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금융업은 단순히 금융업만 하는 곳이 아니다. 금융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특별하고도 유익한 서비스를 통해 그들을 만족시키려 애쓴다. 최근 문화계의 화두로 부각되고 있는 KB국민은행의 공연영화 할인서비스 ‘컬처인KB’(culture.kbstar.com)도 그런 맥락에서 나온 서비스다.
‘KB국민은행 안의 특별한 문화공간’을 표방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이 서비스를 지난 2008년 6월 시작해 지난 28개월 동안 상당한 마니아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금융업 부가서비스로 출발한 이 사업이 이제 문화분야에서 시너지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어 주목된다.
‘컬처인KB’는 ‘KB안의 특별한 문화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KB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연, 영화 할인 및 초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권 최초의 문화전용 사이트다. 여기에서는 매월 새로운 테마공연 소개와 함께 뮤지컬, 연극, 콘서트, 가족·어린이 공연 등이 상시 할인되고 있다. KB카드로 결제할 경우 영화 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매월 공연관람후기 등록고객 중 우수고객 5명을 선정하여 공연초대권을 제공한다. 누구나 응모 가능한 무료초대 이벤트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배우 및 작품 정보와 다양한 국내외 문화뉴스를 전하기도 한다.
매달 4~5천매에 달하는 풍성한 할인이벤트
‘컬처인KB’가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것은 매월 평균 4000~5000매에 달하는 풍성한 할인이벤트 덕분이다. 이벤트는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한 ‘만원의 초대’, ‘이달의 추천영화’와 KB스타클럽고객을 위한 ‘2만원의 행복’, ‘우수고객 특별할인’ 등으로 구성된다. 인기공연을 각각 1만원, 2만원에 제공하는’만원의 초대’와 ‘2만원의 행복’은 정상가에서 최대 80% 할인된 가격이다. 이처럼 파격적인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 시작일마다 치열한 예매 경쟁이 반복되고 있다.
‘이달의 추천영화’는 ‘컬처인KB’가 매월 3~4개의 추천영화를 선정해 영화 티켓당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KB카드 할인과 중복 적용될 경우 티켓당 최대 5500원까지 할인된다. 또한 ‘우수고객 특별할인’은 대극장에서 공연하는 프리미엄 공연을 저렴한 가격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거래고객 인증 후 회원가입 절차없이 이용가능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연영화 할인서비스인 ‘컬처인KB’는 문화를 향유하고 싶은 욕구는 있으나 비용 등의 이유로 진입 장벽을 느껴온 고객들에게 문화와 친근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품격 문화서비스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제공해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친근하고도 우호적인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컬처인KB’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 고객센터에서 거래고객인증 후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가능하다. ‘컬처인KB’ 이벤트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의 이벤트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의=국민은행고객센터 1588-9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