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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원더 우먼 1984', 새해 연휴 1위 고군분투…46만↑

영화 '원더 우먼 1984'가 새해 연휴 기간 극장가에서 고군분투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원더 우먼 1984'는 지난 3일 1만 7797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수는 46만 1436명이다. 새해 연휴 기간 내내 1위 자리를 지켰다. 그러나 많은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모으지는 못했다. 1일 2만 9884명, 2일 2만 2767명, 3일 1만 7797명의 일일 관객수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23일 개봉해 줄곧 1위를 차지했으나 아직 50만 관객의 산도 넘지 못한 상황. 힘겨운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다. ‘원더 우먼 1984’는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대인 1984년을 배경으로 새로운 적과 만난 원더 우먼의 새로운 활약을 그린다. 2017년작 '원더 우먼'에 이은 갤 가돗과 패티 젠킨스 감독의 두번째 작품이다. 1편이 원더 우먼이 되는 다이애나 프린스의 성장을 그렸다면, 이번 영화는 더욱 강한 적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영웅 다이애나의 모습을 담았다. 한편, 새해 연휴 기간 극장을 찾은 관객 수 또한 매우 적었다. 1일 6만 749명, 2일 4만 9020명, 3일 4만 220명의 총 관객수를 기록하는 데에 그쳤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1.04 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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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원더 우먼 1984', 9일째 1위…40만 돌파 목전

영화 '원더 우먼 1984'가 2020년 마지막 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원더 우먼 1984'는 지난 2020년 12월 31일 2만 7428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수는 39만 992명이다. 오늘(1일) 4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주말로 이어지는 새해 연휴 얼마의 관객을 더 모을 수 있을지도 관심이 쏠린다. 사실상 경쟁작 없이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원더 우먼 1984'이지만, 얼어 붙은 극장가에서 힘겹게 고군분투하는 중이다. 12월 31일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6만 5049명에 불과했다. ‘원더 우먼 1984’는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대인 1984년을 배경으로 새로운 적과 만난 원더 우먼의 새로운 활약을 그린다. 2017년작 '원더 우먼'에 이은 갤 가돗과 패티 젠킨스 감독의 두번째 작품이다. 1편이 원더 우먼이 되는 다이애나 프린스의 성장을 그렸다면, 이번 영화는 더욱 강한 적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영웅 다이애나의 모습을 담았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1.01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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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연말에도 썰렁한 극장가…'원더 우먼 1984' 7일째 1위

크리스마스 연휴 반짝 특수가 지나고 다시 극장가가 썰렁해졌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9일 하루동안 극장을 찾은 총 관객 수는 3만 6841명이다. 지난 28일에도 3만 4459명이 극장을 방문했다. 크리스마스 연휴 14만 명까지 상승했던 관객수가 다시 급감했다. 극장가의 전통적인 성수기인 시기이지만, 올해는 쓸쓸하고 썰렁한 연말을 보내게 됐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끼치는 피해는 더욱 심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원더 우먼 1984'가 7일째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 29일 하루 동안 1만 7906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수는 34만 856명이다. 연말 개봉을 감행한 유일한 블록버스터인 '원더 우먼 1984'. 경쟁작이 전무한 상황이지만 소소하게 관객을 모으며 고군분투 중이다. ‘원더 우먼 1984’는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대인 1984년을 배경으로 새로운 적과 만난 원더 우먼의 새로운 활약을 그린다. 2017년작 '원더 우먼'에 이은 갤 가돗과 패티 젠킨스 감독의 두번째 작품이다. 1편이 원더 우먼이 되는 다이애나 프린스의 성장을 그렸다면, 이번 영화는 더욱 강한 적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영웅 다이애나의 모습을 담았다. 워너브러더스의 DC가 자랑하는 '원더 우먼'인 만큼 미국·영국·스페인·카나리아 제도에서 로케이션을 진행하며 스케일을 키웠다. 35mm 필름과 65mm 아이맥스로 촬영해 대형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가 각 등장인물을 대변하며 그들의 여정과 변화를 보여주는 음악을 들려준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2.30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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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극장가 반짝 특수…'원더 우먼'이 구했다(종합)

극장가가 크리스마스 특수를 누렸다. '원더 우먼 1984'의 활약이 컸다. 지난 25일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14만 1742명이다. 한때 1만 명 대로 떨어지기도 했던 12월 극장가에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관객 수가 급격하게 늘었다. 연휴 다음날인 토요일 26일에도 8만 7197명이, 일요일인 27일에도 7만 9272명이 극장을 찾았다. 코로나19 팬데믹 전으로 돌아가기까지엔 여전히 갈 길이 멀지만, 그럼에도 크리스마스 연휴 잠시나마 극장의 숨통이 트인 셈. 특히 신작이 많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최악의 상황은 피한 것으로 보인다. '원더 우먼 1984'의 독주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지난 23일 개봉한 '원더 우먼 1984'는 27일까지 30만 3841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25일에는 10만 442명, 26일에는 5만 9983명, 27일에는 5만 993명의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모았다. 연말 유일한 신작이나 마찬가지인 '원더 우먼 1984'가 극장의 마지막 희망으로 활약했다. ‘원더 우먼 1984’는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대인 1984년을 배경으로 새로운 적과 만난 원더 우먼의 새로운 활약을 그린다. 2017년작 '원더 우먼'에 이은 갤 가돗과 패티 젠킨스 감독의 두번째 작품이다. 1편이 원더 우먼이 되는 다이애나 프린스의 성장을 그렸다면, 이번 영화는 더욱 강한 적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영웅 다이애나의 모습을 담았다. 워너브러더스의 DC가 자랑하는 '원더 우먼'인 만큼 미국·영국·스페인·카나리아 제도에서 로케이션을 진행하며 스케일을 키웠다. 35mm 필름과 65mm 아이맥스로 촬영해 대형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가 각 등장인물을 대변하며 그들의 여정과 변화를 보여주는 음악을 들려준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2.28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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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한수] '원더우먼 1984', 코로나19 시대에 날아온 영웅

연말 극장가 유일한 희망, 원더 우먼이 찾아온다. 23일 개봉하는 영화 '원더 우먼 1984'는 2017년작 '원더 우먼'에 이은 갤 가돗과 패티 젠킨스 감독의 두번째 작품이다. 1편이 원더 우먼이 되는 다이애나 프린스의 성장을 그렸다면, 이번 영화는 더욱 강한 적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영웅 다이애나의 모습을 담았다. 워너브러더스의 DC가 자랑하는 '원더 우먼'인 만큼 미국·영국·스페인·카나리아 제도에서 로케이션을 진행하며 스케일을 키웠다. 35mm 필름과 65mm 아이맥스로 촬영해 대형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가 각 등장인물을 대변하며 그들의 여정과 변화를 보여주는 음악을 들려준다. 코로나19 팬데믹이 한반도를 집어삼키자 '서복'·'인생은 아름다워'·'새해전야' 등 연말 개봉을 계획하던 한국 영화 기대작들이 모두 백기를 들었다. 이런 가운데 '원더 우먼 1984'만이 개봉을 강행한다. 영화 속 원더 우먼이 인류를 구원하듯, 힘겹게 숨을 내쉬며 버텨내고 있는 한국 극장가도 구원할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린다. 영웅이여, 한국 극장가를 구하소서 출연: 갤 가돗·크리스 파인·크리스틴 위그·페드로 파스칼 감독: 패티 젠킨스 장르: 액션 줄거리: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대인 1984년을 배경으로 새로운 적과 만난 원더 우먼의 새로운 활약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51분 한줄평: 요즘 힘든 당신, 우리 모두가 원더우먼 별점 ●●●◐○ 신의 한 수: 도입부부터 원더우먼답다. 거대한 야망을 품은 어린 다이애나가 등장해 아마존의 전사들과 대결을 펼친다. 조그만 몸집의 다이애나가 뛰고, 구르고, 날아다니는 모습에 눈을 뗄 수 없다. 꽤 긴 시퀀스로 진행되는데도 전혀 지루하지 않다. 앞으로 펼쳐질 151분간의 여정을 향한 기대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이후 영화는 1984년으로 배경을 옮기고, 워싱턴에서 고고학자 다이애나와 사람들을 구하는 원더 우먼의 두 가지 삶을 사는 모습을 그린다. 이 과정에서 연약하고 외로운 원더 우먼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전작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대목이다. 그리고 새로운 빌런 치타와 맥스 로드의 등장까지 차곡차곡 서사를 쌓아간다. 서사가 단순하고 명료해 누구다 나 쉽게 따라갈 수 있다.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원더 우먼' 시리즈의 힘이 발휘된다. 이처럼 '원더 우먼'의 두번째 시리즈는 딱히 흠 잡을 데 없는 히어로물이다. 전작보다 더 화려하고 방대해진 스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1980년대의 화려한 시대상을 잘 표현하면서, 황금 슈트를 입은 원더 우먼의 서커스 같은 액션 장면으로 화려함에 화룡점정을 찍는다. 관객이 히어로 영화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다 담은 듯하다. 특히 이 작품이 가진 최고의 한 수는 2020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메시지다. 분명 영화를 제작할 당시만 해도 상상하지 못했겠으나, 어찌됐든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가운데 선을 보인다. 이번 영화 속 원더 우먼은 이야기한다. 나 그리고 우리를 구하는 것은 나와 당신 우리라고. 정부의 힘도, 원더 우먼의 구원도 아닌, 바로 평범한 모두의 힘으로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 어떤 허무맹랑한 영웅담보다 마음에 와닿는 절실한 희망의 외침이 '원더 우먼 1984'에 담겨있다. 신의 악수: 모든 관객의 취향에 맞출 수는 없는 노릇이다. 같은 DC 영화라 해도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를 좋아했던 관객이라면, 이번 '원더 우먼 1984'는 아이들 장난 같이 느껴질지 모른다. 단순하고 명료한 서사, 분명한 메시지가 이 영화의 큰 장점이지만, 어떤 관객들에겐 큰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영화 말미 원더 우먼이 빌런을 물리치고 갈등을 해결하는 장면에서 펼쳐지는 '연설'에 거부감을 느낄 관객도 있을 터다. 또한, 이번 시리즈 속 원더 우먼의 힘이 약해지는 모습이 비쳐지기는 하나, 워낙 강력한 캐릭터다. 치타와 로드 맥스, 빌런이 둘이나 되지만 원더 우먼 앞에서는 허무하게 백기를 든다. 선과 악이 보여주는 힘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아 아쉬움을 남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2.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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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 관객수도 하루 4만명…'원더우먼'의 기적 일어날까(종합)

얼어붙은 극장가의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다. 주말에도 하루 약 4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을 뿐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0일 일요일 극장을 찾은 총 관객 수는 3만 8949명이다. 토요일도 비슷한 상황이었다. 19일 토요일에는 4만 2469명이 극장을 찾았다. 이달 초까지만해도 평일 4만 명이었던 관객수가 주말 4만 명, 평일 2만 명 대로 뚝 떨어진 것이다. 이쯤 되니 박스오피스 상위권 영화들도 힘겨운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 개봉해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조제'도 마찬가지다. '조제'는 지난 20일 일요일임에도 1만 1147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열흘 넘게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누적 관객수는 13만 9435명에 그쳤다. 2위도 비슷한 사정이다. 지난달 25일 개봉한 '이웃사촌'은 6151명의 일일 관객수를 나타냈다. 누적 관객수는 40만 8076명. 개봉한 지 한 달이 다 돼가는 시점이지만 관객수 50만 명 넘기가 힘겹다. 외화라 해도 별반 다를 바 없다. '서치'의 아니쉬 차간티 감독의 신작으로 주목받은 '런'은 지난달 20일 개봉해 26만 863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관객이 극장을 찾지 않으니 신작 개봉이 멈추고, 신작이 없으니 관객이 더욱 극장으로 향하지 않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다. '서복'과 '인생은 아름다워'에 이어 '새해전야'까지 개봉을 잠정 연기하면서 한국영화 기대작은 전무하다시피 한 상황. 남은 기대작은 DC의 희망 '원더 우먼 1984'뿐이다. 1984년을 배경으로 원더 우먼의 용기와 희망 사랑을 그리는 이 영화는 2017년작 '원더 우먼'의 속편. 21일 오전 7시 기준 70%가 넘는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예매 관객수 또한 4만 3000명을 넘어섰다. 원더 우먼이 '원더 우먼 1984'에서 기적을 일으켰듯, 한국 극장가에서도 원더 우먼의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까.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서는 가운데, 우리의 현실에서도, 극장가에서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2.21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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