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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개의 이름, 세 번의 살인..‘마스크걸’ 세계를 사로잡은 세 개의 이유 [줌인]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의 인기가 뜨겁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각색한 ‘마스크걸’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던 김모미가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지난달 18일 첫 공개 됐다.‘마스크걸’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김용훈 감독이 새롭게 각색했다. 공개 전부터 화려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는데 공개 후 현재도 가장 뜨거운 작품을 꼽으라면 ‘마스크걸’은 단연 먼저 거론된다. 공개 직후에는 원작의 잔인함을 줄이고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을 받으며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그럼에도 일각에서는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장면이 지나치게 많다는 의견도 있다. 그야말로 화제의 중심에 있다. OTT 집계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마스크걸’은 공개 직후 국내를 포함해 아시아 8개국에서 시청 시간 순위 1위에 올랐고, 공개 5일 만에 전세계 누적 시청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톱10 비영어권 TV부문에선 공개 첫주 2위로 진입해 2주째부터 1위에 올랐다. ◇ 화려한 캐스팅‘마스크걸’의 첫 번째 인기 요인은 배우들의 연기다. 원작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맨 처음 ‘마스크걸’이 시리즈로 제작된다는 소식이 알려졌을 때, 가장 중요했던 문제는 누가 김모미를 연기하느냐였다. 김모미는 ‘마스크걸’의 중심이자 극을 처음부터 끝까지 이끌어가는 인물. 어떤 배우가 김모미 역을 맡느냐에 따라 작품의 성공 여부가 달려있었다.김모미는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첫 번째 살인을 저지르고, 자신의 정체를 눈치채버린 직장 동료 주오남(안재홍)을 살해하고, 춘애(한재이)의 남자친구 최부용(이준영)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마지막 살인을 저지른다. 일반인의 범주에서 벗어난, 상식 밖의 인물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제작진은 3인 1역이라는 승부수를 던졌다.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직장인 김모미는 신예 이한별이, 주오남을 살해한 후 성형수술을 한 김모미는 나나가, 교도소에 수감된 김모미는 고현정이 각각 맡아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려냈다.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었던 데는 캐릭터를 위해 외형까지 바꾼 배우들의 힘이 크다. 이한별은 다이어트와 분장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김모미를 완성했다. 고현정은 데뷔 이후 첫 숏컷에 도전, 청순한 이미지를 벗고 초췌한 얼굴로 나타나 단숨에 시선을 끌었다.여기에 탈모 분장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긴 주오만 역의 안재홍과 아들의 복수를 위해 성형수술까지 감행한 김경자 역의 염혜란도 빼놓을 수 없다. ◇ 웹툰 원작과 좋은 각색의 힘‘마스크걸’ 원작 웹툰은 2015년 8월부터 2018년 6월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되며 청소년 관람 불가임에도 당시 종합 순위 톱10을 유지할 만큼 인기였다.좋은 원작의 힘은 이미 많은 성공 사례를 통해 증명됐다. 앞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사내맞선’, ‘유미의 세포들’, ‘지금 우리 학교는’, ‘스위트홈’, ‘무빙’ 등이 드라마로 재탄생돼 각기 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미 많은 독자들에게 검증된 탄탄한 스토리를 각색하는 것이기에, 각색이 성공적이면 흥행 가능성을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스크걸’은 원작의 주요 서사를 드라마로 잘 각색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기존의 팬층을 그대로 유입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다. 여기에 원작과 닮은 배우까지 캐스팅된다면 원작 팬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된다. 사실 인기 작품을 드라마화한다는 건 양날의 검이 되기 쉽다. 그럼에도 좋은 각색은 시너지를 불러일으킨다. 작품이 흥행에 성공하면 원작 웹툰도 다시 주목받는 효과까지 불러온다. 2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마스크걸’은 방영 전 10일(8월9~18일)과 이후 10일의 합산 조회수와 거래액이 각각 4배, 3배가량 증가했다. ◇ ‘마스크걸’ OTT라 가능했다‘마스크걸’의 세 번째 인기 요인은 지상파에선 만나볼 수 없는 작품이라는 점이다. 자극적인 장면으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지만, 넷플릭스의 특성과 잘 맞아떨어진다는 평이 많다. 지상파에서는 볼 수 없는 파격적 소재와 설정, 과감한 연출이 넷플릭스라는 플랫폼과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정덕현 대중문화 평론가는 “콘텐츠는 플랫폼과 잘 어울려야 성공할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도 플랫폼 성격과 매칭이 안 되면 실패할 수 있다. 그런데 ‘마스크걸’은 누가 봐도 ‘넷플릭스 아니면 할 수 있나?’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원작도 파격적이지 않나. 그런 소재를 시도하는 게 넷플릭스와 아주 잘 어울리는 콘텐츠라고 볼 수 있다”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 시청자들의 취향에도 맞는 작품이 아닌가 한다”고 분석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9.0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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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구석1열’ 이정재·정우성, 23년 전 죽을 뻔한 사연은?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이 데뷔 후부터 지금까지의 연기 인생을 되돌아본다. 11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 특별판, 헌트 : 스포자들’에는 23년 만에 영화 ‘헌트’로 뭉친 이정재와 정우성, 사나이픽처스의 한재덕 대표가 출연한다. 이날 이정재와 정우성은 영화 ‘태양은 없다’를 비롯해 두 사람의 초기 작품들을 소개하며 서로의 캐릭터 중 가장 좋았던 캐릭터를 꼽는 시간을 가진다. 이정재는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태영 역을, 정우성은 영화 ‘태양은 없다’의 홍기 역을 고른다. 정우성은 “‘오징어 게임’을 보고 ‘홍기가 나이 먹고도 경마장에서 저러고 있구나’ 생각했다”고 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이정재와 정우성은 ‘태양은 없다’에서 둘 중 한 명이 죽을 뻔한 사연도 공개한다. 당시 연출을 맡았던 김성수 감독은 주인공이 죽으면 영화가 잘된다는 흥행 공식에 따라 두 사람에게 “누가 죽을래? 누가 죽고 싶어?”라고 물은 것. 죽고 싶지 않다는 두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여 모두 살 수 있는 엔딩을 맞은 ‘태양은 없다’가 지금까지 회자되는 명작으로 남았다는 일화는 놀라움을 안긴다. 그런가 하면 데뷔 후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승승장구하던 두 사람도 성장통의 시간을 지났다고. 이정재는 “맞는 캐릭터를 고민하면서 시나리오를 고르다 보니 고민의 시간과 공백기가 생겼고, 조금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한 것 같다”고 털어놓는다. 정우성 역시 “관객들에게 외면당했던 작품들도 있었지만 후회하지 않는다”며 단단한 모습을 보인다고 해 본방송을 향한 호기심을 높인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방구석1열 특별판, 헌트 : 스포자들’의 첫 번째 이야기는 이날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세빈 인턴기자 2022.08.11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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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과악 두 얼굴" 정만식, 눈빛이 보물

정만식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200인에 선정됐다. 정만식은 영화진흥위원회가 한국 영화의 현재와 미래를 대표하는 배우 200인을 세계 영화계에 소개하는 글로벌 홍보 캠페인 ‘KOREAN ACTORS 200(코리안 액터스 200)’에 참여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17일 공개된 화보에서 정만식은 특유의 강렬한 눈빛과 카리스마로 시선을 사로잡는 동시에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다. 이어진 사진에서는 부드럽고 따뜻한 미소로 반전 매력을 뽐내고 있어 믿고보는 배우의 얼굴을 증명했다. 2001년 영화 ‘총 냄새’로 스크린에 데뷔해 '잠복근무' '극락도 살인사건' '영화는 영화다' 등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은 정만식은 '똥파리'에서 사채업자 역을 맡아 묵직한 연기로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후 1000만 관객을 동원한 ‘7번 방의 선물’을 비롯해 '허삼관' '간신' '베테랑' '내부자들' '대호' '아수라' '그래, 가족' '군함도' '대장 김창수' '창궐' '돈' '사선의 끝' 등 다수의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이름만으로도 신뢰를 주는 명품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초미의 관심사' '오케이 마담' '검객'까지 4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바쁜 한 해를 보낸 정만식은 최근 영화 ‘야행’ 촬영을 마치고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코리안 액터스 200’ 캠페인은 영화진흥위원회가 지난 10년간 한국 영화 흥행작 출연 여부, 영화제 수상 여부, 독립영화 기여도 및 글로벌 프로젝트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우 200명을 선정한다. 이후 한국 영화 해외 진출 플랫폼 KoBiz를 통해 화보와 영상을 공개하고, 단행본 ‘THE ACTOR IS PRESENT’ 발간, 글로벌 전시를 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해외 홍보를 준비하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1.05.18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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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있다', '남산의 부장들' 이후 최고 오프닝 스코어(공식)

영화 '#살아있다'가 개봉 첫날인 6월 24일 20만 471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살아있다(조일형 감독)'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참신한 설정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배우들의 매력적인 연기 시너지로 개봉과 동시에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살아있다'는 개봉 첫날인 6월 24일 하루동안 20만 407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한 2월 이후 개봉작 중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로, '정직한 후보'(개봉 첫날 10만 9879명), '클로젯'(개봉 첫날 9만 6638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개봉 첫날 7만 7962명)까지 모두 제쳐 폭발적 흥행세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최고 흥행작 '남산의 부장들'(개봉 첫날 25만 2058명) 이후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로 '#살아있다'가 세울 흥행 기록에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개봉 첫날부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침체된 극장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구원투수가 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6.25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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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IS] "코로나19 이겼다" 굳세어라, 라미란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해 보자는 판에서, 결국 원하는 목표 하나는 이뤄냈다. 라미란이 '걸캅스(정다원 감독)'에 이어 '정직한 후보(장유정 감독)'까지 스크린 연타석 홈런을 치며 독보적 '코믹 여제' 반열에 올랐다. 스스로 이끄는 전성시대다. 라미란이 원톱 주연으로 활약한 '정직한 후보'는 지난달 12일 개봉 후 4주 연속 박스오피스 톱5를 유지하며 손익분기점 15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흥행 레이스에 직격탄을 맞았음에도 '정직한 후보'는 건강한 웃음을 담보로 꾸준히 관객 몰이에 앞장섰고 2월 개봉작 중 최고 성적에 이어 올해 개봉한 영화 중 '히트맨'에 이어 두번째 손익분기점 돌파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코미디 영화 흥행 계보를 다시 썼을지도 모를 일이다. 공감 높이는 스토리와 라미란·김무열·나문희·윤경호·장동주 등 배우들의 빛나는 열연이 관객들의 입소문을 불러 일으켰지만 코로나19 앞에서는 속수무책이었던 상황. 누구보다 제작진과 감독, 배우들의 아쉬움이 컸다. 이미 펼쳐진 분위기 속에서도 꿋꿋하게 무대인사까지 마쳤던 '정직한 후보' 팀은 버티고 버텨내 얻게 될 손익분기점 돌파로 그나마 속을 달래게 됐다. '정직한 후보'의 중심에는 타이틀롤을 맡은 라미란이 있다. 극중 라미란은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 역할을 맡아 원맨쇼 활약을 펼쳤다. 관객들이 배우 라미란에게 기대하는 코믹한 모습은 물론, 예민하고 까칠하면서도 진중한 감정의 높낮이를 자유자재로 갖고 놀며 주상숙과 라미란을 동시에 응원하게 만들었다. 이제는 '코믹 대가', '코믹 여제'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라미란은 조·단역부터 주연까지 오랜시간 차근차근 쌓은 내공으로 인정받은 대표 배우다. 2005년 '친절한 금자씨(박찬욱 감독)'로 정식 데뷔, 지난해 개봉한 '걸캅스'를 통해 첫 주연을 맡으며 라미란 전성시대를 활짝 열었다. "영화 48편, 제 나이 마흔다섯, 영화 시작한 지 20년 좀 넘었는데 '첫 주연'을 맡게 된 라미란입니다"는 여전히 회자되고 있는 자기소개다. 2월 스크린에서 '정직한 후보'와 맞대결을 펼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김용훈 감독)'의 전도연은 인터뷰에서 코미디 장르에 대한 관심을 표하며 눈에 띄는 배우와 캐릭터로 1초의 고민도 없이 '라미란'을 언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전도연은 "전도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는 것처럼 라미란 역시 라미란 하면 보고싶고 바라게 되는 기대치가 있다. 그녀의 웃음코드가 정말 너무 너무 좋다"고 고백했다. 라미란의 행보는 과거 유해진과도 꼭 닮았다. 유해진 역시 오랜시간 수 많은 작품에서 감초 역할을 해내며 존재감을 알렸고, 떼주물 속에서도 독보적으로 빛나는 역량을 펼쳐 '럭키'라는 대표작과 함께 코미디 장르의 대표 주자로 안착했다. 더 나아가 현재는 블록버스터 주연으로 자타공인 흥행보증수표가 됐다. 모든 주어를 현재의 라미란으로 바꿔도 큰 이견이 없을 정도로 호감도마저 높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열일 활동 중인 라미란은 지체없이 차기 행보도 선보일 전망. 보이스피싱을 당한 40대 주부가 온갖 방법을 다 써 보이스피싱 조직 두목을 잡은 실화를 그리는 '시민 덕희' 출연을 긍정 검토중이다. 또 한번의 타이틀롤이자 원톱 주연으로 라미란의 가치가 증명 될 기회이자 충무로 대표 여배우 계보를 완벽하게 이을 찬스다. 내가 몸 담은 분야에서 인정받는 것 만큼 값진 일도 없다. 한 장르를 완벽히 섭렵하고 또 다른 길을 향해 도전을 서슴지 않는 라미란. 하지 않은 것이 있을 뿐 못 할 것 없어 보이는 라미란의 선택을 늘 기대하고 존중하는 이유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1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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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비저블맨' 12일째 굳건한 1위…주말 극장 관객수 30만↓(종합)

침체돼 있는 극장가, 정상화를 위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주말이었던 6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박스오피스 1위는 '인비저블맨'이 차지했다. '인비저블맨'은 8만5171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31만4598명을 기록, 지난 달 26일 개봉 후 12일째 굳건하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폭발적인 흥행은 현 상황상 이미 물건너 갔지만, '인비저블맨'을 관람한 관객들은 작품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어 실관람객들에게는 인정받은 작품이 됐다. 2위 '1917'은 6만568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53만8686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3만388명을 추가하면서 누적관객수 56만8273명을 나타냈다. 주말동안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30만 명이 채 되지 않았다. 6일 6만8657명에서 7일 12만3964명으로 두 배 가까이 올랐지만 8일 10만6787명으로 다시 또 떨어졌다. 3월 1일부터 8일까지 첫 주 관객수는 67만9817명. 100만 명이 채 되지 않는 관객들과 어렵게 하루 하루를 버텨내고 있는 극장들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9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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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코로나19로 극장 발길 또 줄었다..일요일 총 관객수 10만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극장 관객이 계속 줄어들고 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8일 하루동안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10만 6839명이다. 지난주 일요일인 3월 1일 관객수인 13만 311명보다 약 3만 명 감소한 수치다. 토요일도 사정은 마찬가지. 7일 12만 3964명의 총 관객수를 기록했는데, 2월 29일 15만 6090명보다 줄어든 성적을 거뒀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랭크된 영화들도 여전히 흥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1위 '인비저블맨'은 8일 3만 632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2위 '1917'은 2만 1881명, 3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1만 1457명을 극장으로 불러모았다. 극장가는 최근 심각한 보릿고개를 경험하고 있다. 지난 3일 국내 일일 총 관객수는 5만 9881명으로, 2010년 영진위가 관객수를 집계한 이래 최저 수치다. 50여편의 영화가 개봉을 미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생겨난 대구 지역 멀티플렉스는 영업을 중단했다. 지난 1월 20일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등장한 후 50일이 흘렀다. 8일 오후 4시 기준 확진자는 7313명에 이른다. 많은 이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극장가의 보릿고개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시선이 쏠린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3.09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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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IS] 윤여정·이정은, 메마른 극장가 '시원한 단비'

메마른 극장가에 촉촉한 단비가 내린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여파로 3월 개봉 포기 소식을 알린 영화만 약 50여 편에 달할 장도로 극장이 장기 휴지기에 돌입한 가운데, 개봉을 강행하며 관객들과 만남을 추진하는 작품들이 돋보이고 있다. 그 중심에 충무로를 대표하는 여배우 윤여정과 이정은이 있다. 이들은 텅 비어버린 3월 스크린에서 깜짝 선물로 활약할 전망이다. 윤여정이 출연하는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김초희 감독)'와, 이정은 주연의 '용길이네 곱창집(정의신 감독)'은 각각 5일과 12일 순차 개봉을 확정했다. 일일 관객수가 5만 명까지 떨어지면서 극장을 찾던 마지막 관객들까지 발길을 끊은 상황에서 이들 작품은 '개봉' 자체에 의의를 두며 진퇴양난 여전히 문은 열려 있는 빈 극장과 단 몇 만 명의 관객들을 위해 개봉 추진을 결정했다. 영화에도, 극장에도 윤여정과 이정은은 '한줄기 빛' 그 자체다. 충무로 큰 어른 윤여정과 대세 이정은의 이름값만으로 관심도와 화제성은 남다르다. 무엇보다 윤여정과 이정은은 어떤 작품에서 어떤 캐릭터를 맡든 분량과 비중을 떠나 자신만의 존재감을 챙기는 배우들로 신뢰감이 높다. 이들의 연기를 감상하는 것 만으로도 만족도를 표하는 관객들이 많은 만큼 작품도 캐스팅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하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는 인생 최대의 위기 '극복은 셀프, 행복은 덤' 씩씩하고 복 많은 찬실이의 현생 극복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중 윤여정은 무심한 듯 보이지만, 세심하고 따뜻한, 정 많은 주인집 할머니 복실 역을 맡아 극의 한 축을 담당한다. 김초희 감독의 전작 '산나물 처녀'(2016)에서 처음 인연을 맺은 윤여정은 신박했던 프로젝트와 김초희 감독에 대한 믿음으로 차기작 출연까지 결정했다. 윤여정은 2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김용훈 감독)'에 이어 '찬실이는 복도 많지'까지 코로나19로 피해가 막심한 극장가 한복판에 두 편의 영화를 내걸게 됐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며 흥행에 실패했지만, 평단의 호평은 남겼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 역시 소소하지만 의미있는 메시지로 작품성은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드라마 '눈이 부시게' '동백꽃 필 무렵'과 영화 '기생충(봉준호 감독)'으로 주가가 폭발 중인 이정은은 '용길이네 곱창집'으로 배우 이정은 특유의 매력을 뽐낸다. '용길이네 곱창집'은 1969년 고도성장기 일본에서 곱창 가게를 운영하며 살아가는 용길이네 가족을 통해 재일교포들의 삶의 애환과 희망을 그려낸 가족 드라마다. 정의신 감독의 연극 '야키니쿠 드래곤'을 원작으로 영화화했다. 일제 강점기 이후 오사카 공항 근처 판자촌에서 모여 사는 재일교포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이 작품은 한국과 일본 배우들의 합작품으로 의미를 더한다. 이정은은 억척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영순으로 분해 감동을 전한다.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시끌벅적한 집구석 때문에 매일 울화통이 터지면서도, 누구보다 자식들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입체적 인물 영순은 '기생충' 문광에 이어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예고한다. 특히 이정은이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시상식에 입성, 4관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면, 윤여정은 36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소개되며 심사위원대상과 관객상을 거머쥔 할리우드 영화 '미나리'로 차기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로 꼽히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오랜시간 차곡차곡 쌓은 내공으로 긍정적 변화와 변치않는 연기력을 함께 증명하고 있는 윤여정과 이정은. 여배우들의 파워가 3월 극장가에 훈풍을 불러 일으킬지 관심이 쏠린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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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를 뜰 수 없다" '지푸라기', 독특하고 강렬한 엔딩 크레딧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김용훈 감독)'이 영화가 끝난 후에도 관객들을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게 하는 독특하고 강렬한 엔딩 크레딧으로 화제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으로 배우들의 호연, 촘촘한 스토리, 유연한 시간 구조 등에 대한 뜨거운 호평과 함께 2020년 가장 영리하고 독특한 범죄극의 탄생을 입증하며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특별한 엔딩 크레딧으로 영화가 끝난 후에도 뜨거운 여운을 이어가는 동시에 관객들의 N차 관람을 이끌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엔딩 크레딧에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타이틀로부터 이어지는 선은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정만식, 진경, 신현빈, 정가람, 박지환, 김준한, 허동원, 배진웅 그리고 윤여정까지 배우들의 얼굴을 그려낸다. 하나의 선이 블랙 화면을 자유자재로 다니며 그려내는 배우들의 얼굴은 강렬한 여운을 주며 영화가 끝나도 관객들이 쉽게 자리를 뜨기 어렵게 만든다. 이렇듯 독특하고 강렬한 엔딩 크레딧은 영화 속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각기 다른 개성과 조화로운 연기 앙상블을 한층 부각하며 관객들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2.2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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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자 보자 하니까 자꾸 보고 싶네" 홍현희, '지푸라기' N차 관람 추천

개봉과 함께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화제작임을 입증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위한 대세 코미디언 홍현희의 N차 관람 추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개봉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호연과 예측 불가한 전개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예고편을 유쾌하게 패러디하여 큰 화제를 모은 코미디언 홍현희가 다시 한번 영화 속 연희로 분한 전도연 배우를 연상케 하는 의상을 입고, 관객들의 예매를 유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홍현희는 ‘연희’의 트레이드 마크인 가죽 재킷과 짧은 단발머리로 변신하여, “보자 보자 하니까 자꾸 보고 싶네”, “예매하기로 한 번 마음먹은 거 아니었어?”, “한 번이 어렵지, 두 번째는 쉬워~” 등 ‘연희’의 명대사 패러디를 통해 N차 관람을 추천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 영화임에도 통쾌한 쾌감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2월 극장가에서 흥행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2.24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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