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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대전 플랫폼 젬피온에 '애니팡 월드' 합류

비피엠지는 위메이드플레이 자회사 플레이토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등 모바일게임과 '애니팡 월드', '토즈유니버스 팸 NFT(대체불가토큰)'를 젬피온에 온보딩한다고 15일 밝혔다.애니팡 매치는 퍼즐 게임 '애니팡4'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PNE(플레이앤언) 게임이다. 3매치 퍼즐 특유의 대중성에 실시간 대전, 커뮤니티 역할을 확대한 팸 등 애니팡4를 기반으로 구성한 다양한 퍼즐 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애니팡 블라스트는 터치 방식으로 2개의 블록을 격파하는 2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퍼즐 조작에 터치 플레이를 적용해 경쾌한 속도감과 빠른 조작을 활용한 이색적인 퍼즐 콘텐츠를 구현했다.또 플레이토즈가 올해 오픈을 목표로 개발 중인 애니팡 월드는 애니팡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생활형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로, 유저가 자원을 직접 채집하고 도구나 가구 및 의상 등을 제작해 성장한 아바타로 소셜 네트워크를 즐길 수 있는 토즈 유니버스의 웹3 프로젝트다.토즈 유니버스의 제휴를 담당하며 애니팡 월드에서 이용자의 아바타로 활동하는 팸 NFT는 성장형 3D PFA(프로필 아바타)다. 성장에 따라 3430조개의 파츠(장식물) 조합으로 이용자만의 희소성 높은 아바타를 만들고 레벨 보상이 부여되는 것이 특징이다.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토즈 유니버스 팸 NFT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젬피온에 온보딩될 예정이며, 애니팡 월드는 연내 개발 완료 후 합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각 게임은 젬피온 이벤트 대회에서 랭킹전, 토너먼트, 던전 클리어 경쟁 등 대회를 시즌제로 개최할 예정이다.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젬피온 파트너들에게 웹3 시대에 어울리는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로 줄 수 있도록 여러 대회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3.1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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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첫 미드코어 신작 '던전앤스톤즈' 사전 예약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해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각 국가 별, 권역 별로 사전 예약과 출시를 진행하는 ‘던전앤스톤즈'의 첫 사전 예약은 호주, 캐나다, 독일, 인도네시아 4개국에서 진행된다. 이번 사전 예약에서는 출시 전 게임 소개와 함께 지역 별 고객 서비스와 현지화 점검을 병행하며, 3월말 해당 국가에서 소프트론칭이 진행된된다.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창사 이후 첫 미드코어 장르 출시작으로 애니팡 시리즈로 축적한 퍼즐 게임 개발력에 육성, 수집, 전략, 대전 등 RPG 요소들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퍼즐 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의 핵심 요소인 ‘캐릭터’의 경우 세계 각지 문화, 구전 등에 기반한 영웅 100종과 몬스터 150종 등으로 육성과 전략의 다양성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개발 전문 자회사로 게임 팬들에게 애니팡 시리즈의 PD로 알려진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이 설립한 플레이매치컬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애니팡 시리즈마다 새로운 퍼즐 규칙과 콘셉트를 개발해온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은 이번 신작에서 ‘퍼즐 어택’으로 불리는 특화된 퍼즐 규칙과 던전 탐험에 따른 아이템 획득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1.17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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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LG 스크린 플랫폼 웹OS에서 즐긴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2종을 LG전자 스마트 TV와 모니터 등 스크린 플랫폼인 웹OS에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웹OS는 LG전자가 2014년에 자사 스마트 TV에 도입한 스마트 TV 플랫폼이다. 전 세계에서 2억대 이상의 LG 스크린 기기가 웹OS를 사용한다.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 위메이드커넥트의 ‘에브리팜’이 웹OS에서 서비스된다. 위메이드 측은 “두 게임은 현재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위믹스 플레이의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 스마트 TV와 모니터 뿐 아니라 LG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와 스탠바이미 고에서도 두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12.21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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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 4분기 출시…창사 이래 처음

위메이드플레이가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M3’을 하반기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M3는 자체 개발작으로 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은 청사 이래 처음”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M3’는 영웅과 몬스터의 퍼즐 전투를 콘셉트로 캐릭터 수집 및 육성 요소를 결합한 퍼즐 RPG다. 캐주얼 게임의 대표 장르인 퍼즐과 하드코어 게임의 대명사가 된 RPG 장르의 중간형인 미드코어 게임을 지향한다. 회사 측은 “퍼즐의 결과를 즐기는 기존 게임과 달리 퍼즐형 전투와 RPG 요소를 도입한 이번 신작이 대중성과 함께 방대한 콘텐츠를 이용자의 취향대로 육성, 운영하는 재미를 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프로젝트 ‘M3’는 위메이드플레이가 2021년 7월 설립한 개발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다. 2012년부터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 4편의 PD로서 ‘애니팡’ 시리즈의 개발, 운영을 맡아온 이현우 PD를 중심으로 개발팀이 뭉쳤다. 이번 신작을 통해 애니팡 개발력의 확장과 신시장 개척을 일궈낸다는 목표다. 여기에 ‘M3’가 선보일 중세 시대 배경의 판타지풍 기사단과 마법, 몬스터들의 이야기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첫 게임 서사이자, IP다. 플레이매치컬 이현우 대표는 “프로젝트 ‘M3’는 10여 년 간 게임을 개발하며 체험한 캐주얼 게임 시장과 이용자들의 변화된 눈높이와 새로운 수요에 맞춘 게임”이라며 “이용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퍼즐 RPG라는 새로운 게임”이라고 말했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4.11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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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용의 G플레이] 블록체인 게임 시장, 쏟아지는 K게임발 분기점 맞나

게임도 즐기고 돈도 버는 이른바 블록체인 게임(P&E 게임)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아직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 못한 상황에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오랫동안 준비한 야심작을 글로벌 시장에 줄줄이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자사의 주력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을 새로 개발하는 등 공을 들인 신작들이 나오는 것이어서 K게임발 시장 활성화가 이뤄질지 주목된다. 넷마블·컴투스…기대작들 줄줄이 출격 국내 빅4 게임사 중 하나인 넷마블이 자사 인기 IP인 ‘모두의마블’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오는 19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한다. 모두의마블2는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정식 후속작이다. 넷마블은 여기에 게임도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시켰다. 단순히 기존 게임에 돈 버는 시스템을 붙인 것이 아니라 자사의 인기 IP를 활용해 신작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두의마블2는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하고, 뉴욕 맨하탄 등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3D 가상세계)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저는 토지 청약·경매, 이용자 간 거래 등 부동산 투자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건물 등급을 올리고, 높은 가치의 부동산을 확보하면 지속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무작위 주사위 굴리기가 아닌, 전략적인 숫자 카드(카드에 적힌 숫자만큼 칸 이동)를 활용해 진행되는 보드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2는 게임 토큰으로 ‘이네트리움(ITU)’을 활용한다. 이용자는 보드 게임 플레이와 메타월드 내에서의 보상 등으로 ‘메타캐시’를 획득해 이네트리움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네트리움은 브릿지 토큰 ‘MBXL’을 거쳐 넷마블의 가상화폐 '마브렉스(MBX)'로 바꿀 수 있다. MBX는 3일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350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2에 앞서 ‘A3: 스틸얼라이브’와 ‘제2의 나라’,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탑재해 MBX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방점은 돈이 아니라 게임에 찍혀 있다.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 넷마블 관계자는 “A3, 제2의 나라 등에 블록체인을 탑재한 이후 유저가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다”며 “MBX 생태계는 더 큰 부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가 게임을 오래 즐기는 것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모두의마블2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이달초 시작한 글로벌 사전등록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사전 예약자 수가 나쁘지 않다"며 ”인기 IP를 활용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이고, 부동산 플랫폼 성격이 있어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게임 시장 초기부터 적극 개척해온 컴투스그룹도 대표작을 앞세워 공략 속도를 더욱 높인다. 컴투스그룹은 작년 8월 출시 후 국내외에서 히트작에 오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블록체인을 탑재해 오는 7월 가상화폐 엑스플라(XPLA) 생태계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인 크로니클은 글로벌 출시 1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넘어서고, 태국 애플 앱마켓에서 매출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미국·프랑스·독일·일본·대만 등 동서양에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컴투스그룹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XPLA 생태계에 온보딩되는 트리플 A 게임으로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컴투스그룹은 대작급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인 ‘제노니아’도 2분기에 출시한 후 XPLA 생태계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모바일 RPG로 출시된 제노니아 시리즈(7종)는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제노니아2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마켓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에 MMORPG로 재탄생하는 제노니아는 독창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 방대한 시나리오로 차별화했다. 컴투스그룹은 ‘낚시의 신: 크루’와 ‘미니게임천국’도 2분기에 XPLA 생태계에 온보딩하고, 크리쳐’ ‘사신키우기’ ‘골프스타 챔피언십’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컴투스그룹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 이미 서비스하고 있는 6종에 이번 신작들을 추가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달말 자사의 첫 블록체인 게임 ‘애니팡 매치’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이달에도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을 가상화폐 위믹스 생태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애니팡 매치는 모바일 퍼즐 게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애니팡4’ 기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신작이다. 회사 측은 “RPG 주류의 블록체인 시장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중견 게임사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온보딩할 게임들로는 1인칭 슈팅 게임 ‘아바’와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의 프로필 사진 NFT 프로젝트 'E.R.C.C’, MMORPG ‘에오스 골드’ 등이다. 국내 금지돼 당장 돈 안되지만 가야할 길 국내 유력 게임사들의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이 2분기부터 출시되면 유저들의 선택 폭이 넓어질 전망이다. 기존에는 RPG 위주였다면, 이젠 한국 게임사가 잘 하는 MMORPG부터 보드·퍼즐·슈팅 등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이 유저를 찾는다. 업계에서는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 게임사 관계자는 “기존에는 블록체인 신작이 산발적으로 나왔다면, 올해는 대형 게임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돼 시장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며 “블록체인 게임 시장이 분수령을 맞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게임 초기에 돈을 버는 것에 집중했다가 실패한 타사의 경험을 겨울삼아 신작 개발에 있어 돈보다는 게임에 방점을 뒀다는 점이다. 돈을 벌기 위해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좀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로 돈을 버는 구조로 개발한 것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우리의 블록체인 게임 모델은 게이머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가치 있는 아이템을 생산하고, 그것이 게임 내에서 유통·순환되도록 유도해 게임 경제를 지지해주는 구조”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게임이 당장은 게임사의 실적에 큰 도움을 주지는 못한다. 가상화폐 거래가 활발한 곳 중 하나인 국내에서는 서비스가 금지돼 있어서다. 풀릴 가능성도 현재로서는 희박하다. 그런데도 국내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게임에 적극 투자하고 있는 것은 결국은 가야할 길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또 다른 게임사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은 게임 속 재화나 아이템 소유권이 게임사가 아니라 개인에게 있어 타인과의 거래가 가능하다”며 “이 같은 구조는 향후 대부분의 게임에서 일반화될 것이다. 게임의 미래인 것인데, 투자를 안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마캣앤마켓은 블록체인 게임 시장 규모가 2022년 46억 달러(약 6조260억원)에서 2027년에는 657억 달러(약 86조67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4.0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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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핑거랩스와 애니팡 NFT 사업 추진

위메이드플레이는 '선미야클럽' 운영사 핑거랩스와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MOU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NFT 서비스 ‘애니팡 클럽’의 P&E 게임 적용 및 NFT 창작, 유통에 있어 국내 NFT 사업 선두주자인 핑거랩스의 '선미야클럽'과 협력해 서로의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라고 말했다. ‘애니팡 클럽’의 핵심인 애니팡 IP를 FSN 산하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핑거랩스와 다양한 NFT로 개발, 서비스에 나서게 된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단순한 판매, 유통이 아닌 서비스로의 NFT를 추구해온 ‘애니팡 클럽’과 지향점이 같은 핑거랩스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양사가 위믹스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NFT 시장에 새로운 전환기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핑거랩스는 ‘선미야클럽’ 등 NFT 프로젝트와 멀티체인 NFT 마켓 ‘엑스클루시브‘와 NFT-First 월렛 ‘페이버렛’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12월 중 본 계약 체결에 이어 전담 사업단을 꾸리는 연말부터 본격적인 공동 사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2.12.01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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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333억원…적자 전환

위메이드가 2분기에 적자를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2분기 매출액은 약 1090억원, 영업손실은 약 333억원, 당기순손실 약 31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에 26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지만 올해는 적자전환됐다. 2분기 매출은 1090억원으로 작년 동기(689억원) 대비 58.2% 증가했으나, 전분기(1310억원)에 비해서는 16.8% 감소했다. 자회사 위메이드플레이 역시 영업손실이 7억원으로, 작년 동기 영업이익 33억원 대비 적자로 돌아섰다. 당기순손실은 93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맥스의 2분기 영업이익은 89억원으로, 작년 동기 영업손실 1억원에서 흑자 전환했다. 위메이드는 하반기에 위믹스3.0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본격화,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통한 게임들의 경제적 연결과 실제 경제로의 확장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지금은 모든 블록체인 코인이 유틸리티를 증명해야 하는 시점이다. 위믹스는 이미 게임을 통해 쓰임새를 증명했기에 더욱 공격적인 행보로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현재 테스트 중인 위믹스3.0을 잘 다듬어서 더욱 개방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독보적인 글로벌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2.07.2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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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들, P&E 소셜 카지노 시장 공략 시동

게임사들이 P&E 소셜 카지노 게임에 도전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소셜 카지노 게임에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는 P&E(플레이 앤 언)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으로 새 시장을 만들어가겠다는 것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플레이의 개발 자회사인 플레이링스는 올 하반기에 소셜 카지노 게임 ‘그랑프리 슬롯’을 P&E 게임으로 선보인다. 이 게임은 위메이드플레이의 모회사인 위메이드가 구축하고 있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그랑프리 슬롯은 콘텐츠와 소셜 기능을 즐기며 일일 미션, 토너먼트 등 이벤트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게임 재화와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재화와 토큰은 위믹스 코인과 교환돼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현금화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임상범 플레이링스 대표는 “위믹스 플레이에 처음 입점, 서비스하게 될 소셜 카지노의 운영사로서 블록체인 게임의 재미를 전하는 동시에 P&E 장르 소셜 카지노의 글로벌 기준을 제시할 모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웹보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NHN과 네오위즈도 P&E 소셜 카지노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게임포털 한게임 운영사인 NHN은 오는 10월 1일 게임 자회사를 흡수합병해 다시 게임사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장르의 P&E 게임으로 관련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그중 하나가 소셜 카지노 게임이다. NHN은 199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한게임에서 웹보드 게임을 주력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기존에는 PC 플랫폼 위주였으나 모바일에서도 서비스하면서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소셜 카지노 게임이 웹보드 게임과 비슷해 그간 노하우를 활용해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관측된다. 네오위즈도 올 하반기에 P&E 소셜 카지노 게임 2종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현재 준비하고 있는 자체 P&E 플랫폼에 태울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는 이미 해외에서 소셜 카지노 게임 3종을 서비스하고 있어 P&E가 적용된 신작 개발에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P&E 소셜 카지노 게임은 해외에서는 이미 서비스되고 있다. P&E 게임 순위 사이트 플레이투언넷에 따르면 상위 30위권에 무료 메타버스 포커 게임이 올라있다. 플레이로 획득한 재화를 코인으로 바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유통하는 구조다. 해외에서도 소셜 카지노의 재화를 현금화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허가를 받으면 가능하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일반적으로는 소셜 카지노 재화의 현금화를 금지하고 있지만 허가를 받으면 가능하다”며 “구글 앱마켓에서도 허가받은 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당연히 P&E 소셜 카지노 게임도 플레이로 획득한 코인을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것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시장조사 기관인 리서치 앤 마켓에 따르면 글로벌 소셜 카지노 시장 규모는 올해 68억3000만 달러(8조9404억원)에 달하고, 오는 2026년에는 87억 달러(11조3865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P&E 소셜 카지노 게임이 본격화되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2.07.26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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