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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디의 피자가게’ 코로나19 이후 블룸하우스 개봉작 흥행 1위 등극

개봉 이후 외화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으며 개봉 3주차 장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블룸하우스의 호러테이닝 무비 ‘프레디의 피자가게’가 코로나 이후 개봉한 블룸하우스 영화 중 흥행 1위에 올랐다.올해 공포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장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프레디의 피자가게’가 코로나 이후(2020~2023) 블룸하우스 개봉작 중 흥행 1위에 오르며 또 한 번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28일 누적 관객 수 57만 5964명을 동원하면서 ‘인비저블맨’이 기록한 57만 5043명을 뛰어 넘어 코로나19 이후 블룸하우스 최고 흥행작 자리를 차지했다. 개봉 첫날 2023년 공포영화 최초로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입소문을 이끌어내며 압도적인 흥행 열풍을 일으켰다. 또한 개봉 9일 만에 2023년 공포영화 최고 흥행작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데 이어 근 4년간(2020~2023) 개봉한 블룸하우스 작품 가운데 가장 많은 관객들을 동원하면서 신기록 메이커다운 놀라운 기세로 식지 않는 흥행 열기를 입증해 보였다. 뿐만 아니라 개봉 3주차에 접어든 현재까지 외화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단 한 번도 내어주지 않고 있어 ‘프레디의 피자가게’의 흥행 질주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글로벌 성공에 이어 국내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1980년대에 아이들이 실종되고 폐업한 지 오래된 ‘프레디의 피자가게’에서 야간 경비를 서게 된 마이크(조쉬 허처슨)가 피자가게 마스코트들의 기괴한 실체를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호러테이닝 무비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되고 있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11.29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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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꽁꽁 얼어붙은 극장, 이틀연속 5만명 방문(종합)

최악의 상황에도 5만 명은 꾸준히 극장을 찾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0일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5만1411명으로 집계됐다. 전날에도 5만1575명이 찾은 극장은 일일관객수 10만 선이 일찌감치 무너졌지만 아직 5만 선까지 붕괴되지는 않는 상황. 코로나19 장기화에 상황 변화는 여전히 유동적이다. 이날 박스오피스 1위는 '인비저블맨'으로 1만2564명을 동원했다. '1917'는 9205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4778명을 끌어 모으는데 그쳤다. 코로나19 시국 속 스크린을 채워넣기 위한 재개봉 비율이 높아졌지만, 개봉을 강행하는 신작들도 있다. 11일에는 새롭게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다크 워터스'가 등판하고, 12일에는 재일교포의 애환을 다룬 이정은·김상호의 '용길이네 곱창집'이 개봉한다. 또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심은경의 '신문기자'를 CGV 단독 개봉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월과 3월 개봉을 포기한 영화들은 여전히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대형 외화들은 아예 하반기로 스케줄을 미뤘다. 언제쯤 안정화가 될지 감감무소식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11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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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인비저블맨' 사상 최저 관객 속 '13일째 1위'

재난과 함께 하는 공포영화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인비저블맨'은 9일 1만3557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32만8156명을 기록했다. 박스오피스 순위는 전체 1위로, 지난 달 26일 개봉한 '인비저블맨'은 13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일일관객수와 누적관객수는 1위라는 순위가 사실상 무색하지만 실관람객들의 끊임없는 호평은 '인비저블맨'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인비저블맨'은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예측할 수 없는 공포를 그린 영화다. '인비저블맨'의 뒤를 이은 '1917'은 8905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4412명을 동원하는데 그쳤다. 한편 9일 전국 극장 총 일일관객수는 5만1575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3일 6만 선을 무너뜨린 5만9876명에 이어 역대 최저 수치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3월 극장은 2월보다 더 최악의 분위기를 맞이했다. 하루 하루를 버텨내고 있는 영화계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10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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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코로나19로 극장 발길 또 줄었다..일요일 총 관객수 10만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극장 관객이 계속 줄어들고 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8일 하루동안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10만 6839명이다. 지난주 일요일인 3월 1일 관객수인 13만 311명보다 약 3만 명 감소한 수치다. 토요일도 사정은 마찬가지. 7일 12만 3964명의 총 관객수를 기록했는데, 2월 29일 15만 6090명보다 줄어든 성적을 거뒀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랭크된 영화들도 여전히 흥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1위 '인비저블맨'은 8일 3만 632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2위 '1917'은 2만 1881명, 3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1만 1457명을 극장으로 불러모았다. 극장가는 최근 심각한 보릿고개를 경험하고 있다. 지난 3일 국내 일일 총 관객수는 5만 9881명으로, 2010년 영진위가 관객수를 집계한 이래 최저 수치다. 50여편의 영화가 개봉을 미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생겨난 대구 지역 멀티플렉스는 영업을 중단했다. 지난 1월 20일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등장한 후 50일이 흘렀다. 8일 오후 4시 기준 확진자는 7313명에 이른다. 많은 이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극장가의 보릿고개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시선이 쏠린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3.09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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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걸크러쉬"…'인비저블맨' 원맨쇼 女캐릭터 주목

'인비저블맨'을 이끈 여성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영화 '인비저블맨'이 국내 박스오피스 1위와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고 있는 가운데, 역대급 쎈캐 엘리자베스 모스의 연기력에 대한 관객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인비저블맨'은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예측할 수 없는 공포 영화다. 누구의 눈에도 목격되지 않는 인비저블맨의 존재를 홀로 확신하는 세실리아 역을 맡은 엘리자베스 모스는 '어스' '핸드메이즈 테일' 등 매 작품마다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며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2회 수상하는 등 주요 시상식을 휩쓸고 있는 할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 중 한 명이다. 특히 엘리자베스 모스는 이번 작품을 통해 기존 공포영화와 차별화된 여성 캐릭터를 표현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엘리자베스 모스가 맡은 주인공 세실리아는 보이지 않는 공포 앞에서 벌벌 떨고 당하기만 하는 캐릭터에서 벗어나, 이에 맞서는 강인하고 주도적인 인물로 더욱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자신에게 집착하던 소시오패스 남자에게서 도망친 후, 보이지 않는 존재의 공포를 느끼며 불안감에 피폐해져 가던 ‘세실리아는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한 반격을 시작한다. 보이지 않는 존재와 거친 몸싸움을 벌이기도 하고, 오히려 그를 곤란한 상황에 몰아넣으며 압박하는 모습들은 공포 영화 사상 가장 강력한 쎈캐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엘리자베스 모스는 이처럼 보이지 않는 공포에 맞서는 강렬한 사투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에서 나타날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투명인간에 대한 병적인 두려움까지 섬세하게 표현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몰입감을 더한다. '인비저블맨'을 관람한 관객들은 '여주 표정연기 미쳤다 내가 더 몰입됨' '여주가 걸크오짐' '여주가 개쎈캐여서 맘에듦' '와 여주 연기력 미쳤다… 외국인이 연기 잘한다고 느껴진 건 이번이 처음' '여주 연기가 너무 좋아서 끝까지 긴장하면서 봄' '여자주인공 연기력 진짜 대박이었음. 전 세계 배우들중 손가락 안에 들거같다' '심장쫄깃 몰입감 최고입니다' '배우 연기가 너무 리얼이었어요' '긴장감에 심장이 쫄깃해짐! 주인공 원맨쇼인데 연기를 너무 잘해서 감탄하면서 나왔다' 등 반응을 전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6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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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IS] 韓극장 일일관객수 5만 '사상 최저'…글로벌 손실 6조 '참담'(종합)

시작부터 피해가 막심하다. 2020년 영화계 키워드에서 '코로나19'는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됐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영화계가 어마어마한 손실을 맞닥뜨리게 됐다. 코로나19 피해가 최고치로 파악되고 있는 한국과 중국, 이탈리아는 전년 대비 반토막 이상의 피해를 입었다. 북미까지 포함된다면 하반기 어느정도 회생이 가능할지 파악 불가능이다. 국내 극장 일일관객수는 매일 떨어지고 있다. 관객과 극장의 소통이 사실상 단절된 상황에서 어디까지 떨어질지 확인하는 것 자체가 무서울 지경.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3일 총 관객수는 5만9879명으로 집계됐다. 10만 선이 무너진지 일주일만에 다시 절반 가량의 관객이 빠졌다. 이날 박스오피스 1위 '인비저블맨'은 1만9122명을 동원하는데 그쳤다. 2위 '1917'이 1만1721명, 3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7806명으로 1만 명을 채 끌어 들이지 못했다. 대구지역 극장들이 잠정 휴관을 결정하고, 대형 멀티플렉스들도 타임라인을 조정하면서 극소수만 극장을 찾고 있는 실정이다. 약 50여 편의 영화가 3월 개봉을 포기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몇몇 영화들은 개봉 강행을 결정했다. 5일에는 '찬실이는 복도 많지'와 '더 보이 2: 돌아온 브람스'가 관객들과 만난다. 단 한 명의 관객도 선물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 신작 개봉이 남은 관객들을 묶어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글로벌 수익도 참담하다. 외신 할리우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최소 50억 달러(한화 약 5조9650억 원) 손실이 예상되고 있다. 영화 시장이 큰 중국을 비롯해 한국, 이탈리아, 일본 등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면서 1, 2월은 그야말로 초토화가 됐다. 코로나19 진원지이자 전 세계 '악의 축'이 된 중국은 국가 비상사태 속 영화계가 올스톱 됐다. 외신 버라이어티는 "중국이 코로나19가 창궐한 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박스오피스 수익 19억1000만 달러(약 2조2774억 원)를 손실 봤다"고 보도했다. 올해 1, 2월 중국 박스오피스 수익은 약 2억3800만 달러(약 2747억3500만 원). 지난해 같은 기간 21억4800만 달러(약 2조5562억 원)와 비교하면 '폭망'이다. 1월부터 극장이 폐쇄됐고, 50명 이상 인원은 한꺼번에 모이지도 못해 제작 재개도 쉽지 않을 전망. 당국 가이드 라인이 해제되지 않는 이상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분석된다. '유럽의 우한'이라 불리며 확진자 증가폭이 연일 최고치로 늘어나고 있는 이탈리아도 만만치 않다. 코로나19 여파로 극장 절반 이상이 문을 닫은 이탈리아는 지난 주말(2월 28일~3월 1일) 수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00만 유로(한화 약 159억 원)에서 200만 유로(약 26억 원)까지 약 75% 급감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4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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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비저블맨' 코로나19 악조건 속 韓美 극장 1위 싹쓸이[공식]

'인비저블맨'이 국내는 물론 북미 박스오피스까지 정상을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인비저블맨'은 개봉 첫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와 함께 개봉 이후 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꿰차고 있다. 이는 그동안 한국 영화의 독주가 계속되던 국내 극장가에서 약 43일 만에 외화 1위 기록일 뿐더러, 2020년 개봉 외화 중 '닥터 두리틀' 이후 두 번째 기록으로 의미를 더한다. 북미에서도 터졌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 달 28일 개봉한 '인비저블맨'은 주말 290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압도적 1위에 등극했다. '심장이 쪼그라드는 스릴과 공포'(Forbes), '엘리자베스 모스의 폭발적인 연기력과 존재감'(Rolling Stone), '팽팽한 긴장감이 넘치는 스릴러'(Daily Telegraph(UK)),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영화의 탄생'(Empire Magazine) 등 해외 유수 매체들의 호평 세례가 쏟아지고 있으며,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는 90%를 나타냈다. 코로나19 여파로 극장을 찾는 관객수가 뚝 떨어진 가운데 '인비저블맨'은 어렵게 극장을 방문한 관객들에게 후회없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3월 개봉 영화조차 없는 극장가를 장기 레이스 기회로 삼을지 주목된다. '인비저블맨'은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예측할 수 없는 공포를 그린 영화다. '겟 아웃' '어스' 제작진의 신작으로 관심도가 높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2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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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암흑의 2월, 마지막날 관객수 15만 명 마무리

암흑의 2월이 끝났다. 3월은 얼마나 더 버텨낼 수 있을지 아직은 깜깜하기만 한 상황이다. 코로나19 여파로 극장 관객 수가 뚝 떨어진 가운데, 2월의 마지막 날이었던 29일 총 관객수는 15만5205명으로 집계됐다. 이날 박스오피스 1위는 개봉일 연기없이 관객들과 만나고 있는 외화 '인비저블맨'이 차지했다. '인비저블맨'은 4만4025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11만4298명을 기록했다. 갓 개봉한 신작 일일 관객수가 5만 선조차 넘지 못할 정도로 극장 상황은 전례없는 위기를 맞닥뜨리고 있다. 2위 '1917'은 3만2020명(누적관객수 40만5293명)을 동원했고, 3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2만4561명(48만6426명), 4위 '정직한 후보'는 1만5154명 (142만2261명), 5위 '작은 아씨들'은 1만2219명(76만4285명)으로 1만 명을 겨우 겨우 넘겼다. 이날 하루 극장을 찾은 관객수는 주말이었던 만큼 평일에 비해서는 조금 높았다. 24일 7만7073명이 극장에 방문하면서 10만 선 아래까지 무너져 내렸던 극장은 25일 7만6277명, 문화의 날이었던 26일 13만1018명으로 잠시 올랐다가, 27일 8만3006명, 28일 8만9331명을 불러 들이는데 그쳤다. 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 개봉을 예정하고 있던 작품들이 줄줄이 연기를 결정하면서 관객에 이어 이젠 스크린에 내걸 수 있는 영화마저 사라질 전망이다. 당분간은 지속될 코로나19 사태에 망연자실 분위기도 쉽게 뒤바뀌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1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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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인비저블맨', 개봉 첫날 1위..코로나19 여파 속 신작 선전

영화 '인비저블맨(리 워넬 감독)'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인비저블맨'은 지난 26일 개봉 첫날 2만 6292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2만 6802명이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극장가로 향하는 관객의 발길이 뚝 끊긴 가운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신작임에도 2만 명 대의 관객수를 기록했다. 그럼에도 완벽히 절망적이지만은 않다. 한때 2%까지 하락했던 좌석판매율이 '인비저블맨'의 경우 6.2%까지 상승한 것. 신작 개봉이 일제히 연기되면서 볼만한 영화가 사라졌고, 이에 '인비저블맨'과 같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외화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인비저블맨'은 소시오패스 남자에게서 도망친 세실리아가 그의 자살 소식과 함께 상속받게 된 거액의 유산을 받았지만, 이후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를 느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공포 영화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2.27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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