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은 옷으로만 완성 되는 게 아니다. 완벽한 룩을 입었다고 해도 그와 어울리는 슈즈와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 가끔은 메인이 되는 의상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패션 소품에 대해 살펴보자. 2016년 봄/여름 시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스타일을 만들어 줄 트렌디 소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금부터 공개한다.
가방과 신발은 많은 여성들의 집착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언제나 관심의 대상인 아이템들이다. 이번 시즌 스타일리시한 가방을 들고 싶다면 패턴&컬러에 주목하자. 물론, 실용성도 놓치지 말아야한다!
봄/여름 시즌에 잘 어울리는 플라워 패턴 백은 에스닉한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준다. 화사한 스타일 연출을 원한다면 패턴 가득한 백에 도전해 보자.
넉넉한 수납공간과 편안한 착용감이 더해진 데일리 백은 언제나 사랑받는다. 이미 길거리를 휩쓸고 지나간 역사가 있는 바네사브루노 백은 넓은 수납공간으로 실용적인 백으로 제격이다.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살펴보고 취향저격 디자인을 골라보자.
컬러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지우지 한다. 2016년 트렌디 컬러 로즈쿼츠, 세레니티 컬러로 트렌디한 연출을 해보자. 누구보다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다채로운 컬러가 신발을 지배한다
사진제공=마이클코어스, 어그 오스트레일리아, 힐피거 컬렉션 사진제공=마이클코어스, 어그 오스트레일리아, 힐피거 컬렉션
애슬레저 및 스포티즘의 영향으로 올 시즌에는 편안한 스니커즈가 대세를 이룰 예정이다. 독특한 디자인과 감각을 뽐내는 하이힐 등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매년 여름마다 사랑 받았던 에스파듀 슈즈는 이번 여름 역시 잇 아이템으로 기대가 된다.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의 에스파듀 슈즈가 많이 등장했다.
선글라스 또한 실용적인 트렌디 소품이 된지 오래다. 단순히 자외선 차단용이 아닌 스타일 지수를 높여주는 기특한 아이템 중 하나인 것. 올 시즌에는 틴트 렌즈가 유행할 예정이다. 프레임 또한 레트로 스타일 독특하고 다양한 실루엣이 기대된다. 밋밋한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인 선글라스로 스타일링 지수를 높여보자.
♦ 스마트폰 액세서리도 패션의 일부!
사진제공=라마트리, 아이아이, 커밍스텝 사진제공=라마트리, 아이아이, 커밍스텝
나날이 발전하는 스마트 시대에 사는 지금. 이제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스마트폰 또한 패션의 일부가 됐다. 다양한 스마트폰 케이스, 참 장식, 지갑 등이 등장하며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 부터가 그 증거다. 컬러감 있고 위트 넘치는 프린팅이 장식 된 디자인부터, 폴더 형태로 지갑처럼 사용할 수 있는 등 평소 자신이 즐겨 입는 스타일에 맞춰 골라 에지있는 패셔니스타에 도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