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씨유)는 '틱톡'과 손잡고 PB브랜드 헤이루를 주제로 대국민 ‘헤이루 오디션’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헤이루 오디션은 틱톡을 무대로 펼치는 댄스 오디션으로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12일 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틱톡 앱에서 헤이루 스티커와 ‘헤이루 송’을 선택한 후, 3D 헤이루 캐릭터 또는 틱톡커(틱톡 앱 유저를 일컫는 말)가 추는 ‘헤이루 댄스’을 따라추거나 자신만의 ‘헤이루 댄스’를 찍어 업로드하면 된다.
대국민 오디션인 만큼 나이, 성별 등 참가 제한은 없으나 영상을 업로드할 때 반드시 #헤이루오디션, #CU오디션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한다.
틱톡은 유저가 직접 찍고 편집한 15초 영상을 올리는 쇼트 비디오 앱으로, 다양한 배경 음악과 꾸미기 기능 등 간편한 편집 기능이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댄스 영상을 올리는 플랫폼으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으며 현재 전세계에 5억여 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CU는 오디션 참가자 중 심사를 통해 1등 아이폰Xs 64G(1명), 2등 헤이루 스낵박스(10명), 3등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1등 수상자에게는 ‘헤이루’ 모델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헤이루 모델로 선정되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CU의 공식 SNS와 전국 1만3000여 개 점포에 부착되는 홍보물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재능을 뽐낼 수 있다. 당첨자는 30일 틱톡 푸시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