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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최민식, ‘인턴’ 리메이크작 출연하나...제작사 “시나리오 개발 단계”

배우 최민식이 할리우드 영화 ‘인턴’ 리메이크작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제작사 측이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제작사 앤솔로지스튜디오 최재원 대표는 18일 일간스포츠에 “‘인턴’ 리메이크작은 과거 워너브러더스코리아에서 추진하던 작품이었다. 당시 제작이 불발됐다가 올 초 다시 이야기가 나왔다”고 말했다.이어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과거 캐스팅 이야기가 오갔던 배우(최민식)가 언급됐다”면서도 “아직 시나리오 개발 단계다. 캐스팅은 시나리오가 나온 후에 가능한 거다. 현재로서 확정된 건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턴’은 30대 젊은 CEO 줄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 쇼핑몰 회사에 채용된 70대 인턴사원 벤의 유쾌한 근무일지를 그린 작품이다. 로버트 드 니로와 앤 해서웨이가 활약을 펼쳤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2015년 개봉, 361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18 19:24
연예

SLL이 만들 새로운 제작 생태계 “원 소스 멀티 유즈→해외 IP 유입”

SLL이 해외 제작사와의 협업과 새로운 제작 생태계 구축 계획을 밝혔다. SLL은 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SLL 미디어데이 ‘렛츠 룰루랄라’(Let's LuluLala)를 열고, 정경문 SLL 대표, 박준서 제작1본부장, 최재혁 전략실장과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 이재규 필름몬스터 감독, 최재원 앤솔로지스튜디오 대표가 참석해 SLL 비전과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SLL의 사업 변화에 대한 질문에 정경문 대표는 “기존의 유통 구조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답했다. “기존 유통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단계였다. 그러나 지금은 OTT 플랫폼의 확산으로 더는 부가가치의 수준이 아니다”라면서 “동남아의 콘텐트 시장처럼 해외 IP의 유입과 한국 IP의 해외 수출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구조”가 목표라고 말했다. SLL과 해외 제작사들의 협업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최재혁 제작 실장은 “미국 제작사 wiip과 꾸준한 협업 관계에 있다. 미주 법인을 설립해 담당자를 보내고, 미국과 데일리한 커뮤니케이션 중이다. 조만간 공동제작을 하는 작품이 나올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어 “일본, 동남아에도 거점을 만들고 이를 위해서 다양한 사업자와 협력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국에서 성공했던 모델을 해외로 나아가려 한다. 저희의 뜻과 함께할 수 있는 해외 제작사라면 언제든지 인수하거나 협업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답했다. 향후 제작 레이블 인수 기준에 관한 질문에 박준서 제작1본부장은 “매출 기준이 아니라 방향이 기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레이블들도 레이블 각각이 가지고 있는 비전이 있다. 그 비전을 바꿔 달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비전이 저희와 일치한다면 저희의 생태계, 구조 안에서 함께할 것을 제안해왔다. 해외에서도 같은 방향성이 보인다면 언제든 그 구조를 제안할 것”이라며 해외 진출 계획을 밝혔다. SLL과 함께하는 레이블 중 하나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변승민 대표는 원 소스 멀티 유즈라는 새로운 콘텐트 생산 방식을 택했다. 변승민 대표는 “최근 ‘유쾌한 왕따’라는 IP를 바탕으로 영화와 드라마를 개발 중이다. 저희는 콘텐트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실험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콘텐트가 많이 생산되다 보니 시장에서 하나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진다. 하나의 아이템을 다시 만들어서 재해석하고 다시 관객에게 선보일 기회를 만들어가고 싶다. 우리의 이야기를 더 길고 넓게 지속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탐구 중”이라며 SLL과 함께 만들어 갈 새로운 콘텐트 제작 생태계를 설명했다. 서가연 인턴기자 2022.04.19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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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서 본부장 “믿고 볼 수 있는 콘텐트 제작이 목표”

박준서 SLL 제작1본부장이 믿고 볼 수 있는 콘텐트의 제작을 목표했다. SLL 미디어데이 ‘Let’s LuluLala‘가 오늘(19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됐다. 정경문 SLL 대표, 박준서 SLL제작1본부장, 최재혁 SLL 전략실장,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 이재규 필름몬스터 감독, 최재원 앤솔로지스튜디오 대표 등이 참여해 SLL의 비전과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박준서 SLL 제작1본부장은 2022년 SLL의 목표를 설명했다. 그는 “사명을 변경하고 과거의 비즈니스 모델을 바꿨다는 것 자체가 방향성의 전환이라고 생각한다. 드라마의 라인업은 지속해서 발전해나가면서 오리지널 콘텐트를 확대할 예정이다. 믿고 볼 수 있는 SLL 콘텐트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라며 의지를 드러냈다. 최재혁 SLL 전략실장은 “SLL은 OTT 오리지널 콘텐트를 계속 배출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메타베스, NFT를 통해 세계관을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SLL의 성장 방향성을 설명했다. 최근 K콘텐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이재규 필름몬스터 감독은 “한국인들은 크리에이터부터 수용자까지 이야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단어로 이야기하면 뜨거움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감정의 진폭이 큰 이야기를 좋아하다 보니 강렬한 갈등이 있는 작품을 선호하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런 덕분에 양질의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선진 사례를 콘텐트로 만들 능력이 있고, 웹툰·웹소설 시장이 굉장히 도전적이고 신선한 이야기를 많이 지원해주고 있는 것도 한국 시장의 장점이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이미지나 영상을 좋아하는 얼리어답터가 많다. 창작 집단이나 수용자 모두 이야기를 소화하고 만들어내는 수준이 높아서 그에 상응하는 좋은 콘텐트가 나온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연이은 OTT 콘텐트의 성공으로 제작자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는 “어떤 콘텐트를 만들기 위한 기회를 잡기 위해 우리를 설명해야 하는 시간이 길었다. 그러나 글로벌 콘텐트를 유통한 이후에는 제작 프로덕션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는 기간이 늘어났다”고 말했다. 한편 SLL은 2022년에 드라마 ‘인사이더’, ‘클리닝업’, ‘모범형사 시즌2’, ‘재벌집 막내아들’, 영화 ‘범죄도시 2’, ‘압구정 리포트’, ‘거미집’ 등 35편의 작품을 공개한다. 이세빈 인턴기자 2022.04.19 15:24
연예

‘지우학’→‘부부의 세계’까지, SLL의 완성형 체제에서 만들어진다

SLL이 새로운 이름으로 각종 레이블이 모인 완성형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했다. SLL은 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SLL 미디어데이 ‘렛츠 룰루랄라’(Let's LuluLala)를 열고, 정경문 SLL 대표, 박준서 제작1본부장, 최재혁 전략실장과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 이재규 필름몬스터 감독, 최재원 앤솔로지스튜디오 대표가 참석해 SLL 비전과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SLL은 ‘스튜디오 룰루랄라’(Studio LuluLala)의 약어로 지난달 31일 JTBC 스튜디오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15개 레이블, 200여명에 달하는 크리에이터, 300개 타이틀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보유하며 과감한 크리에이터들과 언어, 장르, 플랫폼의 장벽을 뛰어넘는 새로운 문화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나갈 것을 예고했다. 기획, 개발부터 제작, 투자, 유통까지 콘텐트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완성형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한 SLL은 BA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버드, 스튜디오슬램, 스튜디오피닉스, 앤솔로지스튜디오, 콘텐트지음, 클라이맥스스튜디오, 퍼펙트스톰필름, 필름몬스터, 프로덕션H, wiip 등 15개 제작 레이블과 함께 성장 중이다. 각 레이블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창작의 고유성을 인정하는 SLL의 운영 방식은 다채로운 콘텐트 개발과 퀄리티 향상을 위한 새로운 제작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최재혁 전략 실장은 SLL 스튜디오의 체제를 직접 설명했다. “SLL은 레이블들의 집합체”라면서 “하나의 획일적인 정책이나 방향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각 레이블이 자율성, 독립성을 가지고 제작할 수 있게 마더 컴퍼니 역할을 한다. 마더 컴퍼니로서 마케팅이나 세일즈, 법무, 저작권 같이 서로 뭉쳤을 때 힘이 생기는 부분에서 뒷받침하는 역할”이라며 SLL만의 완성형 스튜디오 운영방식을 이야기했다. 필름 몬스터의 이재규 감독은 이 운영 체제에 대해 큰 만족감을 보였다. 그는 “SLL은 창작자들에게 자율성을 주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준다. 일을 잘 마무리했을 때 심리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장치, 기회를 제공해준다”라면서 “창작자들에게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조직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좋은 콘텐트를 만들어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SLL과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제작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SLL은 할리우드 제작사 wiip과 파트너쉽을 체결해 새로운 콘텐트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양사가 보유한 IP를 기반으로 글로벌 리메이크 콘텐트를 제작할 계획이다. wiip의 대표 폴 리는 “한국 콘텐트에는 서양권에서 찾기 어려운 대담함이 있다”며 “강력한 스토리텔링과 문화, 튼튼한 경제, 관객의 쉬운 접근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한국 콘텐트의 강세는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어 SLL과의 파트너쉽 체결에 대해 “한국 콘텐트의 해외진출과 글로벌 플랫폼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커질 것이다. 또한 미국과 유럽의 IP가 한국에 진출할 수도 있다”며 앞으로의 콘텐트 교류를 예상했다. 서가연 인턴기자 2022.04.19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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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스튜디오→SLL 사명변경…글로벌 스튜디오로 도약 예고

JTBC스튜디오가 SLL로 새 출발을 알렸다. SLL 미디어데이 ‘Let’s LuluLala‘가 오늘(19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됐다. 정경문 SLL 대표, 박준서 SLL제작1본부장, 최재혁 SLL 전략실장,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 이재규 필름몬스터 감독, 최재원 앤솔로지스튜디오 대표 등이 참여해 SLL의 비전과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정경문 SLL 대표는 “JTBC스튜디오가 새롭게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이것을 지속적인 것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바꿔나가고 있고, 그 성과들이 나오고 있다. 여기에 사명 변경의 이유가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모여 즐기며 자발적으로 일하고, 언어와 장르 및 플랫폼의 경계를 넘나들며 글로벌 팬덤을 확장,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이야기로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 스튜디오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정경문 SLL 대표는 “SLL 스튜디오는 15개 레이블이 개성과 창의력을 꽃피울 수 있도록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K콘텐트 수출을 넘어 현지 언어와 문화에 기반을 둔 콘텐트를 직접 제작해 동남아 전체 시작으로 사업을 확대할 것이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정경문 대표는 올해 35개 타이틀의 콘텐트를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이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을 스튜디오로 성장하겠다. SLL이 글로벌 스튜디오와 어깨를 나란히 할 날이 얼마 있지 않았다.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세빈 인턴기자 2022.04.19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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