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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유쾌한 왕따’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스크리닝 성료

‘유쾌한 왕따’가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글로벌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이 지난 10일까지(현지 시각) 프랑스 칸에서 개최됐다. ‘유쾌한 왕따’는 비경쟁 부문인 랑데부 섹션에 초청돼 코리아 스페셜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관객 및 관계자에게 공개됐다.민용근 감독, 성유빈이 참석한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핑크카펫 행사와 무대인사에 나선 상영회 현장에서 ‘유쾌한 왕따’에 대한 주목이 이어졌다. 민용근 감독은 “‘유쾌한 왕따’는 학원 재난물의 외피를 가지고 있지만 인간의 어두운 본성에 내재한 권력과 폭력에 관한 이야기 등 다층적인 레이어를 가진 작품이니 장르적 재미도 함께 즐겨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유빈 역시 “캐릭터 한 명 한 명의 개성을 찾아봐도 좋고 그 캐릭터의 시선으로 작품을 봐도 재미가 있으니 많은 사람이 작품 그 자체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했다.롯데컬처웍스는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랑데부 섹션에서 상영된 ‘종이달’에 이어 ‘유쾌한 왕따’로 핑크카펫을 밟았다. 이번 ‘유쾌한 왕따’의 성과는 완성도 높은 시리즈의 탄생을 다시 한번 알리는 것은 물론 콘텐츠 다각화를 위해 시리즈 사업에 속도를 내고있는 롯데컬처웍스에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롯데컬처웍스 최병환 대표는 “꿈의 무대라 불리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2년 연속 설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K콘텐츠가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사랑받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변승민 대표는 “2022년 ‘괴이’, 2023년 ‘몸값’에 이어 세 번째로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유쾌한 왕따’의 연속 공식 초청 성과를 통해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시리즈의 작품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관객에게 ‘유쾌한 왕따’만의 경쟁력과 작품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4.15 14:28
연예일반

‘유쾌한 왕따’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초청…“K콘텐츠 명성 강화 기여할 것”

‘유쾌한 왕따’가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됐다.롯데컬처웍스 측은 ‘유쾌한 왕따’가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랑데부 섹션 상영을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은 프랑스 칸 영화제가 전 세계 드라마와 시리즈 콘텐츠 중 흥행성과 작품성을 갖춘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18년 신설됐다. 롯데컬처웍스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공동 제작한 ‘유쾌한 왕따’는 다음 달 개최되는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비경쟁부문으로 현지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유쾌한 왕따’는 원인불명의 이유로 무너진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의 어두운 본성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김숭늉 작가 웹툰 ‘유쾌한 왕따’의 1부 원작을 바탕으로 탄생한 10부작 재난 스릴러 학원물이다.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동일한 원작에서 파생된 다른 에피소드를 다룬다. 영화 ‘혜화, 동’을 통해 데뷔 후 ‘소울메이트’를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민용근 감독의 첫 시리즈물이다. 김보통 작가와 민용근 감독이 집필했다.성유빈, 원지안, 조현철 등이 ‘유쾌한 왕따’를 통해 대중을 만난다. 성유빈은 영화 ‘카운트’, ‘마녀2’, ‘장르만 로맨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등 장르를 넘나들며 섬세한 연기를 보여줬다. 원지안은 넷플릭스 ‘D.P.’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오징어 게임2’ 캐스팅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조현철은 ‘D.P.’에서 선과 악을 오가는 양면적인 인물인 조석봉 일병 역으로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을 받았다.롯데컬처웍스 최병환 대표이사는 “‘유쾌한 왕따’가 칸 시리즈에서 최초로 글로벌 관객과 만나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상상을 초월하는 극한의 상황에 놓인 아이들의 불안한 감정과 긴장감을 유발하는 여러 갈등이 매 에피소드 펼쳐지는 만큼 눈을 뗄 수 없는 흡인력으로 글로벌 관객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변승민 대표는 “2022년 시리즈 ‘괴이’, 지난해 시리즈 ‘몸값’에 이어 세 번째로 칸 시리즈에서 ‘유쾌한 왕따’를 만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그동안 봐왔던 작품과 다른 장르적 쾌감과 차별성을 강력하게 끌어들일 작품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업계에서 한국 콘텐츠의 명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13 13:27
메이저리그

'호날두 사태'는 없다...오타니 "서울 시리즈, 확실하게 참가할 것"

'불참 가능성'이 떠올랐던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서울로 온다. 그것도 '아주 확실하게' 온다.오타니는 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다저스 팬 페스티벌에서 서울 시리즈에 지명 타자로 출전할 지에 대해 "매우 확실하다(very confident)"라고 자신했다.오타니의 출전 여부는 앞서 일본 언론을 통해 수면 위로 올랐다. 일본 매체 닛칸 겐다이는 지난달 20일 "지난해 9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오타니가 한국에서 열리는 2024시즌 개막전에 참석할 수 있을까"라며 "야수가 팔꿈치 수술을 받을 경우 복귀까지 최소 6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다. 오타니가 처음 수술을 받은 뒤 복귀하기까지 약 7개월이 걸렸다. 스프링캠프 시기는 수술한 지 6개월이 안 된다. 오타니가 반드시 개막전에 출전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고 우려했다. 오타니는 지난 시즌 종료 후 10년 7억 달러(9370억원) 계약을 맺고 LA 에인절스에서 다저스로 이적했다. 메이저리그(MLB) 역사상 최대 규모 계약. 빅 마켓 구단으로 이적해 미국은 물론 일본 내 반응도 뜨거웠다. 게다가 오타니 이적에 앞서 다저스는 샌디에이고와 시즌 개막전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기로 약속한 상황. 오타니의 다저스 데뷔전을 눈앞에서 보게 된 한국 팬들의 반응도 당연히 화끈했다.문제는 그 데뷔전에 불참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다. 닛칸 겐다이는 특히 장거리 이동이 필요한 만큼 서울 시리즈 참가 대신 회복을 우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LA 공항에서 인천 국제공항까지 이동 거리가 왕복 2만㎞다. 약 20시간이 넘는 장거리 비행을 해야 한다"며 "미국이 아닌 지역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에 대해 MLB 사무국과 선수노조는 선수의 참여가 의무가 아니라고 했다. 부상 등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 동행할 필요도 없다"고 전했다. 2008년 일본 개막전 때 보스턴 레드삭스의 조쉬 베켓이 불참했고, 2014년 호주 시리즈 때 LA 다저스 잭 그레인키가 불참하는 등 전례도 있다. 역사적인 첫 시리즈에 역사적인 선수가 참석하길 기대했던 한국 팬들로서는 오타니의 참가 여부가 아주 중요했다. 이번 서울 시리즈 중계권사인 OTT업체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지나 26일 열린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개막 1차전 예매는 단 8분만에 전석이 매진됐다. 김하성, 고우석(이상 샌디에이고) 등 코리안 빅리거가 참가하지만, 다저스 유니폼을 입고 데뷔하는 오타니의 참가 여부가 가장 중요했다.하지만 참가 여부를 일찌감치 오타니 스스로 밝히며 흥행도 이어질 전망이다. 오타니는 현재 컨디션에 대해서도 타격만 놓고 보면 회복을 거의 마쳤다고 전했다. 그는 앞서 지난해 12월 계약을 마친 후 다저스타디움에 출근하며 훈련을 이어왔다. 타격 훈련을 하는 영상이 공개될 정도로 훈련 및 회복 페이스가 빠르다.몸 상태 회복을 자신한 만큼 올 시즌 성적 역시 기대해볼 수 있다. 2022년 같은 수술을 받았던 브라이스 하퍼는 보다 짧은 회복 시간을 보낸 후 지난해 복귀했으나 타격 감각을 찾지 못하고 전반기 부진한 바 있다. 그러나 오타니는 더 빠른 시기 수술 후 회복에 자신하고 있다. 타격에 전념할 수 있다는 것도 오히려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내셔널리그 역사상 첫 지명 타자 최우수선수(MVP)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다.차승윤 기자 chasy99@edaily.co.kr 2024.02.04 08:59
프로야구

"반성해야 하는 겨울" 자책·자책·자책 성토 후 이 악문 박병호

“일어난 김에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지난 26일 경기도 용인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선승관에서 열린 KT 위즈의 팬 페스티벌. 선수들을 향해 팬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진 가운데, 베테랑 내야수 박병호도 질문을 받았다. ‘눈 밑에 테이프를 붙이는 이유는 뭔가’라는 가벼운 물음이었다. 마이크를 잡은 박병호는 성심성의껏 팬의 질문에 답변한 뒤, “한 말씀 드리겠다”고 했다. 질문과는 상관없는 ‘고해성사’였다. 박병호는 “사실 한국시리즈(KS)가 끝나고 가슴이 아팠다. 선수들이나 팬분들에게 고개를 들지 못할 정도로 아쉬웠다”라며 자책했다. 그는 “KT에 와서 처음으로 KS에 진출해 우승을 위해 뛰었는데 우승하지 못해 스스로 실망했다”라면서 “올겨울 준비를 잘해서 우승 반지를 끼고 팬분들과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병호는 2023 KS 5경기에서 18타수 2안타(1홈런) 8삼진으로 고개를 숙였다. KBO리그 최고의 1루 수비를 자랑하는 그가 실책도 2개나 기록하며 체면을 구겼다. 2022년 우승을 위해 KT 유니폼을 입은 박병호는 이적 후 처음으로 출전한 KS에서 부진했다. 결국 프로 데뷔 후 19년째 이어져 온 우승의 한을 이번에도 풀지 못했다. 아쉬움과 미안한 감정은 KS가 끝나고 보름이 지나서도 계속됐다. 2500명의 팬들 앞에서 미안한 마음을 쏟아낸 박병호는 이튿날(27일) 열린 KBO 시상식에서도 자성의 자세를 이어갔다. 1루수 수비상을 받으러 시상대에 오른 그는 “팀이 꼴찌에서 KS까지 올랐는데 내가 많이 부족했던 것 같다”라며 또 자책했다. 시상식 후 인터뷰에서도 마찬가지였다. KS 후 불면의 밤을 보냈다는 박병호는 “시즌이 끝나고 시간이 꽤 지났지만 아직도 아쉬움이 많이 남아있다. 내가 활약했다면 KS 결과가 바뀌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보여준 것도 없이 허무함만 남은 KS여서 아쉽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라고 반성했다. 팬과 미디어 앞에서 성토한 세 번의 반성. 박병호 스스로는 더 많은 반성의 시간을 보냈을 터다. 그를 옆에서 지켜본 팀 동료들은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KT 주장 박경수는 “개인이 책임질 일이 아니다. 우리 모두가 부족했던 것”이라며 달랬고, 옛 LG 트윈스 동료에서 새 KT 동료가 된 우규민도 “박병호가 (우승 실패의) 책임을 혼자 짊어지지 않았으면 한다”며 걱정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하지만 박병호는 반성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주변에서 해주는 이야기가 고맙지만, (반성을 계속하는 건) 어쩔 수 없다.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선수들은 누구나 이런 책임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내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이런 마음이 더 드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좌절만 하는 게 아니라 반등의 각오를 단단히 다졌다. 박병호는 “정규시즌 잔부상에 시달리며 성적이 좋지 못했다. 내년엔 최소한 80%의 몸상태로 꾸준히 뛸 수 있도록 겨우내 몸을 잘 만들겠다”라면서 “이번 오프시즌은 행복하게 지낼 수 없을 것 같다. 반성해야 하는 겨울이다.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내년 시즌을 준비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윤승재 기자 2023.11.29 08:20
프로야구

'불혹 앞둔' KT 박경수, 팬들 앞에서 "1년 더" 외쳤다

“우승 반지 한 개 더 추가하고 감사 인사드리면서 떠나고 싶습니다.”KT 위즈 베테랑 내야수 박경수(39)가 팬들 앞에서 ‘1년 더’를 외쳤다. KT는 26일 수원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선승관에서 ‘2023 KT 위즈 팬 페스티벌’을 열었다. 주장 박경수와 박병호, 황재균, 강백호 등 주전 선수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투수 원상현과 육청명 등 2024시즌 신인 선수들도 함께 나서 팬들에게 인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석한 팬들의 다양한 질문도 이어졌다. 특히 주장 박경수에게는 ‘내년 시즌에도 KT와 함께 하실 거죠?’라는 질문이 주어졌다. 자유계약선수(FA) 신분 자격을 얻었지만 신청하지 않은 그가 은퇴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었기 때문. 이에 박경수는 “노 코멘트 하겠습니다”라며 대답을 하지 않는 듯했으나, 이내 “구단에서 1년 더 하자는 제안을 받았다. 올해(2023시즌) 한국시리즈 우승하고 싶었고, 우승 반지가 하나 더 필요하다고 팬들께 말씀드렸는데 그러지 못했다. 준비 잘해서 내년에 하나 더 받고 팬분들에게 감사 인사 드리고 떠나고 싶다”라며 1년 더 KT에서 뛰고 은퇴하겠다고 전했다. 2015년 FA로 KT 위즈 유니폼을 입은 박경수는 철벽 수비는 물론, 팀의 정신적 지주로서 젊은 선수들을 이끌며 구단의 역사를 함께 했다. 2021년엔 부상 투혼으로 창단 첫 통합 우승을 견인하기도 했고, 2022년과 2023년엔 2년 연속 팀의 주장을 맡으며 팀의 4년 연속 가을야구행을 이끌었다. 감독 및 코치진과 선수들의 가교 역할을 하며 선수단 분위기를 이끌고 선수단의 문화를 만든 데에도 박경수의 역할이 컸다. 이러한 선영향으로 KT는 박경수에게 1년 추가 계약을 제안했고, 고민 끝에 박경수가 수락하면서 1년 동행이 확정됐다. 그리고 박경수가 직접 팬들에게 가장 먼저 소식을 전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수원=윤승재 기자 2023.11.26 15:43
영화

‘몸값’ 파라마운트 TV쇼 부문 글로벌 1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이 파라마운트+ 공개 1주일 만에 글로벌 1위에 올랐다.11일 OTT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몸값’은 파라마운트+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멕시코, 호주 등 26개국 TV쇼 부문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몸값’ 글로벌 공개 이후 외신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는 “‘몸값’은 다른 유수 K콘텐츠와 마찬가지로 계급에 대해 다루는 작품으로, 사기, 장기 밀매, 지진 속에서 생존을 위한 싸움을 그려낸다”고 평했다. 영국의 가디언(Guardian)은 “1분만 봐도 몰입되는 작품”이라며, “자본주의에 대한 소름끼치는 풍자를 담은 이 시리즈는 혁신적이고 매혹적이며 경쾌하다”는 리뷰를 남겼다.글로벌 이용자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특히 세계적인 영화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관객 평점을 의미하는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10월 13일 기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SNS에서도 “‘몸값’은 정말 올해 가장 미친 K드라마다”, “한국 스릴러는 정말 매력적이고 다른 작품이 기다려진다”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양시권 티빙 콘텐츠 총괄 국장은 “올해 유럽과 북미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은 ‘몸값’이 파라마운트+ 글로벌 1위에 올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가 해외 무대에서 인정받고, 나아가 K콘텐츠가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는 “해외에서의 잇따른 수상에 이어 파라마운트+ 글로벌 1위까지 전 세계 관객들의 선택을 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특히,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가득했던 ‘몸값’의 매력에 반응해 준 전 세계 관객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은 지난 4월 한국 드라마 최초로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각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5월 독일 시리엔캠프에서도 비평가상을 수상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지난 9월에는 토론토국제영화제 프라임타임 부문에 공식 초청돼 K콘텐츠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한편 티빙과 파라마운트는 지난 2022년 6월 아시아 최초로 티빙 내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론칭하는 동시에,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홍보·마케팅 등 전방위 협력을 펼치고 있다. 양사는 ‘욘더’와 ‘몸값’, ‘운수 오진 날’, ‘우씨왕후’에 이어 ‘좋거나 나쁜 동재’,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피라미드 게임’ 세 작품을 차기 파트너십 작품으로 선택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K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속도를 내고 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10.13 16:16
드라마

‘몸값’·‘아일랜드’ 칸 페스티벌 공식 초청...티빙, 2년 연속 핑크카펫

티빙의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과 ‘아일랜드’가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참석한다.28일 티빙은 ‘몸값’이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몸값’은 장편 경쟁부문 후보작 10편과 경합을 벌이며, 베스트 시리즈, 음악상, 각본상, 배우상 등 5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티빙의 ‘아일랜드’도 비경쟁부문 랑데뷰 섹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올해로 6회를 맞은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은 전 세계 드라마·시리즈 콘텐츠를 대상으로 마련되는 축제로, 올해는 4월 14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지난해에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와 ‘술꾼도시여자들’이 2022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부문에 나란히 초청돼 K-콘텐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몸값’은 서로의 ‘몸값’을 두고 흥정하던 세 사람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에 갇힌 후, 각자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며 광기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압도적 몰입을 선사하는 원테이크 촬영기법과 진선규, 전종서, 장률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입소문을 모은 ‘몸값’은 지난해 10월 공개 첫 주 기준 역대 티빙 오리지널 중 시청UV 최고치를 기록한 데 이어, 2주 연속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어 11월에는 티빙과 파라마운트+의 두 번째 파트너십 작품으로 선정돼 올 여름 파라마운트+를 통해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있다.‘아일랜드’는 동명 만화·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스펙타클한 판타지 액션 드라마로 재탄생하며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공개돼 화제를 모은 ‘아일랜드’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에서 26개국 Top10 진입은 물론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대만 등 4개 국가 및 지역에서 1 위를 차지하며 흥행한 바 있다.티빙 콘텐츠 총괄 황혜정 CCO는 “이번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 초청과 2년 연속 공식 초청을 통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의 작품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몸값’과 ‘아일랜드’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글로벌 관객들에게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의 경쟁력을 알리고, 나아가 해외 무대에서 티빙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알빈 레위(Albin Lewi) 칸 시리즈 아티스트 디렉터는 “‘몸값’을 가장 먼저 장편 경쟁부문 초청작으로 확정했을 만큼 작품의 글로벌 흥행에 대한 강한 확신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김혜선 기자 hyeseon@edaily.co.kr 2023.03.29 08:42
연예일반

‘없는 영화’→‘버튼 게임’ 3Y코퍼레이션, 콘텐츠 영역 확장

3Y코퍼레이션이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로서 입지를 다졌다. 3Y코퍼레이션이 2022년 멀티 플랫폼 콘텐츠 스튜디오로 도약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유튜브를 비롯해 지상파, OTT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 콘텐츠들이 잇따라 메가히트를 기록하며 탁월한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 독특한 콘셉트와 구성으로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 ‘없는 영화’ 시리즈는 론칭 1년여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5천만 뷰를 기록했으며 카카오TV ‘생존남녀 : 갈라진 세상’, 웨이브 ‘버튼 게임’ 등 올해 선보인 다양한 콘텐츠들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것. 특히 진용진이 직접 참여한 신개념 무비 시리즈 ‘없는 영화’는 새로운 문법과 장르로 대중뿐 아니라 콘텐츠 업계에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실제로 존재하는 영화를 리뷰하는듯 한 이색적인 포맷으로, 시청자들에 새로운 시각에서 스토리와 메시지를 전달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이에 힘입어 지난 10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스핀오프 페스티벌인 ‘커뮤니티 비프’(Community BIFF)에도 초청됐으며, 지난 12월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전문 B2B 전시인 ATF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K포맷 쇼케이스에 소개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기획과 탄탄한 연출로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3Y코퍼레이션 특유의 감성을 담은 서바이벌 콘텐츠도 잇달아 성공을 거뒀다. 올 상반기 카카오TV에서 공개한 생존 전략 서바이벌 ‘생존남녀 : 갈라진 세상’은 누적 통합 조회수 3600만 뷰, 매주 평균 약 3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하반기에는 웨이브 오리지널로 공개된 ‘버튼 게임’이 2022년 웨이브에서 공개한 오리지널 예능 중 오픈 첫 주 전체 타이틀 신규 유료 가입자 견인 1위를 기록하는 등 1020 남성 시청자들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3Y코퍼레이션은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영입해 이들의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시너지를 도모하며 지속적인 성장세에 기대를 더하고 있다. 진용진, 이태동 감독을 필두로 ‘버튼 게임’ 장명진 CP, ‘파이트클럽’ 박찬웅 PD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며 기존 MZ세대를 위한 예능뿐만 아니라 다큐, 드라마, 영화 등으로 콘텐츠 장르 영역을 확대,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드는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서 영향력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임환 대표는 “올해 지상파, OTT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3Y코퍼레이션의 색깔과 개성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스튜디오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주력했다”며 “2023년에는 이를 기반으로 장르나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한층 새롭고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기획, 참신한 소재로 더욱 3Y다운 재미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2.27 11:23
연예일반

[더보기] 문턱 낮춘 영화제, 송은이~진용진 등 크리에이터 참여 활발

우리 영화제가 달라졌다. 최근 미디어데이를 열고 반성과 혁신의 뜻을 밝힌 ‘대종상영화제’는 올 12월 개최를 앞두고 원정맨, 시아지우, 창하, 리나대장 등 크리에이터들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영화제가 크리에이터들에게 앰버서더 자리를 맡기는 건 이례적인 일. 그만큼 비영화인들을 향한 영화제의 문턱이 한층 낮아졌음을 실감하게 한다.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도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석해 눈길을 모았다. 크리에이터 진용진을 비롯해 아이돌 스타에서 배우로 화려한 데뷔를 한 박지훈과 제작자로 변신한 송은이까지 많은 스타들이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관객들과 만났다. 영화계에서는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은 부산을 찾아 영화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고,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박지훈~송은이, 다재다능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 반경 넓혀 그룹 워너원 출신인 가수 박지훈은 자신이 주연을 맡은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클래스 1’이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OTT 시리즈 섹션인 ‘온 스크린’에 초청돼 부산을 찾았다. ‘약한영웅 클래스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친구들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액션 성장 드라마다. 워너원을 통해 가수로 화려하게 데뷔한 이후 ‘조선혼담공작소꽃파당’, ‘연애혁명’,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넓혀온 박지훈은 ‘부산국제영화제’ 참석을 통해 배우로서 자신의 영역을 한층 넓혔다. 개그우먼 송은이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의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에 초청된 장항준 감독의 연출작 ‘오픈 더 도어’의 제작자 자격으로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았다. ‘전지적 참견시점’,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셀럽파이브 가수 활동에 이어 미디어랩시소의 대표로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송은이는 절친 장항준 감독이 연출한 영화의 제작자로 함께하게 됐다. 송은이와 장항준은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오픈토크를 진행, 관객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기도 했다. ‘없는 영화’로 감독 역량 보여준 크리에이터 진용진 유튜브 콘텐츠 ‘그것을 알려드림’으로 유명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진용진도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관객들과 만났다. 진용진이 기획한 신개념 무비 시리즈 ‘없는 영화’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스핀오프 페스티벌인 ‘커뮤니티 비프’에 초대됐다. ‘없는 영화’는 ‘커뮤니티 비프’가 엄선한 주목할 만한 화제작과 유튜브, K팝 아티스트 콘셉트 비디오 등 영상 문화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커비컬렉션’ 섹션의 ‘커비스픽’으로 관객들과 만날 수 있었다. ‘없는 영화’는 진용진이 시나리오 작업부터 연출, 편집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해 만들어낸 콘텐츠. 많은 작품들 가운데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어르신(02년생)’, ‘RPG 게임(도를 아십니까)’, ‘마스크(나를 좋아해주는 사람)’, ‘그리운 사람(당신의 이야기)’ 등 네 편을 관객들에게 공개했다. 진용진은 가오가이, 박지현, 장하은 등 ‘없는 영화’ 출연진들과 함께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새로운 소재, 장르, 문법을 제시하며 호평 받고 있는 ‘없는 영화’는 지난해 12월 ‘루시드 드림’ 편으로 시작을 알린 8개월여 동안 약 40여 편이 제작됐다. 최근에는 합산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했다. 사회적 이슈에 대한 내용을 통찰력 있게 담아낸 탄탄한 시나리오와 특유의 유머 감각이 더해진 탁월한 연출력은 MZ세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엔터테이너들을 통해 영화제는 또 한 번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고 있다. 점차 허물어지고 있는 콘텐츠의 경계에 따라 앞으로 비영화인들을 향한 영화제의 러브콜은 한층 활발해질 전망이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10.18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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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조연상→처녀파티… ‘겹경사’ 맞은 황보라

배우 황보라의 전성기는 이제 시작이다. 황보라는 8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2022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키스 식스 센스’로 여자조연상을 수상했다. 수상대에 오른 황보라는 “올해 좋은 일들이 한꺼번에 오는 것 같다”며 울먹였다. 그는 내달 약 10년간 열애를 이어온 배우 출신 제작자 차현우와 백년가약을 맺는다. 결혼을 약 한 달 앞둔 예비 신부는 공식석상에서도 예비 신랑에 대한 애정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올해 내가 결혼을 하지 않았나. 반려자인 신랑에게 감사하다.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배우가 되겠다”는 뭉클한 소감을 남겼다. 이후 황보라는 곧바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부산 해운대로 자리를 옮겼다. 해운대구의 한 주점에 자리를 튼 그는 지인들과 오랜 시간 조연상 수상과 결혼의 기쁨을 나눴다. 술자리는 새벽 3시께까지 이어졌다. 황보라는 이 시간 내내 주위의 시선을 크게 의식하지 않고 즐거움을 표현했다. 술자리 중간 면사포와 띠를 착용하고 브라이덜 샤워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황보라와 차현우는 결혼식을 올리기에 앞서 혼인신고를 했다. 예비 신랑 차현우는 1997년 보컬 그룹 예스 브라운으로 데뷔한 이후 배우로 전향, 영화 ‘수상한 고객들’, ‘퍼펙트게임’, ‘이웃사람’ 등에 출연했다. 이후 제작자로 변신했다. 두 사람은 2014년 처음 열애 사실을 공개하고 연예계 대표 공식 커플로 지내왔다. 부산=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10.09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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