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에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를 추가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모드는 '마영전’에 등장하는 캐릭터, 맵 등 일부 요소가 ‘카스온라인2’의 게임성과 결합된 ‘콜라보레이션’ 콘텐트다. ‘마영전’의 인기 캐릭터 4종(이비, 린, 카이, 허크)을 선택해 FPS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 방식은 지도 상에 등장하는 몬스터로부터 ‘성역’을 방어하는 ‘PvE’로, 최대 8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캐릭터는 입장 시 무작위로 선택되며, ‘마영전’ 캐릭터의 경우 주무기인 ‘총’ 이외에 특정 스킬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월 10일까지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에서 특정횟수 이상 승리하거나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놀 치프틴 해머’, ‘놀 치프틴 헬름’ 등 ‘마영전’ 장신구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영전’ 플레이어 중 ‘카스온라인2’를 즐기고 특정조건을 만족시킨 이용자에게는 ‘포장된 큐미의 회복포션(30개)’, ‘포장된 생도 배지(30일)’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설날 이벤트로 ‘빅시티’ 콘텐트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미션 완료 시마다 ‘복주머니’를 선물하고, 이들 중 추첨해 ‘멕시카나 치킨 기프티쇼(10명)’, ‘세븐일레븐 피자호빵 기프티쇼(100명)’ 등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