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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환희·유선·이순재, 전주국제영화제 출격…관객과 만남

'안녕하세요' 주역들이 전주를 찾는다. 영화 '안녕하세요(차봉주 감독)'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안시네마 부문 상영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전하며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녕하세요'는 세상에 혼자 남겨져 의지할 곳 없는 열아홉 수미가 '죽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호스피스 병동 수간호사 서진을 만나 세상의 온기를 배워가는 애틋한 성장통을 그린 갓생 휴먼 드라마. 오는 29일 오후 1시 전주라운지 내 토크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시네마, 담'을 시작으로 차봉주 감독과 배우 김환희, 이순재, 이윤지가 관객들과 직접 만난다. '시네마, 담'은 야외에서 진행되는 무대 인사로, 차한비 기자의 진행 아래 관객들과의 첫 인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오후 3시 카페 비오브에서 전주국제영화제의 대표 토크 프로그램 '전주톡톡'이 진행된다. 이날 '전주톡톡'에는 차봉주 감독, 김환희, 이순재, 이윤지 배우가 참석하며, '봄날의 전주, 따뜻한 영화'라는 이름으로 이은선 영화저널리스트와 함께 촬영 에피소드를 포함, '안녕하세요'에 관한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해 기대감을 모은다. 이어 GV 행사가 오는 29일 오후 8시 30분, 30일 오후 5시 '안녕하세요' 상영 이후에 예정돼 있다. 29일에는 차봉주 감독과 배우 김환희, 이순재, 이윤지가, 30일에는 차봉주 감독과 배우 김환희, 이순재가 참석해 관객들과 보다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눈다. 각 행사의 자세한 내용 및 예매 방법은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4.21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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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것' 독립·예술영화 좌석판매율 1위

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건 무엇일까. 영화 '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것(윌리엄 니콜슨 감독)'이 개봉 당일 동시기 독립·예술영화 좌석판매율 1위를 차지했다. '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것'은 29년을 함께했지만 서로를 몰랐던 한 부부와 이들의 아들이 겪는 사랑 이면의 모든 감정을 담은 웰메이드 드라마다. '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것'은 6.7%의 좌석판매율로 '피그' 5.4%, '안테벨룸' 4.1%, '세라비' 1.4%까지 동시기 독립·예술영화들을 제쳤다. 또 박스오피스 상위에 포진한 '극장판 주술회전0' 4.4%, '언차티드' 3.2%,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4.6%, '나이트메어 앨리' 3.0%, '시라노' 3.1% 보다 높은 좌석판매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개봉 당일에는 김소연 시인과 이은선 영화 저널리스트가 함께한 스페셜 GV를 개최했다. 김소연 시인은 "'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것'은 묘하게 특별한 지점이 아주 좋아서 영화를 두 번 정도 봤다"며 "이 영화를 보기 전에 당연히 아네트 베닝이 주인공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서 에드워드가 주인공일 수 있겠다 생각했고, 엔딩까지 다 보고 나니 아들이 주인공이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는 누구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세 사람에게 분배되는 감독의 시선이 가장 탁월한 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은선 영화저널리스트는 "영화에서 가장 기본적인 감동을 줄 수 있는 최소한의 단위는 대사인 것 같다. 대사를 전하는 배우들의 태도와 얼굴이 영화에서 가장 스펙터클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최소의 단위인데, 이 영화는 대사를 굉장히 잘 활용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것'의 주인공 중 가장 이입이 되는 인물에 관한 질문에 김소연 시인은 "제이미의 입장에서 영화를 봤던 것 같고, 아들이 가지고 있는 성격적인 한계가 나와 비슷하게 닮은 것 같다. 또 한편으로 그레이스가 왜 에드워드를 사랑하게 되었을까라는 것이 수수께끼로 남게 되어 혼자 많은 상상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소연 시인은 "사랑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를 나누어야 된다고 말하는 편이다. 이 세상에 사랑에 대한 서사는 1mm 다른 결로 많이 나온다면 우리에게 좋다고 생각한다. 이 영화도 나에게 어딘가 1mm가 달라서 매우 소중한 그런 영화였다"는 인사와 함께 스페셜 GV를 마무리했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2.25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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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테러? '69세' 쏟아지는 영화인들 호평

'69세'가 진심어린 지지를 받고 있다. 영화 '69세(임선애 감독)'는 비극적인 상황에 처한 69세 효정이 부당함을 참지 않고 햇빛으로 걸어나가 참으로 살아가는 결심의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어느 한국 영화에서도 한 번도 다루지 않았던 장년 여성의 이야기를 통해 여성으로서, 노인으로서, 사회에서 약자가 감내해야 할 시선과 편견에 대한 화두를 던져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특히 개봉 시즌은 물론, 개봉 1주차가 되는 시점에서 또 다시 호평들이 이어져 좋은 영화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영화인들이 인정한 진정한 영화다. '사바하' 장재현 감독은 "차갑고 건조한 전개 속에 계속 밀려오는 감정의 파장이 영화가 끝나도 계속 자리에 앉아 있게 만들었다", '벌새' 김보라 감독은 "흔히 사회가 강요하는 성적 수치심이 아닌 존엄을 가지고 나아가는 '효정'의 모습이 좋았다"고 전했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홍지영 감독은 "’69세’가 포기를 모르는 아름다운 나이라는 걸, 양지에서 그늘로 접어드는 우울한 고비가 아니라 그늘 에서 양지로 뻗는 자유의 다리라는 걸 전해준 멋진 영화"라고 응원했다. 또 장성란 영화저널리스트는 “간결하지만 강단 넘치는 예수정 배우의 놀라운 연기에 힘입어 영화는, 비슷한 이야기들이 주로 보여주는 고통의 테두리를 넘어 ‘선언적’인 힘을 발휘한다", 이은선 영화저널리스트는 “고발에서 고백으로, 피해자에서 자신의 존엄을 지키는 한 인간으로",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는 "자기 자신을 올곧게 지켜내려는 인물의 서사. 이 투쟁은 우아하며 강인하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최현숙 구술생애사 작가는 "차분하고 단호한 분노. 69세에도 자기 자신이 힘이자 이유다", 신지혜 아나운서는 "담담하게 끌어가며 감정에 휘둘리지 않도록 버티게 해 준다. 차분하고 깊이 있는 영화"라고 추천했다. 영화의 주연을 맡은 예수정은 담담하면서도 깊이 있고 절제된 연기로 영화의 주제에 진정성을 더하며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다. 기주봉은 현실성 있고 진실된 연기로 탁월한 연기 내공을 확인시켜준다. 이번 영화로 데뷔한 김준경 역시 최고의 발견으로 손꼽히고 있다. 연출을 맡은 임선애 감독은 놀라운 완성도를 선보여 올해의 데뷔작으로 주목 받았다. 관객들이 인정한 깊은 울림과 폭발적 열연으로 오랜만에 만나는 한국 영화 수작의 면모를 확인시켜주는 ‘69세’는 지금 살아있는,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하고 봐야 하는 영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봉과 동시에 성별과 연령을 초월한 관객들의 지지와 응원을 받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8.26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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