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우방아이유쉘 에듀스테이 홍보관 측은 지난 6월 3일 사천읍 부녀회 회장단(회장 이향림) 회원을 사천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사천시 발전을 위해 내년 초 개통을 앞둔 사천 바다케이블카도 같이 홍보하기로 했으며, 홍보의 일환으로 (주)도화산업개발의 후원을 통해 여수해상케이블카를 사전 답사 및 여수 관광을 진행했다.
이날 박태정 사천바다케이블 추진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바다와 산을 동시에 연결한 국내유일의 케이블카로 여수와 통영의 케이블카를 동시에 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특히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사천시에서 공단을 조성, 공익적으로 운영하여 사천시 전체의 관광 및 상권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천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건설을 위한 민간임대주택공급촉진지구 지정 총괄시행사인 (주)도화산업개발 김홍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아파트 건설을 위한 준비 과정인 인·허가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착공, 2019년 하반기에는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을 위한 용역사인 민종합기술단(대표 민세식)은 사천시의 아파트 개발 인·허가를 대부분 전담할 정도로 유능한 용역사"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천읍 부녀회 회장단을 비롯한 공신력 있는 단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진행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공동체 주택의 모범사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도화산업개발은 지난 2월 14일경상남도로부터 민간임대주택공급촉진지구 사전심의를 통과하고, 특히 심의위원들의 요청사항인 부지정형화를 위한 사업 부지를 확장하라는 요구에 확장 요청한 부지를 매입 완료했다고 밝혔다. 김준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