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하이가 3년 만에 하프앨범 ‘SEOULITE’를 발매한 가운데 타이틀 곡 '한숨'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9일 0시 공개된 이하이의 이번 하프앨범 타이틀곡 ‘한숨’은 같은 날 오전 8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 엠넷 네이버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5개의 수록곡 모두 지니, 엠넷 등 2개 차트에서 일명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올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도 모두 10위권 내에 진입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하이는 '한숨'을 통해 경쟁과 척박한 삶을 사는 학생, 사회인들에게 따듯한 위로를 건넸다. 또 모든 것을 이해한다는 가사와 슬퍼 보이는 이하이의 모습, 각자의 삶을 사는 무거운 어깨의 출연자들이 시너지를 이뤄 몰입도 높은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함께 공개된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도 사랑받고 있다. 곡의 느낌처럼 상큼, 발랄한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26만뷰를 돌파했다.
이번 이하이의 앨범은 타블로와 투컷이 프로듀싱을 했으며 이하이가 3년 만에 발표하는 음반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데뷔 곡으로 음원 차트를 평정했던 이하이가 이번에는 어떤 기록을 써낼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