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국민생활체육회, 대학생 명예기자단 2기 모집
국민생활체육회가 올해도 대학생 명예기자단을 운영한다.
국민생활체육회는 3월 3일까지 대학생 명예기자 지원접수를 받는다. 대상은 20명 내외다.
올해 선발될 대학생 명예기자는 '운동은 밥이다!'라는 모토로 생활체육대회를 취재하고 생활체육의 미담사례를 수집해 국민생활체육회 SNS(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명예기자 활동기간은 2014년 2월까지 1년간이며, 생활체육대회와 각종 행사장을 찾아다니며 현장소식을 전하는 통신원 역할을 한다. 또 월간 사보 ‘스포츠 7330’에 기사를 제공하고 모니터링 한다.
국민생활체육회는 3월 중으로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위촉장을 수여하며, 연말 유공자 시상식 때 우수 활동자에게 국민생활체육회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양질의 기사를 제공한 명예기자에게는 적정수준의 포상을 할 방침이다.
응모대상자는 운동과 건강, 스포츠 7330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특히,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학생이나 학보사 기자 및 신문·광고·홍보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대학생 명예기자단 지원방법은 국민생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press@sportal.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활체육회 홈페이지(www.sporta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