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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서울의 봄’ 700만 돌파..‘범죄도시3’ 잡고 올 개봉작 1위 등극할까 [IS차트]

김성수 감독의 ‘서울의 봄’이 개봉 20일만에 700만 고지에 올랐다. 11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자정 기준, 8일부터 10일까지 150만 279명을 동원하며 700만명을 넘어섰다. 이로써 올해 개봉작 중 ‘범죄도시3’에 이어 한국영화 흥행 톱2에 올랐다. ‘서울의 봄’은 ‘싱글 인 서울’ ‘괴물’ ‘나폴레옹’ ‘3일의 휴가’ 등 신작 공세에도 불구하고 개봉주 주말(149만 4232명) 보다 3주차 주말(150만 279명)에 더 많은 관객 수를 동원했다.‘서울의 봄’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개봉한 ‘범죄도시2’ ‘한산:용의 출현’ ‘공조:인터내셔날’ ‘범죄도시3’ 등 전작이 있는 속편이 아닌 한국영화 중 유일하게 700만명을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7번방의 선물’(21일차) ‘광해:왕이 된 남자’(21일차) ‘왕의 남자’(33일차) 등 천만 영화들보다 더 빨리 700만 고지에 올라 천만영화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서울의 봄’은 개봉 4일째 100만, 6일째 200만, 10일째 300만, 12일째 400만, 14일째 500만, 18일째 6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서울의 봄’은 현재 추세라면 오는 15일께 800만 고지에 오르고 4주차 주말에 900만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의 봄’은 오는 20일 개봉하는 ‘노량:죽음의 바다’와 쌍끌이 흥행을 이끌며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천만 고지에 올라 ‘범죄도시3’(1068만명) 흥행 기록을 넘어 올 개봉작 중 최고 흥행작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서울의 봄’이 더 뒷심을 발휘해 ‘범죄도시2’(1269만명)가 갖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개봉작 최고 흥행 기록마저 넘어설지 지켜봐야 할 듯 하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12.11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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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가디슈', '더 수어사이스 스쿼드' 공세에도 8일째 박스오피스 1위

영화 '모가디슈(류승완 감독)'가 8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개봉 2주차가 시작되는 첫 날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모가디슈'가 개봉 2주차가 시작된 4일 DC의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10만 4016명의 관객을 동원해 113만 9339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했다. 개봉 첫날부터 단 한 번도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고 8일 연속 1위, 개봉 전주 토요일부터 예매율 1위에 올라 13일 연속 전체 영화 예매율 1위를 수성 중이다. 특히 개봉주 목요일 보다 개봉 6일째 월요일에 더 많은 관객을 동원하며 개싸라기 흥행 곡선을 보이고 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제친 '모가디슈'가 금주 더 강력해진 입소문 열풍을 이어가며 여름 극장가를 시원하게 강타할지 기대를 모은다. '모가디슈'가 이와 같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무엇보다 류승완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과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등으로 이어지는 매력적인 배우들의 앙상블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또한 코로나19 이전 촬영된 모로코의 이국적인 풍광, 신파 없는 담백한 연출로 호평받고 있다. 그동안 볼만한 한국 영화를 기다려온 관객들의 갈증을 해갈했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다.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상영 중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2021.08.05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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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행 질주 '분노의 질주', 2021년 개봉주 최다 관객 동원[공식]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113만 명을 단숨에 모으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수성 및 2021년 개봉 주 최다 관객수 동원과 2020,2021년 코로나 시대 통틀어 개봉주 최고 흥행 기록 외화 탄생을 알렸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지난 23일까지 개봉 첫 주 5일 간 누적 113만 2752명을 극장에 불러 모으며 제대로 흥행 포텐을 터트렸다. 개봉 첫 주 100만 관객 돌파한 작품은 지난 해 여름 코로나 시대 최고 흥행작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반도' 이후 무려 10개월 만이다. 이로써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2021년 개봉 주 최고 흥행 신기록, 2020년과 2021년 2년간 외화 개봉주 최다 관객 동원 기록을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영화는 주말 양일간 좌석 판매율이 토요일 18%, 일요일 16.8%로 개봉작 중 최고 수치를 기록, 간만에 극장가의 활력을 불어넣은 구원투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무엇보다 2021년 극장가에서 주말 일일 관객수가 20만 명을 넘은 것은 처음으로 올해 최고 흥행작 '소울'의 주말 일일 최다 관객수 13만 948명의 2배 이상을 모았다. 더불어 '소울'의 개봉 첫 주 관객수 40만 7270명의 2.5 배 이상 관객을 동원하여 간만에 영화관은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를 통해 반가운 관객 만나기에 활력이 되살아났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개봉 첫 날, 코로나 시대 최고 오프닝 40만 관객 동원, 2020,2021년 통틀어 최고 오프닝 흥행 신기록을 세웠으며 개봉 5일 째 단숨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2020, 2021년 최단 기간 100만 관객 돌파 외화 탄생 소식을 알렸다. 이와 함께 5월 7일 이후 18일째 예매율 1위 기록 및 신작 '크루엘라'를 제치고 2주 연속 예매율 정상을 지키고 있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가장 가까웠던 제이콥(존 시나)이 사이퍼(샤를리즈 테론)와 연합해 전 세계를 위기로 빠트리자 도미닉(빈 디젤)과 패밀리들이 컴백해 상상 그 이상의 작전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절찬 상영중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5.24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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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괴괴 성형수', 대만 개봉→신작 영화 중 흥행 1위

'기기괴괴 성형수'가 대만에서 개봉해 신작 영화 중 흥행 1위를 차지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지난 18일 대만에서 개봉해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만 극장가에서 한국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사상 최초의 기록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러한 대만의 흥행은 대만 야후 사이트의 높은 기대지수로 예견이 되었었고, 개봉주 신작 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결과로 보여줬다. 대만 전체 박스오피스에서도 '테넷'에 이어 2위를 기록했고, SNS를 통해 많은 리뷰들이 쏟아지고 있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홍콩에서도 10월 8일 개봉을 확정해 아시아권의 흥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차주 개봉 예정이었던 호주, 뉴질랜드는 10월 8일로 개봉일을 변경,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이다. 전국 롯데시네마 상영 중.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9.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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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기생충' 900만→'토이스토리4' 100만, 주말 폭풍흥행

신바람 난 스크린이다. 주말 관객 몰이로 새 기록이 속속 쏟아지고 있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기생충(봉준호 감독)'은 누적관객수 900만 명, '토이스토리4'는 100만 명을 넘어서며 관객 몰이에 성공했다. 먼저 한국 영화 최초로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봉준호 감독)'은 23일 오전 10시 누적관객수 900만 명을 돌파했다. 개봉 8일 만에 500만, 10일 만에 600만, 11일 만에 700만, 17일 만에 800만 관객을 동원한 '기생충'은 900만 기록까지 세우며 1000만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영화다. 쟁쟁한 신작들의 개봉에도 불구하고 개봉 3주차에도 흔들림 없이 CGV골든에그지수 95%,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09점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기생충'의 성과는 국내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로 이어질 전망. 지난 5일 프랑스에서 개봉한 '기생충'은 25만9737명의 현지 관객을 동원,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최고 개봉주 스코어를 기록했다. 스위스, 홍콩, 베트남 개봉에 이어 세계 곳곳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해외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기생충'은 유럽과 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동 국가까지 202개국에 판매됐다. 종전 한국영화 최다 판매 기록인 176개국의 '아가씨'는 물론, 봉준호 감독 작품 '설국열차'의 167개국 기록 역시 넘어선 수치다. 또 시드니 영화제 최고상인 시드니 필름 프라이즈를 수상한데 이어 6월에 있을 필름페스트 뮌헨과 8월 로카르노 영화제, 10월 개최를 확정한 뤼미에르 영화제까지 연이어 초청 받았다. 신작 '토이스토리4'도 신났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토이스토리4'는 개봉 4일째인 23일 오후 1시55분 1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최단 기간 100만을 돌파했던 1000만 영화 '겨울왕국'과 같은 속도이자 '인크레더블2' 5일, '코코' 6일 보다 빠른 흥행 속도로,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단 기간 100만 돌파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 의미를 더한다.'토이스토리' 시리즈 사상 최고의 스케일과 재미와 감동을 다 잡은 완벽한 스토리로 언론과 평단의 만장일치 극찬을 받았던 '토이스토리4'는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압도적인 호평 세례를 받으며 CGV 골든에그지수 98%(6/23 CGV 홈페이지 기준),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 9.39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어 향후 흥행 추이에 관심이 쏠린다. '토이스토리4'는 우리의 영원한 파트너 우디가 장난감으로서 운명을 거부하고 도망간 ‘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서고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 새로운 삶의 의미를 찾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06.23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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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 여러분 리스펙!"…기생충' 25일만에 900만 돌파[공식]

'기생충'이 누적관객수 900만 고지를 넘었다. 영화 '기생충(봉준호 감독)'은 23일 오전 10시 누적관객수 900만 명을 돌파했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개봉 8일 만에 500만, 10일 만에 600만, 11일 만에 700만, 17일 만에 800만 관객을 동원한 '기생충'이 900만 새 기록까지 세운 것.'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영화다. 쟁쟁한 신작들의 개봉에도 불구하고 개봉 3주차에도 흔들림 없이 CGV골든에그지수 95%,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09점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영화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기생충'은 연속 16일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개봉 14일째 '써니' 누적관객수(736만2467명)를 넘어선 후 역대 5월 개봉한 영화들 중에서 최다 관객 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는 매 작품 자신만의 스타일로 현실과 사회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영화적 신세계를 선보인 봉준호 감독의 연출력과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앙상블이 국내 관객을 사로잡은 결과다. 이러한 성과는 국내에서 그치지 않고 전 세계적인 이목까지 집중시키고 있다. '기생충'은 유럽과 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동 국가까지 202개국에 판매됐다. 종전 한국영화 최다 판매 기록인 176개국의 '아가씨'를 넘어선 것은 물론, 봉준호 감독 작품 '설국열차'의 167개국 기록 역시 넘어선 수치다. 또 '기생충'은 시드니 영화제에서도 최고상인 시드니 필름 프라이즈를 수상한데 이어 6월에 있을 필름페스트 뮌헨과 8월 로카르노 영화제, 10월 개최를 확정한 뤼미에르 영화제까지 연이어 초청받아 한국영화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지속시킬 예정이다. 지난 5일 프랑스에서 개봉한 '기생충'은 25만9737명의 현지 관객을 동원,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최고 개봉주 스코어를 기록했다.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한 '설국열차' 개봉주 스코어 23만5371명을 넘은 것. 또 스위스, 홍콩, 베트남 개봉에 이어 세계 곳곳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 관객과 더불어 해외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06.23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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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영화力 좋은예" 실망→입소문 '알라딘' 150만 돌파

역시 디즈니다. 영화의 힘을 제대로 보여줬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알라딘'은 31일 12만3288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153만6265명을 기록했다. 박스오피스 순위는 신작 '기생충(봉준호 감독)'에 밀려 2위를 차지했지만 누적관객수 150만 명을 넘으며 관객들과 소통하는데 성공했다. 개봉일부터 연일 흥행 상승 곡선을 탄 '알라딘'은 '악인전'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선 후 개봉 2주차부터는 개싸라기 흥행을 자랑하며 매일 매일 개봉주보다 높은 관객수를 나타냈다. 31일 박스오피스에서는 좌석판매율 33%를 기록, '기생충' 좌석판매율을 10% 이내로 좁혀 나가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주 일일 평일 관객수의 3배 이상 관객을 주말에 모으기도 한 '알라딘'은 주말 흥행 강세를 바탕으로 200만 돌파까지 앞두고 있다. 특히 '알라딘'은 개봉 전 순차적으로 공개 된 예고편이 '알라딘'을 기다렸던 관객들의 기대치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기면서 실망 속 우려를 자아냈다. 하지만 공개된 영화는 높은 완성도와 미스 캐스팅으로 여겨졌던 배우들의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으로 단숨에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관람객들의 쏟아지는 호평은 '알라딘'에 대한 만족도를 확인케 한다. 이를 증명하듯 '알라딘'은 디즈니 라이브 액션 중 '미녀와 야수'에 이어 최단 기간 흥행 돌파 및 역대 실사 영화 평점 최고치를 찍으며 흥행 복병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한 '알라딘'은 좀도둑에 지나지 않았던 알라딘이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게 되면서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되는 판타지 어드벤처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06.01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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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벤져스:엔드게임', 외화 최단 흥행 신기록..내일 '광해' 넘는다[공식]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 17일째인 10일 오전 1200만 관객수를 돌파했다. 신작들의 개봉에도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및 24일째 연속 압도적 예매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전 1200만 관객수를 넘은 작품은 영진위 통합전산망 공식 통계 기준 '괴물'(2006), '왕의 남자'(2005)포함해 총 14편이며 15번째 1200만 관객 돌파 영화에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역대 외화 최단 흥행 신기록으로 올해 1626만 명 이상 관객을 모은 '극한직업'의 1200만 관객 돌파 시점인 개봉 18일 만보다 빠른 흥행 속도로 흥행 질주중이다. 주말인 내일(11일) '광해, 왕이 된 남자'(2012)의 1231만 9542명, '신과함께-인과 연'(2018)의 1227만 4996명, '택시운전사'(2017)의 1218만 6684명을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흥행 열기는 북미 및 전세계에서도 지속되고 있다. 북미에서도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수성 예고 및 누적 수익 7억 불 돌파를 예고하고 있다. 이미 전세계 흥행 수익 23억 불을 돌파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에게 '아바타', '타이타닉'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타이타닉'이 A로고에 침몰했다’ 라는 유쾌한 흥행 축전까지 보내기도 해 이들의 흥행 대결은 유종의 미와 함께 아름다운 피날레가 될 것이다.이처럼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역대 최고 오프닝, 역대 개봉주 최다 관객수, 역대 일일 최다 관객수 및 개봉 1일째 100만, 2일째 200만, 3일째 300만, 4일째 400만, 5일째 600만, 7일째 700만, 8일째 800만, 10일째 900만, 11일째 1000만, 13일째 1100만, 17일째 1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05.10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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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127만↑ '마녀' 韓영화 1위 자리 지켰다

흔들리지 않는 흥행력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마녀(박훈정 감독)'는 4일 7만3306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127만2286명을 기록하며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신작 '앤트맨과 와스프'가 개봉하면서 전체 1위 자리에서는 내려왔지만 한국 영화 중에는 톱 위치를 지켜낸 것. '마녀'는 시설에서 수많은 이들이 죽은 의문의 사고, 그날 밤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고 살아온 고등학생 자윤 앞에 의문의 인물이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액션이다. 지금껏 본적 없는 강렬한 액션 볼거리, 신예 김다미와 조민수, 박희순, 최우식의 폭발적 연기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입소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준익 감독의 '변산'을 비롯해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면서 '마녀'는 뜨거운 흥행 위력을 입증 시켰다. 특히 '마녀'는 개봉 2주차에 접어들어서도 개봉주 평일과 변함없는 스코어 추세를 보이며 꾸준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어 의미를 더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8.07.05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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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전세계 '라라랜드' 신드롬, 한국도 100만 돌파

'라라랜드'가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1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라라랜드'는 개봉 11일만인 17일 오전 7시 누적관객수 103만3693명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에서 신드롬을 일으키며 16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감독의 전작 '위플래쉬'보다 5일이나 빠른 수치라 이보다 더욱 좋은 성적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특히 개봉주보다 2주차에 더욱 많은 관객들을 동원하고 신작들의 개봉 공세에도 불구하고 박스오피스와 예매율까지 상승세를 보이며 흥행 저력을 과시, 앞으로의 흥행 전망을 밝히고 있다. '라라랜드'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서로의 무대를 완성해가는 배우 지망생과 재즈 피아니스트를 통해 꿈을 좇는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뮤직 로맨스로 개봉 전부터 쏟아진 엄청난 관심과 개봉 이후 폭발적인 호평과 함께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공감을 자아내는 스토리와 그림 같은 장면으로 장식된 아름다운 화면과 때론 유쾌하게 때로는 감미롭게 다가오는 노래 등 모든 부분이 인기 요인이다. 국내에서 폭발적인 호평과 입소문에 힘입은 장기 흥행 레이스를 시작한 데 이어, 지난 9일부터 시작된 북미 리미티드 개봉 또한 좋은 흥행 성적을 거두고 있어 전 세계적인 '라라랜드' 신드롬이 예상된다. 이 같은 관심은 세계 영화상으로도 이어졌다.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다인 7개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르며, 2017 아카데미 청신호를 밝혔다. 또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이 나란히 미국 배우조합상 남녀 주연상 후보에 등극했다. '라라랜드'는 이미 2016년 뉴욕비평가협회 작품상을 수상하고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주제가상, 음악상, 보스턴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LA비평가협회 음악상을 수상하고 전미비평가협회 올해의 영화 TOP 10, 롤링스톤지 선정 올해의 영화 1위에 올랐다. 앞서 제73회 베니스영화제 개막작 선정과 여우주연상 수상, 제41회 토론토영화제 관객상 수상, 제52회 시카고 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연경 기자 2016.12.17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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