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육성목장에서 12일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2014 말조련 기초과정'입소식이 열렸다.
제주육성목장 육성조련 아카데미에서 시행되는 이번 교육은 2월 선발된 일반인 10명을 대상으로 마술학·마학·말조련 실무·말 보건 관리등 현업에서 사용될 실무를 중심으로 10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KRA 한국마사회 말산업 인력 개발원이 국가기간 ·전략산업 훈련 위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시행되는'말조련 기초과정' 교육은 이론과 현장실습이 동시에 이뤄진다.
KRA한국마사회는 교육 훈련을 통해 국내 말 생산, 육성현장에서 즉시 활용가능한 수준의 기술 인력을 배출해 국내산마의 품질 개량과 국내 말 산업의 경쟁력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동훈 육성조련 아카데미 원장은 입소식에서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해 말산업 현장에서 고급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 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기초과정 교육은 수료 후 민간 육성 조련업체·생산목장·승마장 및 고등학교와 대학교등 교육기관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생 전원에게는 기숙사가 제공되고 고용농동부 국가기간 전략 산업 직종훈련으로 지정받아 교육비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해, 교육생은 무상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