펄어비스의 기대작 '붉은사막'이 국내 첫 시연을 앞두고 플레이 영상으로 게임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광활한 오픈월드와 화끈한 액션으로 흥행을 예고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가 최근 공개한 50분 초반부 게임 플레이 영상은 조회수 90만회를 향하고 있다. 앞서 선보인 보스 4종 전투 영상까지 합하면 총 180만회를 넘어섰다.
영상은 광활한 오픈월드의 지형지물 및 환경, 컷신과 연출, 스토리 등 플레이어가 인게임에서 경험하게 될 요소를 강조했다.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의 방대한 세계를 어떻게 구현했는지, 몰입감을 더하기 위해 어떤 디테일에 집중했는지 영상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주인공 '클리프'는 회색갈기 동료들의 행방을 찾기 위해 '에르난드' 마을로 나선다.
펄어비스는 실제 환경과 유사한 요소들을 마을 곳곳에 배치했다. 풀과 나무는 물론 건축물의 매달린 천까지 바람의 방향에 따라 자연스럽게 휘날린다. 고인 빗물에 하늘과 구름이 비치는 등 반사 효과도 넣었다.
중세 시대의 생활상도 디테일하게 구현했다.
무리를 지어 담소를 나누는 등 다양한 종족의 NPC들과 동물들이 어색함 없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클리프가 NPC들 사이를 지나며 어깨를 부딪힐 때 뒤로 물러나는 모습도 연출했다.
클리프가 하늘에서 땅으로 활강하는 장면에서는 붉은사막의 거대한 볼륨을 엿볼 수 있다.
카메라를 회전할 때마다 설산, 사막 등이 멀리 보이고, 수많은 마을과 도시도 확인할 수 있다. 오픈월드 장르답게 모두 탐험 가능한 장소다.
영상 초반 클리프는 회색갈기 동료들과 '검은 곰' 무리를 상대한다. 어두운 배경과 곳곳에 타오르는 불길이 고어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다수의 적들이 클리프를 무자비하게 공격하는 등 잔혹함을 강조했다.
게임 플레이와 컷신은 물 흐르듯 이어진다. 붉은사막은 컷신 도입 때 이질감을 최소화했으며 진행 중인 플레이로 무리 없이 전환한다. 전투 중간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눌러 모션을 발동하는 QTE도 적절하게 추가했다.
이번 영상에도 전투 장면을 담았다. 4개 보스전과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검, 활 등 무기 공격과 발차기 등의 근접 공격을 조합해 비교적 크기가 작은 다수의 적들을 한 번에 물리치는 액션을 소개했다.
펄어비스는 '2024 게임스컴'에 이어 '트위치콘', '파리 게임 위크' 등 게임쇼 기간에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붉은사막을 홍보했다.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2024 지스타'에도 참가해 국내 게이머를 대상으로 붉은사막을 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