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대만·홍콩 등 중화권에서는 큰 인기를 모은 신무협작가 황역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온라인 게임이 한국에 상륙한다.
새로운 컨셉의 무협MMORPG ‘수 온라인(帥 online, http://www.suonline.co.kr)’이 한국게임사 조은게임에서 서비스한다. 흔히 무협게임에서 정·사·마 등의 대립이 주된 테마다. 하지만 황역의 수 온라인의 테마는 시공여행이 핵심을 이룬다.
21세기에 발명된 타임머신을 실험하던 중 사고로 인해 엉뚱한 시대로 떨어진 특수부대원이 주인공이다. 주인공이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던 중 갖가지 역사적 사건에 휘말린다. 이 과정에서 무림영웅으로 성장해나간다는 설정이 독특하다.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움직임과 각종 무공 액션, 실감나는 타격감을 제공한다.
유병현 조은게임 사장은 “수 온라인은 황역소설의 탄탄하면서도 기상천외한 세계관과 스토리라인을 바탕으로 수년동안 무협게임 히트작을 선보였던 대만 C.G.I의 개발력이 합쳐졌다. 무협게임에서 타임머신으로 여러 시대를 오가는 시공여행을 하면서 수·당·명나라 등 역사의 현장에서 오토바이나 레이싱카를 운전하는 등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게임은 지난해 9월부터 서비스를 준비, 현재 한국어 작업은 약 90% 진행됐다. 조만간 완성도 높은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