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궁중별미 초계 물냉면 풀무원식품은 닭 육수를 기본으로 하는 색다른 맛의 냉면을 판매한다. 궁중에서 보양식으로 즐겨 먹던 여름 별미 음식 '초계탕'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여름 궁중별미 초계 물냉면(2인·5480원)과 참깨겨자소스로 칼칼함을 더한 '매콤 초계 물냉면'까지 2종. 기름기를 걷어낸 닭 육수에 발효석류흑초가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새콤하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40초 정도 삶은 면을 물에 헹군 후 육수만 부우면 된다.
◇에프킬라 유칼립투스 한국존슨 에프킬라는 유칼립투스 오일 성분(51%)을 함유한 모기약 스프레이를 내놨다. 벌레들이 싫어하는 특유의 향으로 모기를 퇴치한다는 게 특징. 5200원.
◇메머드 재킷 블랙야크가 일교차가 큰 봄·여름에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아웃도어 재킷을 출시했다. 가볍고 부피가 작아 핸드백·배낭 등에 넣고 다닐 수 있다. 원단이 음이온 처리돼 있다. 12만원
◇엠트렉 UPF재킷 밀레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엠트렉 UPF 재킷을 내놨다. 무게는180g으로 초경량이며, 소재는 ‘나일론 멀티 립스탑’ 원단을 써 방풍과 함께 투습 효과도 있다. 12만5000원.
◇도토루 더 엑스퍼트 서울우유의 컵커피. 100% 원두추출액과 1급 A원유만으로 만들었다. 카페오레와 카페모카 두 가지 맛. 양모로 짠 천을 사용해 커피를 우려내는 '넬 드립' 방식으로 뽑은 커피추출액이 사용됐다. 1400원.
◇용기면 3종 농심이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12일 개막을 기념해 '메일 온(溫)소바'· '블랙신컵'·'즉석곰탕' 등 용기면 3종을 선보인다. 일본인을 타깃으로 한 메밀 온소바는 가쓰오부시 국물과 메밀면, 튀김 등 푸짐한 건더기가 특징이다. 블랙신컵은 채소 양념 스프가 국물 베이스로 쓰였다. 즉석곰탕은 한국 전통 곰탕의 담백한 맛을 살렸다. 가격은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