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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재, 첫 할리우드작 ‘애콜라이트’로 N번째 전성기 예약 [IS포커스]

배우 이정재가 ‘스타워즈’ 시리즈로 글로벌 스타로서 본격 시험대에 오른다.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존재감을 각인시킨 지 3년 만이다.이정재는 5일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로 전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애콜라이트’는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 사건이 벌어지면서 떠오른 은하계의 어두운 비밀을 담은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다. 배경은 ‘스타워즈: 에피소드1 - 보이지 않는 위험’ 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한 번도 다루지 않았던 고 공화국 시대 말기로,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를 다룬다. 극 중 이정재가 맡은 역할은 솔. 강력한 포스를 지닌 제다이 마스터이자 지혜로운 면모로 존경받는 캐릭터다. 이정재의 말을 옮기면 “평화를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다 걸 수 있는, 감정을 안으로 삭이고 잘 들키지 않으려는 인물”이다.‘스타워즈’ 시리즈에 입성하는 건 한국 배우 중 이정재가 처음이다. 넷플릭스 역작 ‘오징어 게임’ 덕이 컸다. 이정재는 이 작품으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을 비롯해 SAG,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등 유수 시상식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휩쓸었다. 실제 ‘애콜라이트’ 연출을 맡은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은 앞선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에서 이정재를 보자마자 ‘솔이다’ 싶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물론 단순 ‘이름값’으로만 따낸 배역은 아니다. 이정재는 출연 제안을 받은 후 영국 런던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오디션을 봤다. 30여명의 제작진 앞에서, 이름을 들으면 알 만한 톱배우들과 경쟁해 일군 결실이다. 최근 런던에서 ‘애콜라이트’ 프리미어 행사가 진행됐는데 이곳에서 먼저 시리즈를 접한 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 입체적인 캐릭터, 화려한 액션신 등 호평 이유도 다양하다. 외신들 역시 “이전 ‘스타워즈’ 시리즈의 색은 물론 새롭고 독창적인 매력이 담겨있다”(스크린랜트), “제다이가 끌어가는 멋진 미스터리 스릴러”(래핑 플레이스), “매력적인 고 공화국 시대, 그리고 제다이들의 향연”(스크린 랜트), “흥미롭고 재밌으며 미스터리까지 하다”(기즈몬드)고 평했다. 솔과 깊이 연결된 관계에 놓인 메이 역의 아만들라 스텐버그는 이정재를 향해 극찬을 쏟아냈다. 그는 이정재의 액션신을 높이 사며 “이정재가 기막히게 잘 소화했다. 꼭 춤을 추는 것 같다. 정말 멋진 제다이”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다만 일부 시리즈 팬들의 인종 차별적인 문제 제기가 있어, 작품으로 정당한 평가를 받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하다. ‘스타워즈’ 일부 팬들은 비백인이 핵심 캐릭터를 연기하는 건 과도한 PC(정치적 올바름) 주의라고 지적하고 있다. ‘인어공주’ 실사 버전에 흑인 배우 할리 베일리가 인어공주 에리얼을 연기하자 원작 팬들이 주장했던 것과 같은 맥락이다. 지난 3월 공개된 ‘애콜라이트’ 예고편 영상에는 “누군가 제다이를 죽이고 있다. 그건 디즈니”란 댓글이 달려 3만여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기도 했다. 이러한 행태는 오랜 시간 고착된 백인우월주의에서 비롯된 단순 비난일 뿐, 작품이 나오면 분위기가 반전될 거란 전망도 존재한다. 정지욱 영화평론가는 “우려할 부분은 아닌 거 같다. 오히려 이정재가 인종주의를 타파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본다. 이미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고 이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해서 캐스팅이 이뤄진 거”라고 짚었다.아울러 이정재 본인에게도 커리어적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거라 내다봤다. 정 평론가는 “‘오징어 게임’에 이어 또 한 번 글로벌 관객들에게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 팬층이 두터운 작품인 만큼 아시아는 물론, 글로벌 시장 내 글로벌 관객층을 넓히면서 자리를 확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0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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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시무시한 배우”…韓 최초 ‘스타워즈’ 입성 이정재, 모두가 홀렸다

한국배우 최초로 ‘스타워즈’ 세계관에 입성한 이정재를 향한 현지 제작진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5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디즈니 플러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의 ‘마스터 솔 이정재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애콜라이트’는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로 불리던 시대,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그리고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다.이날 공개된 영상 속에는 ‘애콜라이트’ 곳곳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보인 이정재의 모습과 함께 그의 인터뷰가 담겼다. 이정재는 “‘스타워즈’를 극장에서 처음 봤을 때 충격을 아직도 기억한다. 그런 내가 ‘스타워즈’를 촬영했다는 게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고 털어놨다.이어 그간 베일에 가려져 있던 캐릭터 솔에 대해 “책임감이 강하고 무술 실력이 뛰어난 제다이 마스터다. 평화를 위해서라면 모든 걸 다 거는 인물이자 감정을 안으로 삭히고 잘 들키지 않으려는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정재를 향한 제작진들의 극찬도 이어졌다. 작품의 연출 및 각본을 맡은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과 에피소드 3, 7편의 연출을 맡은 코고나다 감독은 “솔 캐릭터를 작업할 때 ‘오징어 게임’을 봤다. 이정재를 보자마자 바로 ‘솔이다’ 싶었다”고 말했다.또 이정재를 “정말 다양한 감정을 보여주는 배우”, “캐릭터를 자기 것으로 만드는 배우”라고 정의하며 “이정재는 무시무시했다가도 깊은 슬픔까지 자유롭게 연기한다. 이렇게 할 수 있는 배우는 정말 드물다”고 평했다. 극 중 솔과 깊은 관계에 놓인 메이 역을 맡은 아만들라 스텐버그 역시 “솔을 연기하는 이정재는 정말 빛이 난다. 특히 액션신을 기막히게 잘 소화하는데 꼭 춤을 추는 것 같다. 정말 멋진 제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애콜라이트’는 오는 6월 5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1, 2회 에피소드를 동시 공개한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5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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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재,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 행사 참석..‘애콜라이트’ 제다이 마스터로

배우 이정재가 루카스 필름의 새 시리즈 ‘애콜라이트’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엑셀센터에서는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STAR WARS Celebration)’ 행사가 진행돼 새로운 ‘스타워즈’ 유니버스에 대해 공개됐다. 해당 행사는 매년 이스터 데이(Easter Day)에 열리는 행사로 올해 15회를 맞이했다. 또한 ‘스타워즈’ 유니버스의 신작 소개와 ‘스타워즈’ 팬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이날 이정재는 ‘애콜라이트(The Acolyte)’의 제작진, 출연진과 함께 등장해 환호를 받았다. 행사에서 ‘애콜라이트’의 티저가 최초로 공개됨과 함께 이정재는 자신의 배역을 ‘마스터 제다이’라 설명했으며 액션신에서 ‘라이트 세이버’를 처음 잡았을 때의 심경이 무척 가슴 벅찼다고 설명했다.더불어 해당 행사에서는 ‘루카스 필름’의 다른 ‘스타워즈’ 시리즈 작품들도 일부 공개가 돼 루카스 필름의 대표 캐슬린 케네디, 존 파브로 감독, 제임스 맨골드 감독, 배우 디에고 루나, 아드리나 아르호나, 카일 소예르, 데니스 고프, 제네비에브 오렐리, 앤디 서키스, 주드 로, 데이지 리들리, 매즈 미켈슨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참석했다.‘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은 10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이완 맥그리거, 헤이든 크리스텐슨,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그웬돌린 크리스티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이정재는 ‘애콜라이트’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아만들라 스텐버그와 함께 참석한 라이브 스테이지에서 "‘애콜라이트’의 트레일러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뻤다“며 ”지금까지 나왔던 ‘스타워즈’의 이야기 중에서도 가장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 같다“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이정재가 주연을 맡은 루카스 필름의 ‘애콜라이트’는 오는 2024년 디즈니+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김혜선 기자 hyeseon@edaily.co.kr 2023.04.10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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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보기] ‘수리남’ 박해수가 넷플릭스 공무원이 된 이유

누가 지었는지는 몰라도 별명 한번 찰떡이다. 배우 박해수는 ‘넷플릭스 공무원’으로 불린다. 출연작 상당수가 OTT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됐다. 전무후무 히트작 ‘오징어 게임’은 물론 최근 비영어권 TV쇼 시청시간 1위를 찍은 ‘수리남’과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영화 ‘야차’, ‘사냥의 시간’, ‘페르소나’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박해수의 유행어 “기훈이형!”과 “식사는 잡쉈어?”도 각각 ‘오징어 게임’, ‘수리남’에서 등장했던 대사다. 그가 ‘넷플릭스 공무원’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뭘까. 단순히 출연작이 많다는 것만이 이유는 아니다. 전 세계에 박해수를 알리기 까지 그간 쌓아 올린 탄탄한 연기력이 뒷받침되서다. 박해수가 매번 어떤 얼굴로 지구촌을 사로잡았는지, 미처 다 알아채지 못한 박해수(aka 넷플릭스 공무원)의 주요 넷플릭스 출연작들을 짚어봤다. #‘수리남’ 최창호 박해수가 열연한 ‘수리남’은 넷플릭스가 콘텐츠의 인기를 공식 집계하는 톱10에서 9월 셋째 주(12~18일) 시청시간 6265만 시간으로 비영어권 TV쇼 부문 1위에 올라있다. 박해수는 ‘수리남’에서 국가정보원 미주지부 팀장 최창호 겸 무역상 구상만으로 변신해 극과 극 연기를 선보였다. 수리남의 마약왕 전요환(황정민 분)을 잡기 위한 작전을 짜고, 홍어사업가 구상만(하정우 분)을 언더커버로 활용하는 과정을 진두진휘 했다. 극 중 최창호는 피도 눈물도 없는 전요환의 의심을 거두기 위해 껄렁한 무역상 구상만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대화 도중 가래를 뱉거나 욕을 하는 장면에서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연기를 선보였다. 박해수는 냉철하고 카리스마 있는 국정원 팀장 최창호와 양아치 같은 구상만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해냈다. # ‘오징어 게임’ 조상우 K콘텐츠 진정한 새 역사는 ‘오징어 게임’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6억5045만 시간이나 사람들이 시청했다는 ‘오징어 게임’에서 박해수는 투자에 실패해 거액의 빚을 지고 재기를 위해 게임에 참가하는 엘리트 조상우 역을 맡았다. 누구보다 냉철한 두뇌를 가진 조상우는 현실적으로 승자가 되는 길을 택하며 빌런을 자처한다. 영리하게 게임을 이끌며 자신의 이익에 따라 움직이는 인물. 살아남기 위해서라면 타인의 희생에 거리낌이 없다. 특히 동네 형 성기훈(이정재 분)과 극 후반으로 가며 치닫는 팽팽한 긴장감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박해수는 이기기 위한 절박함과 그 속에 남아있는 일말의 인간성, 죄책감을 자신만의 연기로 표현해냈다. 특히 조상우를 통해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양면성을 가진 인간의 심리를 세심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베를린 동명의 스페인 시리즈를 리메이크 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흥행은 부진했으나 박해수의 연기력이 반짝 빛난 시리즈다. 박해수가 맡은 베를린은 죽어서야 나올 수 있다는 북한 개천 강제수용소 출신의 북한 최악의 수배범으로, 매회 때리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드는 캐릭터였다. 박해수는 원작과는 달리 공포로 인질들을 통솔하고 강도들 사이 갈등과 균열을 일으키는 걸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래서 흔한 악역처럼 보이다가도 묘하게 설득력이 느껴지게 만들었다. 나쁜 놈인데 자꾸 시선이 가는 베를린을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한 원인은 단연 박해수의 압도적인 연기 때문이었다. 자연스러운 평양 사투리와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 또 어딘가 비밀을 감추고 있는 듯한 미스터리한 얼굴까지 등장과 동시에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했다. # ‘야차’ 한지훈 ‘야차’는 그간의 한국영화보다 훨씬 큰 압도적 스케일, 다채로운 볼거리, 통쾌한 액션으로 전 세계에 K무비의 흥미를 돋운 작품이다. 박해수는 영화에서 세계 각국 정보요원들이 모이는 중국 선양에 파견되는 특별감찰관 한지훈을 연기했다. 한지훈은 현지에서 활약하는 국정원 비밀공작 전담 블랙팀을 조사하는 역할이다. 하지만 ‘야차’로 불리는 블랙팀의 팀장 지강인(설경구 분)과 팀원들과 불협화음을 빚는다. 초반부터 삐걱대는 이들의 관계가 극 중반을 지나며 어떻게 변화되는지가 영화의 볼거리 중 하나다. 박해수는 자칫 비현실적인 수 있는 극의 분위기를 현실로 끌어온다. 첩보 액션물인 만큼 총격전을 비롯한 액션신은 통쾌함에 더해 박해수는 인물을 보다 더 입체적으로 완성한다. 박해수로서는 ‘오징어 게임’에 이어 넷플릭스를 통해 다시 한번 이름값을 해낸 셈이다. # ‘페르소나’ 백정우 박해수의 넷플릭스 첫 출연작인 ‘페르소나’는 4편의 단편을 모은 옴니버스 영화다. 그중 임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썩지 않게 아주 오래’에서 박해수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 박해수는 나쁜 여자 은(아이유)에 빠져버린 평범한 남자 백정우를 연기했다. 백정우는 자유분방한 여친 은을 위해 파혼도 마다치 않는 헌신적인데, 말없이 사라졌다 나타난 은을 만나도 애써 궁금함을 눌러 담은 채 이야기를 이어간다. “사랑이 뭔데. 마음을 꺼내서 나한테 좀 보여봐”라는 은에게 심장을 꺼내 보인 뒤 뱉은 말은 “이제 됐니”다. 허공에 내뱉는 듯한 대사, 허탈한 표정이 강렬하다. 박해수는 이 영화에서 인간의 본능적인 순간들을 매신마다 연기한다. 인내와 질투, 분노를 거쳐 체념하기까지 ‘페르소나’를 통해 감정 연기가 극에 달한 박해수를 발견할 수 있다. 박해수의 차기작은 역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대홍수’다. 이 정도면 ‘넷플릭스 공무원’이라는 별명에 더해 넷플릭스가 ‘공로상’ 정도의 표창을 해야하지 않나 싶을 정도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09.27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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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 이정재가 한땀한땀 찍어 만든 ‘헌트’[일문일답]

어떤 영화가 안 그렇겠느냐마는 영화 ‘헌트’는 이정재의 눅진한 노력이 꽉 담긴 영화다. 배우로 30여년의 세월을 보낸 이의 감독 데뷔작이기 때문에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을 터다. 이정재는 최근 ‘헌트’ 개봉을 앞두고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 작품을 무려 5년여 동안 준비했다며, 그러면서도 시나리오를 쓴다는 이야기를 밖에서 잘 하지도 못 했다고 털어놨다. 영화를 ‘제대로’ 만들고 싶은 마음이 얼마나 컸는지를 느낄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함께 출연하는 배우의 마음과 현장에서 일하는 스태프들의 고충, 평론가들의 비평까지 하나하나 귀에 새긴 작업기는 듣는 것만으로 절로 탄성이 나오게 했다. -영화 개봉이 코앞이라 바쁘고 일정도 힘들겠다. “영화 작업이 끝났기 때문에 진짜 힘든 건 끝이라고 본다. 나로서는 이 마무리가 최선이었다고 생각한다. 당당하게 많은 개인적인 고민과 많은 분의 의견이 합쳐진 결과라고 얘기할 수 있다. 사실은 언론 시사회 이후에도 작업을 며칠 더 했다. 편집을 바꾼 건 아니고 사운드 적인 부분과 색 보정,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더 했다. 이제 정말 끝났다.” -감독으로서 상업영화 데뷔다. 작품에 만족하나. “전체적으로 보면 내가 의도했던 대로 마무리가 됐다. 많은 분의 의견을 받았다. 투자배급사, 블라인드 시사에서의 의견, 제작사 등. 예상하지 못 했던 의견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최대한 다 반영하려고 했다. 그리고 시간이 없어도 그분들 의견을 반영한 부분은 다 직접 보여드리고 확인시켜드렸다. 의견을 많이 받았고, 반영했고,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한다.” -왜 직접 감독을 맡을 결심을 했나. “아무도 이 영화를 찍어주지 않으니까. (웃음) 훌륭한 감독님이 맡아 찍어주셨다면 나야 좋았을 거다. 그런데 다들 고사를 하셨다. 사실 만들기 전에는 얼마나 만족할 수 있는 영화가 나올지 모르는 거겠지만, 시도는 해볼 만한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들었다. 계속 감독을 찾는 데 쓰는 시간이 아까워서 ‘나는 이런 방향으로 가면 좋겠다’는 마음을 보여주려고 시나리오를 쓰게 됐다. 그러다 초고가 완성됐고, 수정고가 나왔다. 그 기간이 굉장히 길었다. 그 사이에 7편의 작품을 했는데, 그러다 보니 ‘내가 왜 여기에 이렇게 집착을 하고 이걸 쓰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 수차례 포기도 했다. (웃음) 그래도 완성고가 나왔고, 제작사에서 ‘이 정도 썼으면 연출을 직접 해 봐도 좋지 않겠느냐’고 제안을 해서 연출까지 하게 됐다. 나로서는 용기를 한 번 더 낸 것이다.” -시나리오나 연출 작업에서 어려움이 있었다면. “막다른 길이 너무 많았다. 스파이 장르의 특색을 살려야 하는데, 시나리오를 처음 쓰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그 직조된 치밀함을 살리기가 어렵더라. 자료 조사를 하는 데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고, 조사된 자료들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 내용이 아닌지를 확인하는 데도 시간이 걸렸다. ‘이 정도 반전으로는 안 되는데’ 싶어 검열을 스스로 많이 했다. 관객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 만큼 캐릭터의 온도를 올리는 데도 신경을 썼다. 1980년대라는 시대 배경을 그대로 쓸지도 고민이었다. 사실 현대 버전의 시나리오도 있다. (웃음) 결과적으로 영화에 담고 싶었던 메시지를 제대로 살리려면 1980년대 배경이 좋겠다고 결론이 나서 지금의 버전이 된 것이다.” -어느 정도 작품을 준비했나. “시나리오만 4년 정도를 썼다. 프리 작업이 5개월, 촬영도 약 5개월이었다. 합쳐서 5년 반 정도 되지 않았나 싶다.” -그 오랜 준비 기간 동안 주변 동료들에게서 들은 조언이 있다면. “‘뭘 그렇게 여기에 매달리느냐’는 말을 많이 들었다. (웃음) 사실 시나리오는 거의 숨어서 썼다. 내가 글을 쓰고 있다는 얘기를 할 수가 없었다. 자랑거리도 아니고, 쓰다가 포기했을 경우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포기했는데 누가 ‘그 작품 어떻게 돼 가?’라고 물으면 머쓱하지 않나. 4~5년 동안 7 작품은 굉장히 빡빡한 스케줄이기 때문에 설마 내가 시나리오를 쓰고 있다는 생각을 주변에서 못 했을 거다.” -연출가로서의 경험이 배우 일에도 도움이 될까. “연출이 연기에 도움이 될까는 아직 결론을 못 낸 부분이다. 다만 시나리오를 쓰는 건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동료 연기자들에게 연출하라는 소리는 안 하는데 시나리오 쓰라는 말은 많이 한다. 캐릭터를 설정하고 그 인물이 어떤 인물인지, 무엇을 삶의 목표로 두고 사는지를 상상하는 과정을 통해 사고를 확장할 수 있더라. 좋은 경험이었다.” -정우성이 네 번이나 캐스팅을 거절했다고 하던데. “사실 그 이야기를 공개한 건 우리가 사심으로 일을 하지 않는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다. 정우성 배우의 입장에선 거절할 이유가 충분히 있었다. ‘태양은 없다’ 이후 많은 영화인이 우리에게 ‘두 배우가 함께 나오는 영화를 빨리 보고 싶다’거나 ‘너희 둘 데리고 빨리 영화를 찍어야 하는데’라는 말을 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나름대로는 우리 둘이 나오는 영화는 흥행이 잘되거나 작품성으로는 인정을 받아야 한다는 중압감이 있었다. 그런데 정우성은 내가 연출을 하면서 연기까지 하고, 거기에 자기까지 출연을 한다고 하면 너무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다고 생각한 거다. 실질적으로 거절할 이유가 있었던 셈이다.” -처음부터 박평호를 본인(이정재)의 롤로 생각했나. “전혀 아니다. 나는 모든 인물을 열어뒀다. 연출하는 입장에서 배우들에게 선택권을 먼저 줘야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먼저 누구를 찜하고 다른 배우들에게 나머지에서 고르라고 하는 건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았다. ‘당신이 하나를 고르면 나머지를 내가 할게요’라는 방식으로 캐스팅을 했다.” -액션 연기는 어땠나. “이제는 액션신을 연기하기 싫다. 몸도 무겁고 솔직히 전만큼 속도도 잘 안 나온다. 테이크 가면 갈수록 더 힘들어지고 그림도 안좋아진다. (웃음)” -감독으로서 배우 이정재를 다시 캐스팅할 마음이 있나. “앞으로는 연기만 하고 싶다. (웃음) 사실 배우가 연출을 한다는 게 스태프들에게도 부담이 되겠더라. 그냥 연출만 하는 사람이면 시원하게 ‘이건 이랬으면 좋겠다’고 하면 되는데, 나는 연기를 해야 하니까 스태프들이 연기자로서 나의 컨디션까지 고려하는 게 느껴졌다. 연기자의 컨디션이 좋아야 좋은 연기가 나오고, 스태프와 연출가는 그런 좋은 연기를 잘 담아야 좋은 장면이 나온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어서다. 그래서 현장에서 나름대로는 대화를 많이 하려고 노력했다. 모든 사람이 다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끝내기 위해 나름대로 노력을 했다. 사실 연출을 해보니 연기가 진짜 어렵게 느껴졌다. 더 잘할 수 있게 계속 연기에 매진하고 싶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08.07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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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 이정재·주연 이정재+정우성 ‘헌트’ 흥행 정조준[종합]

영화 ‘헌트’가 올여름 극장가 사냥에 나선다. ‘헌트’가 5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 MX관에서 제작보고회를 개최했다. 배우 겸 감독 이정재를 비롯해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가 참석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이정재 분)와 김정도(정우성 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다. 감독 이정재의 첫 연출작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정재는 “시나리오 출연제안을 받아 ‘헌트’와의 인연이 시작됐다. 여러 과정 중에 제작을 맡게 됐다. 처음엔 각본을 쓰고 연출을 하는 일이 ‘내가 해도 되는 일일까’라고 생각하며 많이 주저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용기를 내 봐야겠다는 마음을 가진 이후에는 ‘헌트’에 몰입했다. 투톱 구조의 시나리오가 많이 없어 시간이 오래 걸렸다”며 연출 소감과 계기를 밝혔다. 정우성은 사고초려(四顧草廬) 끝에 출연을 결심했다. 정우성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캐스팅 제의를 네 번 거절했다”면서 “처음에는 ‘이정재가 연출가로서 과연 작품을 잘 만들 수 있을까’ 고민했다. 출연을 결정한 이후에는 어떤 결과가 오든 받아들여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헌트’는 올해 제75회 칸 영화제의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됐다. 이정재는 “칸은 영화인으로서 제일 화려하고 의미 있는 자리다. 초대해주셔서 잘 다녀왔다”고 입을 뗐다. 이어 “(초청 소식을 들은 이후) 국제 영화제에서 관객들이 재미있으려면 어떤 시나리오로 전개해야 할지 작품에 대한 고민이 더 많아졌다.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이야기도 많이 하고 헌트도 많이 홍보하고 왔다”고 했다. 이를 듣던 정우성은 “칸 영화제에 (이정재와) 신혼여행을 다녀왔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정재는 배우 외에 감독으로 이 영화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재는 “동료 배우에게 시나리오를 돌리며 제안하는 게 쉽지 않았다”며 캐스팅의 고충을 떠올렸다. ‘청담부부’로 불리는 절친 정우성과는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함께 출연한다. 이정재는 “친분보다 함께 해야만 하는 배우들에게 출연 제의를 했다. 그 중 정우성 캐스팅이 제일 어려웠다”고 덧붙였다. 이정재는 영화에서 13년 경력의 빠른 촉과 남다른 정보력을 가진 안기부 1팀 차장 박평호를 연기한다. 이정재는 박평호를 안기부 내에 가장 오래 있던 요원이자 냉철함을 지닌 인물로 이해했고, 관객에게 미스터리함을 전하는 캐릭터로 생각했다. 정우성이 맡은 김정도는 넘치는 열정과 과감한 판단력의 안기부 2팀 차장. 박평호와 경쟁 구도에 있다. 정우성은 “촬영장에서 이정재와도 그렇고 일부러 날 선 듯한 긴장감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전혜진은 안기부 1팀 요원 방주경을 연기한다. 그는 “두뇌 회전이 빠르고 스마트 한 인물이다. 적극적으로 몸까지 사용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일을 앞에 두고 이상한 여유를 부린다. 대본에서 그런 뉘앙스가 보였다”며 캐릭터의 매력을 꼽았다. 허성태는 안기부 2팀 요원 장철성 역을 맡았다. 허성태는 “‘오징어 게임’ 이후 ‘헌트’ 촬영을 바로 들어가야 해서 15kg를 급하게 감량했다”고 밝혔다. 특히 장철성만의 특징을 표현하고자 감독과 리딩 연습 시간을 많이 가졌다고. 화려한 액션신도 ‘헌트’의 관전 포인트다. 이정재는 “다른 작품에서 액션신을 촬영했던 기억과 다른 영화에서 봤던 좋은 액션 장면들을 되새겨서 작품에 반영했다”며 “콘티 작업을 할 때 무술감독, 미술팀, 소품팀, CG팀 모두를 불러 장면을 연출하면서 고민되는 지점을 함께 논의했다”고 밝혔다. 영화는 1980년대를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시대상을 구현하는 미장센도 볼거리다. 이정재는 “일단 소품이 제일 중요했다. 1980년대 배경에 사용되는 소품들이 다 낡았다. 그 당시 국가 예산을 가장 많이 쓰는 기관 중 저렇게 낡은 장비를 놓고 업무를 볼까 하는 것에서 시작했다. 해외에서 수급할 수 있는 장비를 먼저 수급하고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모든 것에 스태프들의 노력이 들어가 있다”고 설명했다. 8월 10일 개봉. 김다은 인턴기자 2022.07.05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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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다만악' 이정재 "어깨 수술도 미루고 열심히 액션 했죠"

'관상'에 수양대군이 있다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는 레이가 있다. 수양대군이자 레이인 배우 이정재가 다시 한번 등장부터 강렬한 존재감으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두 남자의 쫓고 쫓기는 이야기를 그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이정재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를 연기한다. 레이는 한번 정한 타깃은 절대 놓치지 않는 인물로, 자신의 형제가 인남(황정민)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되고 그를 향한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다. "이유는 중요한 게 아니야. 이젠 기억도 안 나네"라는 대사처럼 그저 죽이기 위해 달리고 찌르고 쏘는 것이 본능인 남자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잔혹한 살인마 안톤 쉬거(하비에르 바르뎀)를 연상케 한다. 이정재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무엇 하나 '묻히는 캐릭터'가 없었다. 주인공이 여럿인 영화에서도 언제나 두각을 드러냈고, 시간이 흘러도 회자되는 명장면과 명대사의 주인공이었다. 기시감이 들게 하는, 리스크가 적은, 이정재 표 캐릭터를 만들기보다는 언제나 특색있는 캐릭터를 연기했다. 이번 영화의 레이 역시 마찬가지. 이정재는 "새로운 것, 독창적 캐릭터를 보여드리기 위해 리스크를 감수했다"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레이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영화를 자평하자면. "보고 '나쁘지 않겠다'는 느낌을 받았다. 액션이 잘 나왔다. 처음엔 편집본으로 영화를 봤다. 편집실에 가서 영화를 보면 항상 미완성이라는 이야기를 한다. 감안해서 보라는 이야기다. 극장에서 완성된 버전을 보니 후반 작업에 스태프들이 정말 총력을 기울였더라. 현장에서 찍은 꽤 많은 파트가 보완되고 더 재미나게 완성됐다. 시사회에서 박정민 옆에 있었는데, 박정민은 남의 영화 보듯이 보더라.(웃음) 옆에서 박정민이 재미있게 보기에 더 편하게 봤다." -레이는 화려한 외양으로 첫 등장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시나리오 상에 자세히 없다. 그러다보니 레이가 등장할 때부터, 외모만 봐도 이 인물이 하는 모든 행동들에 믿음을 줄 수 있어야 했다. 영화에 나온 것과는 다른 첫 등장신이 하나 더 있다. 클럽 같은 곳에서 안 좋은 뉴스를 듣고 장례식장으로 가는 장면이다. 그 장면이든 영화에 나온 장례식 장면이든, 첫 장면에서부터 강한 믿음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첫 촬영이 장례식장 신이었는데, 현장에서 '이 장면을 첫 신으로 해야겠다'는 감독님과 스태프들의 이야기가 들렸다. 영화에서 레이의 신이 많지 않다보니, 다른 등장 신을 없애겠다는 소리가 청천벽력 같이 들렸다.(웃음) '죽어도 찍어야 된다'고 하다가 스태프들에게 설득을 당했다. 관객 분들이 '저 인간은 이런 인물일 것이다'라고 상상할 수 있게끔, 이미지적으로 강력하게 보여드려야겠다는 마음이 컸다." -오랜만에 액션 연기를 해 힘들었다고 말했는데, 액션 연기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나. "시나리오 상에서 육박전은 거의 없었다. 대신 총기 액션이 많았다. 총기 액션은 (미리 연습해야 하는) 합이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다. 연출적으로 해결할 부분이 많아서 연습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 전에 총기 액션 훈련을 받은 적이 있기도 하다. 또 레이가 총을 열심히 쏘는 특전사 캐릭터도 아니다. '현장에서 적당히 분위기에 맞는 식으로 찍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촬영을 가자마다 찍어야할 장면이 '악당들 몇 명을 제압하고 피 칠을 하고 나온다'였다. 7~8명을 제압하는 장면을 현장에서 만들면서 합을 봤더니 너무 많더라. 작은 칼을 이용한 액션신이 있는데, 그건 조금 더 연습을 해야 하는 동작이었다. 액션신을 찍으며 왼쪽 어깨가 파열이 됐다. 현지에 있는 병원에 갔더니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 '빅 매치' 때도 파열이 됐는데 그냥 몇개월 촬영 후에 수술했다. 끝나고 수술하겠다고 하고서 나머지 액션신을 찍었다. 요즘은 또 '오징어 게임' 촬영 중이어서, 다 마치고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레이는 화려한 의상이 포인트다. "준비할 땐 '킬러가 저렇게 화려해도 돼?'라는 의견이 많았다. 그래서 화려한 비주얼을 제외한 상태에서 다른 비주얼을 만들려고 하다보니 (다른 영화 속 캐릭터와) 차별화 하기 어려웠다. 다 거기서 거기인 듯한, 비슷한 느낌의 캐릭터만 보이더라. 결국 선택을 해야 하는 마지막 순간이 왔다. '기존에 봤었던 킬러나 살인자의 면모를 따라갈 것이냐', '독창적인 캐릭터를 만들 것이냐' 고민했다. 후자는 리스크가 크다. 그럼에도 새로운 것을 보여드리는 게 재미 측면에서 더 좋을 것 같았다. 그럼 어디까지, 얼만큼까지 강렬함을 끌어올릴 것인지 테스트했다. 평소 같이 일하던 개인 스타일리스트가 합류하면서 영화팀과 공동으로 작업했다. 저도 이런 작업은 처음이다. 영화팀과 개인 스타일리스트가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은 전방위적으로 다 구하다보니 훨씬 수월했다. 그 많은 아이템을 테스트하며 만든 지금의 레이 모습이 과해보일 수도 있지만, 자연스러워 보이는 측면도 있다." -등장 신이 많지 않아 연기하기 어려웠겠다. "분량이 많으면 캐릭터의 설명을 한번에 보여주지 않고 점진적으로 보여준다. (레이처럼) 신이 중간중간 배치돼 있으면서 한번에 강렬함을 주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를 생각해야 한다. '저 사람이 왜 저러지?'라는 생각이 들면 안 되니까, 더 많이 고민하게 된다. 고민의 가지 수가 훨씬 많고, 연습도 많이 할 수밖에 없었다. 짧은 대사 하나를 놓고도 감독님과 의견을 주고받았다." >>[인터뷰②] 에서 계속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사진=CJ엔터테인먼트 [인터뷰①] '다만악' 이정재 "어깨 수술도 미루고 열심히 액션 했죠"[인터뷰②] '다만악' 이정재 "리얼한 한국형 갱스터 영화, 세계적으로 특별해"[인터뷰③] 이정재 "'다만악'도 유행어 만들 수 있을까요" 2020.08.10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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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한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통쾌한 누아르와 익숙함의 함정 사이

호불호가 분명한, 장단점이 극명한, 개성이 뚜렷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다. 5일 개봉해 여름 극장가에 도전장을 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앞서 차례로 개봉한 '#살아있다'·'반도'·'강철비2: 정상회담'이 차례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가운데 코로나19로 여전히 침체된 극장가에 출격한다. 좀비를 지나 잠수함을 건너 거친 누아르 세계로 관객을 인도한다. 468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신세계'(2013)의 두 주역, 황정민과 이정재가 7년 만에 다시 뭉친 작품이다. "드루와 드루와"를 외치던 황정민이 처절한 암살자 인남으로, "거 중구형 이거 장난이 너무 심한 거 아니오"라던 이정재가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로 변신했다. 여기에 지원군 박정민이 힘을 보탰다. 박명훈·최희서·오대환 등이 조연으로 참여했다. 메가폰은 홍원찬 감독이 잡았다. 데뷔작 '오피스'로 2015년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바 있는 연출자다. '황해'·'추격자'·'나는 살인범이다' 등 다양한 장르 영화의 각색을 맡은 경력도 있다. 이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까지 맡았다. 연출자의 이름만큼이나 촬영감독의 이름도 눈길을 끄는 작품. '기생충'·'곡성'·'설국열차' 등 한국 영화 명작에 빠짐없이 참여한 홍경표 촬영감독이 카메라를 잡았다. 화려한 구성원들이 만들어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약 138억원의 막대한 제작비를 들였다.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려면 350만 명을 극장으로 불러모아야 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슷한 규모로 관객을 동원한 영화는 '반도'(3일 기준 누적관객수 349만 명)가 유일하다. 장단점이 극명한 영화의 특징처럼 흥행과 실패, 모 아니면 도다. 출연: 황정민·이정재·박정민 감독: 홍원찬 장르: 범죄 액션 줄거리: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황정민)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이정재)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8분 한줄평: 액션, 딱 한 놈만 팬다 별점: ●●●○○ 신의 한 수: 역시 홍경표 촬영감독이다. 액션 신 하나하나에도 홍 감독의 내공이 녹아있다. 리얼한 액션신을 위해 짐벌을 장착하고 근접 촬영을 했다. 액션을 더 리얼하게, 마치 옆에서 지켜보는 것처럼 만들어냈다. 또한, 한국과 일본에서는 차갑고, 태국에서는 뜨겁다. 3개국의 각기 다른 분위기를 한 영화에 고스란히 담았다. 여기에 음향 효과를 강렬하게 쓰며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사로잡는다. 특히 액션신의 진한 타격감은 음향효과의 역할이 8할이다. 연기로는 실망하기 어려운 황정민과 이정재는 인남과 레이의 캐릭터성을 극대화 시켰다. 전사와 이유가 부족한 서사에 설득력을 부여하는 열연을 펼친다. 차가운 듯하면서 뜨거운 황정민과 뜨거운 듯하지만 차가운 이정재의 분위기는 서로 오묘하게 섞여 들어간다. 두 베테랑 배우 앞에선 어떤 배우도 맥을 못 추릴 것 같지만 박정민은 예외다.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감행해 오히려 황정민과 이정재보다 앞서 나간다. 박정민이 아니라면 유이 캐릭터는 존재하지 못했을 정도다. 뭐니 뭐니 해도 이 영화의 가장 큰 특징은 액션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향해 내달린다는 점이다. 앞뒤 옆 돌아보지 않는다. 폼 잡으며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저 여름 더위를 날릴 시원한 액션 하나만 보고 경주마처럼 달린다. 복잡한 생각 없이 빠져들 수 있다. 이로써 여름 같은 시기 개봉작 가운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만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신의 악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그냥 액션 한 놈만 팬다. 각 인물의 행동에 당위성을 부여하는 일에 소홀하다. 목숨 걸고 쫓고 쫓기는데, 관객석에서 '쟤 왜 저래?'라는 말이 나올 법하다. 또한, 장르적 재미를 강조한 나머지 영화관 밖을 나서자마자 강하게 휘발된다. 이는 이 영화의 특징이자 장점으로 작용한다. 그러나 영화를 보고 난 후 여운이 남길 바라는 관객이라면 만족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화끈한 누아르 영화를 기대하고 극장으로 향한 관객들도 실망할 수 있다. 당초 19세 이상 관람가였으나 최종 버전은 15세 이상 관람가다. 시원하고 잔혹한 액션 대신 관객의 상상에 맡기는 모호한 장면으로 채워졌다. 홍원찬 감독은 "잔혹한 장면은 찍지도 않았다"며 일부러 편집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으나, 화끈한 설정에 맞지 않는 몇몇 장면들로 2%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자극적인 범죄 설정이 눈살을 찌푸리게도 한다. 어린 아역 배우가 직접 아동 유괴 피해를 연기하는 장면은 다소 불편하게 다가온다. 이 영화의 가장 큰 문제는 기시감이다. 분명 멋진 때깔로 완성한 영화인데 어디선가 본 것 같이 익숙하다. 황정민의 엘리베이터 신은 '신세계'를 떠올리게 만들고, 쫓고 쫓기는 구도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와 유사하다. 황정민이 어린 여자아이를 구하기 위해 홀로 적진에 뛰어드는 서사는 '아저씨'와 같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8.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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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다만악' 감독 "황정민·이정재, '신세계' 후 7년 흘렀지만 액션 여전해"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홍원찬 감독이 황정민과 이정재의 액션 연기를 호평했다. 홍원찬 감독은 30일 오전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신세계' 이후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황정민과 이정재의 액션 연기가 힘들어지지 않았냐"는 "그 고민은 안 했다. '이게 7년 전이구나'라는 생각에 놀랐다"고 답하며 웃었다. 이어 "두 사람이 전혀 그 나이대로 안 보인다. 이 분들이 그 연배라는 생각이 잘 안 든다. 액션신은 젊은 사람도 다 힘들다. 나중에 인터뷰에서 '나이를 먹어서 힘들었다'고 이야기해서 그제서야 알았다"면서 "같이 있으면 저보다 젊어보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당시엔 힘들겠다는 인식을 못 했다. 액션은 원래 힘든 거니까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다. 워낙 기본적으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니까. 작품을 하기로 하고 무술감독님과 트레이닝을 하는데, 프로들이니까 몸 관리하고 만들어내시더라"며 두 배우의 연기 열정을 극찬했다. 홍 감독은 "저도 '신세계'를 다시 보면서 '어떻게 이렇게 연기를 잘 하지'라는 생각을 했다. 두 사람이 한 작품에서 다시 만나는 것에 대해 이렇게 큰 반향이 있을 거라 생각하지 못했다. '우리나라 관객들이 한 영화에 대한 애정이 높구나'라는 걸 확인하게 됐다. 어느 정도 이야기가 나올 거라곤 생각했지만, 사람들이 '신세계2'일줄 알았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을 줄은 몰랐다. 한 영화에 대해서 애정도가 높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황정민)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이정재)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2015년 '오피스'로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된 바 있는 홍원찬 감독의 신작이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오는 8월 5일 개봉한다. >>[인터뷰②] 에서 계속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사진=CJ엔터테인먼트 [인터뷰①] '다만악' 감독 "황정민·이정재, '신세계' 후 7년 흘렀지만 액션 여전해" [인터뷰②] '다만악' 감독 "'신세계'는 훌륭한 영화..다르게 어필할 것" 2020.07.30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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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③] '다만악' 이정재 "첫 연출작 주연 정우성, 아직 출연 고민 중이라고"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배우 이정재가 첫 연출작 '헌트'의 주연배우 정우성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정재는 30일 오전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첫 연출작 출연을) 4년간 제안했다. 4년간 퇴짜 맞았다"며 웃었다. 이어 "지금도 100% 결정난 건 사실 아니다. (정우성이) 고민을 아직 하고 있다. 서로 마음은 같이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태양은 없다' 이후 같이 해야 하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 남들이 주는 시나리오로는 답이 없겠다. 우리가 기획을 하자'는 시도가 8~9년 전에 있었다. 그 시도에 아주 몰입을 해서 결과물을 내지는 못했다. 둘 다 촬영이 있고 누군가에게 맡기다 보니 그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런 경험까지 포함해서 계속 '빨리 해보자'고 상의했다. 두번째 세번째 시도를 하면서 아이템을 찾고 시나리오를 개발했다. 이번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황정민)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이정재)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2015년 '오피스'로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된 바 있는 홍원찬 감독의 신작이다. 이정재는 극 중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 역을 맡았다. 레이는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되고 그를 향한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하게 되는 인물이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오는 8월 5일 개봉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사진=CJ엔터테인먼트 [인터뷰①] '다만악' 이정재 "액션신 찍다 어깨 파열, 수술보다 촬영 먼저"[인터뷰②] '다만악' 이정재 "'신세계'와 비교? 화려한 액션으로 차별화"[인터뷰③] '다만악' 이정재 "첫 연출작 주연 정우성, 아직 출연 고민 중이라고" 2020.07.30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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