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즈톡] 쌍용차, ‘2014 산천어축제’ 후원 外
현대차, 견학형 홈페이지 ‘H투어’ 오픈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웹사이트 ‘현대자동차 H투어(tour.hyundai.com)’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H투어는 현대차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견학형 홈페이지로, 현대차의 한국·중국·인도·미국·브라질·러시아·체코·터키 등 세계 8개 국 10개 도시에 있는 생산 네트워크 현장을 홍보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또 자동차 제작과정, 자동차 역사 등의 정보도 함께 담았으며, H투어를 통해 울산·아산·전주 등 국내 3개 공장의 견학 예약 신청도 받는다.
쌍용차, ‘2014 산천어축제’ 후원
쌍용자동차가 화천군과 협약을 맺고 대표적 겨울축제인 산천어축제 후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4일 강원 화천군에서 류재완 쌍용자동차 동부지역본부장과 정갑철 화천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세계적인 겨울축제로 자리잡은 ‘2014 산천어 축제’를 후원하기로 했다.
쌍용차는 축제 기간 동안 참가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벤트 경품으로 ‘뉴 코란도C’를 제공하며, 행사장 내 전시 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뉴 코란도C’에 도로 상황에 따라 스스로 구동력을 배분하는 스마트AWD 시스템과 동급 유일 풀타입 서브프레임이 적용되어 겨울철 눈길과 오프로드에서 탁월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등 축제의 성격에 잘 어울려 경품 차량으로 지원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콜 마이 네임’ 서비스 시행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갑오년 새해를 맞아 '콜 마이 네임(Call My Nam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가입 및 본인 이름(혹은 6자 이내 닉네임)을 등록 한 후 음료 주문 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면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011년 9월 론칭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업계 최초 충전식 선불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카드 구매 후 기본 정보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이용 횟수에 따라 단계별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78만명의 고객이 가입했다.
이번 콜 마이 네임(Call My Name) 서비스를 통해 스타벅스는 고객의 주문 음료를 전달할 때 영수증 주문번호 대신 이름을 호명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는 감성적인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서울호텔·하이브랜드, 동반성장협약 체결
The-K서울호텔과 하이브랜드는 양사 사업 활성화 및 지역문화 활성화 등 공동이익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 양해각서(MOU)’를 3일 오후 하이브랜드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체결를 통해 두 회사는 각종 이벤트와 문화거리 조성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 개발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공동마케팅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K서울호테로가 하이브랜드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 고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지역 내 문화 인프라 구축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