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개발이 거제 일운면 소동리에 거제도 단독주택 풀하우스를 선보인다. 이 단독주택 단지는 총 2개 단지 154세대로 대지면적 (구)152~277평, 건축면적 (구)63~70평 규모다.
거제도 단독주택 풀하우스는 입주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COMMAX 홈 네트워크 시스템 적용으로 출입문 개폐, 침입자 감시가 가능하다. 외부에 있을 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스·전기 제어 등을 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세대별로는 스파 시설과 독립정원을 제공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각 세대 모든 방은 외부 테라스와 연결되어 남해 조망을 즐길 수 있고, 사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독립적 공간도 제공한다.
단독주택에서 보기 힘든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단지 내 안전에도 신경썼다. 보다 철저한 보안을 위해 단지내 CCTV, 세대 개별 보안, 외부차량통제, 동체감지센서가 도입된다. 거제도 단독주택 풀하우스는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와 같은 방범·보안·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부대 시설로는 공원 산책로와 피트니스 클럽, 수영장,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게스트 하우스 등이 마련되고 상가시설이 들어서 단지 내 편의생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입주자 안전 강화를 위해 무인택배관리, 보다 강화된 개별 방범 등이 설치된다. 무인택배관리는 입주자가 직접 수령하지 않고도 택배, 등기, 우편물 등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거제도 단독주택 풀하우스는 가까운 곳에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추었다. 거가대교와 통영~대전 간 고속도로를 비롯해 하나로마트, 왕복 6km 길이 산책로 등이 그 것”이라며 “산과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거제 첫 단지형 단독주택이기도 해 관광수요를 대상으로 한 임대사업도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