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 ‘편지’ 윤하 목소리로 재탄생… 오늘(16일) 발매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16 08:25

정진영 기자
사진=TOON STUDIO 제공

사진=TOON STUDIO 제공

가수 윤하가 가창한 ‘동감’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이 공개된다.

 
윤하가 가창한 영화 ‘동감’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편지’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감’의 컬래버레이션 음원들은 작품 속 배경인 1990년대 중·후반 명곡의 리메이크 곡들로 구성돼 있다. ‘편지’는 윤하가 지난 2000년 발매된 가수 김광진의 곡을 재해석한 것으로 남성 보컬의 원곡과 또 다른 매력을 담고 있다.
 
윤하는 독보적인 감성을 통해 겉으로는 덤덤한 듯 보이지만 감정의 절제가 느껴지는 ‘편지’를 제대로 소화,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편지’ 특유의 애절한 가사를 섬세하게 표현해 리스너들에게 색다른 감상을 안길 전망이다.
 
윤하는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며 역주행한 ‘사건의 지평선’을 비롯해 ‘비밀번호 486’, ‘별의 조각’, ‘기다리다’, ‘우산’, ‘비가 내리는 날에는’ 등 많은 히트곡을 내며 서정적이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동감’은 1999년 용과 2022년 무늬가 우연히 오래된 무전기를 통해 소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영화다.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등 대세 배우들로 구성된 신선한 캐스팅과 검증된 스토리의 만남이 2022년 새로운 멜로 영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