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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백 D-1' 엔하이픈, 정규 1집…"청량 콘셉트 첫 도전"

선주문량 92만장을 달성한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2일 엔하이픈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를 발표한다. 데뷔 후 마주한 복잡한 세계에서 다양한 욕망을 발견하고, 딜레마에 마주친 소년들의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엔하이픈은 앨범 발매에 앞서 'SCYLLA'(스킬라), 'CHARYBDIS'(카리브디스), 'ODYSSEUS'(오디세우스) 등 세 가지 콘셉트의 무드보드, 콘셉트 포토와 필름을 공개했다. 화려한 세계에서 느끼는 낯설고 외로운 감정부터 평범한 일상 속 행복감, 그리고 격렬한 스포츠를 즐기며 울고 웃는 소년들의 모습까지 엔하이픈은 폭넓은 콘셉트 소화력을 뽐냈다. 또 처음으로 '청량' 콘셉트를 시도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Tamed-Dashed'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청량 콘셉트를 여실히 보여줬다. 멤버들은 푸른 빛 바다에서 물장난을 치고 온몸으로 파도를 맞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가 하면, 모래사장에서 럭비 경기를 하며 앞을 향해 질주하거나 서로 몸을 부딪히는 등 스포티하면서 파워풀한 느낌을 전해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청량한 기운을 풍겼다. 데뷔 앨범부터 함께해 온 원더키드(Wonderkid)와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이 이번 앨범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은 'Intro : Whiteout'과 'Interlude : Question'을 비롯해 타이틀곡 'Tamed-Dashed', 수록곡 'Upper Side Dreamin'' 등의 음악적 퀄리티를 높였다. 여기에 많은 광고와 브랜드, 매거진, 뮤직비디오 스타일링을 진행해 온 김예영 비주얼 디렉터가 앨범의 비주얼과 스타일링을 감각적으로 연출함에 따라 음악과 비주얼 모두 사로잡았다. 앞서 엔하이픈은 전작 'BORDER' 시리즈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은 가온차트 기준 발매일 단 하루에 총 31만 8,528장 팔려 2020년 데뷔 그룹의 앨범(단일 앨범 기준) 판매량 최고 기록을 세웠고, 미니 2집 'BORDER : CARNIVAL'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8위로 진입한 데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는 2주 연속 주간 음반 차트 1위에 오르며 국내외 차트에서 모두 강세를 보였다. 특히 이번 앨범은 92만 6천여 장의 선주문량으로 자체 기록을 경신, 엔하이픈이 정규 1집으로 어떤 성적을 낼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0.11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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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백 D-6' 엔하이픈, 정규 1집 프리뷰 "연준부터 방시혁까지"

엔하이픈(ENHYPEN)이 새 앨범의 트랙 일부를 미리 공개했다. 6일 엔하이픈은 공식 SNS 채널에 첫 번째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의 프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앞서 공개됐던 'SCYLLA'(스킬라), 'CHARYBDIS'(카리브디스), 'ODYSSEUS'(오디세우스) 등 세 가지 버전의 콘셉트 필름을 하나로 아울러 시선을 사로잡는다. 프리뷰 영상은 인트로 트랙 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첫 번째 트랙 'Intro : Whiteout'으로 시작해 올드스쿨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느낌이 어우러진 일렉트로 펑크(Electro Funk) 장르의 곡 'Upper Side Dreamin'', 디스코와 테크하우스를 결합한 EDM 장르의 '모 아니면 도 (Go Big or Go Home)', 어쿠스틱의 이지리스닝 곡으로 성숙한 엔하이픈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몰랐어'로 이어진다. 하이브 레이블즈의 선배 아티스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준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팝 락에 랩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힙합 장르의 'Blockbuster (액션 영화처럼) feat. 연준 of TOMORROW X TOGETHER', 1990년대 얼터너티브 락 장르의 'Attention, please!'와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Interlude : Question'으로 이어진 프리뷰 영상은 타이틀곡 'Tamed-Dashed'로 마무리된다. "욕망에 '길들여질 것인지(Tamed)', 욕망으로부터 '내동댕이쳐질 것인지(Dashed)'" 선택의 딜레마에 관한 질문을 던지는 'Tamed-Dashed'는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 곡이다. 프리뷰 영상에 "Summer 그냥 뛰어"라는 가사가 공개돼 딜레마에 빠진 소년들이 전할 이야기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을 높였다. 엔하이픈의 데뷔 앨범부터 함께한 원더키드(Wonderkid)와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이 이처럼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채워질 이들의 정규 1집에도 참여해 음악적 퀄리티를 높였다. 엔하이픈은 데뷔부터 이어져 왔던 'BORDER' 시리즈를 닫고 새롭게 'DIMENSION' 시리즈를 시작한다.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인 'DIMENSION : DILEMMA'는 데뷔 후 여러 가치가 충돌하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소년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돼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앨범은 12일 발매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0.06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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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친화적" 엔하이픈, '오디세우스' 무드보드 공개

그룹 ENHYPEN(엔하이픈)의 새 앨범 마지막 콘셉트 무드보드가 공개됐다. 엔하이픈은 30일 공식 SNS 채널에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의 마지막 콘셉트 ‘ODYSSEUS’(오디세우스)의 무드보드를 게재했다. 무드보드는 인트로 트랙 비디오에 나왔던 바닷가가 다시 등장해 눈길을 끈다. 따스한 햇빛이 내리쬐는 늦여름의 바다와 아름답게 저물어가는 붉은 노을을 배경으로 선 일곱 멤버의 모습, 모래 사장에 꽂혀 있는 깃발은 청량한 느낌을 선사하며 연이어 공개될 콘셉트 포토와 필름 속 비주얼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앞선 두 가지 콘셉트 ‘SCYLLA’(스킬라)와 ‘CHARYBDIS’(카리브디스)를 통해 각각 화려한 세계에 입성했지만 왠지 모르게 내 것이 아닌 듯함에 쓸쓸하고 외로운 감정, 그리고 함께 보내는 소소한 일상 속의 행복을 그려냈다. 일곱 멤버는 독보적인 비주얼과 함께 완벽한 콘셉트 소화력으로 전 세계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음반은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6일 만에 선주문 60만 장을 넘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2021.09.30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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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하이픈, 여유로운 무드의 컴백 티저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여유로운 무드를 드러냈다. 27일 엔하이픈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의 두 번째 콘셉트 ‘CHARYBDIS’(카리브디스)가 공개됐다. 첫 번째 콘셉트 ‘SCYLLA’(스킬라)가 샹들리에, 고대 벽화 등 오브제와 불타는 장미, 붉은 조명으로 강렬한 분위기를 표현했다면 ‘CHARYBDIS’(카리브디스)는 정반대의 분위기를 풍긴다. 무언가를 쓰다 만 일기장과 연필이 가지런히 놓인 모습, 멤버가 방 안에서 CD 플레이어를 만지고 있는 모습, 그리고 들판에 놓인 빨래 건조대에서 빨래가 바람에 너풀거리는 모습은 차분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전한다. 엔하이픈은 이번 앨범으로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6일 만에 60만 장 이상의 선주문량으로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1.09.27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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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백' 엔하이픈, 첫 번째 콘셉트 필름 공개..'스킬라'

오는 10월 12일 컴백을 앞둔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새 앨범의 첫 번째 콘셉트 필름을 공개했다. ENHYPEN은 25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의 첫 번째 콘셉트인 ‘SCYLLA’(스킬라) 버전의 콘셉트 필름을 선보였다. 이에 앞서 24일 오후 6시에는 일곱 멤버의 콘셉트 티저 영상이 올라와 본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이번 콘셉트 필름은 앞서 공개된 무드보드와 단체, 개인, 유닛별 등의 콘셉트 포토에 이어 화려한 세계에 입성해 모든 것을 다 가진 것 같지만, 완벽하게 내 것이 아닌 듯한 기분에 느껴지는 외롭고 쓸쓸한 감정을 담았다. 배경음악으로 깔린 공허한 피아노의 울림이 이들의 외로운 감정을 더 도드라지게 하는 가운데, 불타는 장미를 들고 있는 정원을 시작으로 붉은 조명 속 흔들리는 제이크와 희승의 모습은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어 바닥에 떨어진 샹들리에 사이에 누운 니키, 자신을 둘러싼 거울을 바라보며 스스로에게 도취된 성훈, 흩뿌려진 지폐 사이에 누운 제이와 동전을 움켜쥐며 욕망을 드러낸 선우의 모습이 차례로 등장한다. 화려한 배경 속에 어지럽게 놓인 오브제들 사이로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욕망의 감정을 표현한 멤버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ENHYPEN은 새 앨범의 첫 번째 트랙 ‘Intro : Whiteout’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콘텐츠 인트로 트랙 비디오를 시작으로, 앨범의 첫 번째 콘셉트인 ‘SCYLLA’(스킬라)의 콘텐츠를 모두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오는 27일에는 두 번째 콘셉트 ‘CHARYBDIS’(카리브디스)의 무드보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2021.09.25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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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HYPEN, 첫 정규 'DIMENSION : DILEMMA' 프로모션 캘린더

ENHYPEN(엔하이픈)이 새 앨범 프로모션 캘린더를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은 지난 17일 오후 6시 공식 SNS 채널에 오는 10월 12일 발매되는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의 프로모션 캘린더를 게재하며 다양한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다. 일정에 따르면, ENHYPEN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앨범의 세 가지 콘셉트인 ‘SCYLLA’(스킬라), ‘CHARYBDIS’(카리브디스), ‘ODYSSEUS’(오디세우스)의 콘셉트 무드보드, 콘셉트 포토, 콘셉트 필름 티저와 본편을 차례로 공개한다. 이어 10월 4일과 6일에는 트랙리스트와 앨범 프리뷰가, 8일과 10일에는 뮤직비디오 티저가 베일을 벗는다. 컴백 당일에도 ENHYPEN의 컴백을 기다려 온 전 세계 ENGENE(엔진)을 위해 많은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이날 오후 6시 앨범 발매와 동시에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고, 1시간 뒤인 오후 7시에는 컴백쇼를 통해 새 앨범의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ENHYPEN은 17일 0시 신보 발매 소식과 함께 앨범의 1번 트랙 ‘Intro : Whiteout’의 가사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콘텐츠인 인트로 트랙 비디오를 공개했다. ENHYPEN이 약 6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자, 첫 정규 앨범인 ‘DIMENSION : DILEMMA’는 발매 소식만으로도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09.18 08:14
축구

아스널 전 DF "벵거의 축구 철학은 골을 먹는 것"

아스널에서 활약했던 수비수 세바스티앙 스킬라치(바스티아)가 아르센 벵거 감독에 '일침'을 가했다. 중앙 수비수 스킬라치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아스널에서 활약했다. 그는 벵거 감독의 수비 전술을 강하게 비판했다. 수비력이 떨어지니 아스널이 좋은 팀이 될 수 없다는 주장이다. 아스널은 올 시즌 초반 리그 1위를 질주했으나 지금은 우승권에서 멀어졌다. 승점 59점으로 3위다. 1위 레스터 시티(승점 72점)와의 격차는 크다. 아스널은 32경기에서 33실점을 허용했다. 매경기 골을 허용한다는 말이다. 스킬라치는 15일(한국시간) 프랑스 '비인 스포츠(beIN Sports)'를 통해 "아스널은 항상 수비가 약했다. 내가 있을 때도 그랬고 내가 아스널을 떠난 후에도 수비가 약한 것은 달라지지 않았다. 아스널은 항상 골을 허용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벵거 감독의 철학이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스킬라치는 "수비 문제에 대해 벵거 감독에게 말을 한 적이 있다. 그러자 벵거 감독은 '나는 공격수들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을 선호한다. 수비에 너무 집중하는 것은 내가 원하는 플레이가 아니다'고 말했다"며 벵거 감독과의 대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최용재 기자 choi.yongjae@joins.com 2016.04.15 13:36
축구

신태용 “호날두, 브라질WC 골든볼 어려워”…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9)가 브라질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수상하긴 어려워 보인다." 신태용 전 성남 감독이 호날두가 월드컵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골든볼 수상은 어렵다고 전망했다. 그는 보도채널 뉴스y의 축구토크쇼 ‘가자 브라질로’에 출연해 “월드컵 골든볼의 경우 팀이 4강 이상의 성적을 올려야 유력 후보가 될 수 있다. 그러나 호날두가 속한 포르투갈은 4강 진출이 쉽지 않아 보인다”고 분석했다.신태용 감독은 골든볼 수상의 마지노선을 4강 진출로 봤다. 역대 월드컵에서 골든볼은 대부분 우승팀 또는 준우승팀에서 나왔다. 1990년 3위를 차지한 살바토레 스킬라치(이탈리아)가 수상한 적도 있지만, 팀 성적의 벽을 넘기는 쉽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선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서 4위를 차지한 우루과이의 디에구 포를란(35·세레소 오사카)이 골든볼을 수상하며 그 벽이 깨지고 있다. 신 감독은 이를 최후의 보루로 본 것이다. 그는 “최근 골든볼은 개인상이라는 인식이 강해졌다. 우승팀이 아니어도 뛰어난 활약을 펼친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지만 그래도 4강 이상의 성적을 거둬야 유력 후보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호날두가 속한 포르투갈은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과 가나, 미국 등 함께 죽음의 조로 꼽히는 G조에 속해 있다. 조별예선을 통과할 경우 홍명보호가 속한 H조 팀과 대결하게 된다. ‘가자 브라질로’는 매주 월드컵에 관련된 한 가지 주제를 정해 축구전문가들의 토크로 브라질월드컵을 알아보는 축구토크쇼다.이번주는 ‘월드컵이면 생각나는 키워드는?“이라는 주제로 녹화가 진행됐으며, 'MVP', '펠레의 저주', '응원단', '깜짝스타', '레드카드' 등에 대해 신 전 감독과 장지현 SBS 축구해설위원이 패널로 나와 대화를 나눴다. 김종력 축구전문기자와 성유미 앵커가 진행하며 15일 오전 11시20분 보도채널 뉴스y에서 방송된다. 방송 후 뉴스y 시청자게시판에 시청자 소감이나 ‘가자 브라질로’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를 남기는 분 중 선정해 아디다스 가방과 축구전문잡지 베스트일레븐을 선물로 드린다.J스포츠팀 2014.03.14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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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로로’ SICAF2013 영화제 장편 본선 진출

인기 3D 애니메이션 '뽀로로'가 SICAF(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축제)2013 영화제 장편 부문 본선에 진출했다. SICAF 본선에 오른 작품은 뽀로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뽀로로-슈퍼썰매 대모험'이다. 중국의 '두더지 전사-스킬라의 보물', 일본 신인들의 다채로운 개성을 엿볼 수 있는 옴니버스 장편 '아니메 미라이' 등과 함께 장편 부문 본선에 점프했다. 올해 SICAF 영화제 경쟁 부문은 예선부터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53개국 총 1225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5개 경쟁부문(장편·단편·학생·시카프 키드·시카프 쇼케이스)에서 221편(공동제작 제외)을 출품한 프랑스가 주최국인 한국을 넘어 가장 많은 작품을 내놓았다. 튀니지·세르비아·우크라이나·레바논·부르키나파소 등의 가세로 전년보다 8개국이 더 참가했다. 이중 125편이 공식 경쟁 본선진출작으로 확정됐다. 한편 SICAF 영화제 경쟁부문 상영작은 SICAF2013 기간인 오는 7월 23일부터 28일까지 서울애니시네마(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CGV명동역에서 만날 수 있다. 장상용 기자 enisei@joongang.co.kr 2013.05.07 15:31
축구

박주영, 벗어나지 못한 ‘9번의 저주’…7분 출전-슈팅 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의 '9번의 저주'는 이번에도 깨지지 않았다. 등번호 9번의 새로운 주인 박주영(27)은 한 시즌 통틀어 7분 출전에 그쳤다. 박주영은 13일(한국시간) 열린 리그 최종전 웨스트브롬위치와 경기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경기 이틀 전 "박주영과 산투스·스킬라치를 믿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하지만 그들은 경기 준비를 해야할 것"이라고 말한 아르센 벵거 감독은 립서비스에 불과했다. 이로써 박주영은 1월 22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 후반 38분 교체투입돼 7분 동안 그라운드를 누빈 게 올 시즌 리그 출전의 전부가 됐다. 슈팅 한 번 날리지 못했고 물론 득점도 없다.박주영은 지난해 9월 프랑스 AS모나코를 떠나 아스널에 입단하며 등번호 9번을 받았다. 주전 공격수를 의미하는 번호지만 뭔가 찜찜했다. 아스널에서 9번은 '저주의 번호'로 통한다. 1997년부터 15년 동안 박주영을 포함해 7명의 선수가 9번을 달았지만 늘 부진과 부상에 시달렸다. 니콜라 아넬카(상하이 선화)·다보르 수케르(은퇴)·프란시스 제퍼스(셰필드)·안토니오 레예스(세비야)·줄리우 밥티스타(말라가)·에두아르도 다 실바(샤흐타르 도네츠크) 등이 '9번의 저주'를 풀지 못했다. 박주영도 이들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크다. 영국 언론들은 시즌 내내 "박주영이 올 시즌 후 아스널을 떠날 것"이라고 했다. 또 아스널은 최근 독일 국가대표팀 공격수 루카스 포돌스키(27)를 영입하며 박주영을 철저히 무시했다. 박주영 입장에서도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은 아스널에 더 있을 이유가 없다. 국내 축구인들도 "국가대표팀과 개인의 미래를 위해 아스널을 떠나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또 경기력 문제에 병역 기피 논란까지 겹쳐 한국 축구대표팀 발탁 여부까지 불투명한 상황이라 아스널 탈출이 불가피하다. 대한축구협회는 박주영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15일 귀국 후 병역 논란에 대해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하지만 박주영은 14일 오전까지 기자회견에 대해 입을 열지 않고 있다. 김환 기자 hwan2@joongang.co.kr 2012.05.14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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