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유청원료 생산기업인 美 갈로(GALLO)의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WPI) 92%~99.9% 함유
- 유제품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 위해 유당이 거의 제거된 분리유청단백을 주원료로 사용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뉴트리션 솔루션(이하 NS)이 지난 10일 WPI를 주원료로 한 헬스보충제 ‘NS포대유청 WPI’ 3종을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네이버 쇼핑 등에서 관심을 얻고 있는 ‘NS포대유청 WPC’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새롭게 출시됐다고 한다.
NS포대유청 WPI의 주원료 분리유청단백(WPI, Whey Protein Isolate)은 유청단백질(WP, Whey Protein)에서 비(非)단백 성분을 제거하고 유당 및 지방을 물리적, 화학적 기술로 분리하여 생산되는 단백질이다. 이 과정에서 당 성분인 유당이 거의 제거되어 WPI의 유당 함유량은 3% 미만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임상영양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한국인의 75%는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유제품 섭취 시 소화불량과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의 주원료 WPI는 단백질 보충제에 흔히 사용되는 원료인 농축유청단백(WPC)에서 유당과 지방을 필터링하는 과정을 추가하여 생산되며, 이는 생산 단가와 완제품 가격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원료 직수입과 유통 과정 간소화를 통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번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초코·딸기·오리지널 3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기호에 따라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90% 이상의 순수 단백질이 함유된 갈로(GALLO)사의 WPI가 제품별로 딸기맛 92%부터 초코맛 93%, 오리지널 99.9%까지 함유돼 있다.
갈로는 코셔, 할랄 인증과 더불어 북미 지역에서 선호되는 SQF(Safe Quality Food; 안전 품질 식품 표준) 인증을 받은 세계적인 유청 생산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갈로의 WPI를 사용함으로써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 며 “혈류 개선 효능이 있는 아르지닌과 근육 형성 시 중요한 역할을 하는 BCAA 등의 부원료가 함유되어 효율적인 단백질 섭취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유당 함유량을 3%미만으로 줄여 유당불내증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이어 “물이나 우유와 함께 섭취할 수 있으며, 1회 섭취량(30g)당 114kcal로 칼로리가 낮고, 당분 함량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0%에 가까워 체중 조절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하며 1일 섭취량 당 성인 남성 기준 일일 단백질 기준치 대비 90%~100%에 달하는 51~5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청소년 및 급격한 근손실을 겪을 수 있는 중·장년층에게도 권장할 만한 제품” 이라고 전했다.
김희준 매니저는 "NS포대유청 WPI는 유당이 없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WPI를 4만원대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단백질 보충제"라며 "앞으로도 제품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국내 헬스보충제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헬스보충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해당 업체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NS포대유청 WPI를 5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피트니스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