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보물인 제주도는 국내 관광객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아름다운 여행지이다. 제주에서 꼭 가 봐야 할 곳으로 성산일출봉, 우도, 섭지코지, 한라산 등을 꼽으며 제주 협재 해수욕장 또한 관광객에게 빠지지 않는 필수 여행코스이다.
제주도 서부에 위치한 협재해수욕장은 사계절 내내 동남아 리조트의 해변들처럼 에메랄드빛 물색을 자랑한다. 해변의 맞은편으로는 비양도가 떠 있어 더욱 멋진 풍광을 자아내며 해질녘에 볼 수 있는 환상의 낙조는 여행객들의 발길을 제대로 사로잡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 주변에는 짙은 송림이 있어 야영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고, 전복과 소라가 많이 잡히기 때문에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도의 싱싱한 해산물과 감귤 등 제주특산물로 음식을 만드는 제주 협재 맛집 '면차롱'은 도민들도 좋아하는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면차롱’은 중화요리 20년 경력의 오너 쉐프가 직접 요리하는 중국음식전문점으로 어딜 가나 먹을 수 있는 흔한 맛을 탈피하려 애쓴, 이집만의 특별한 제주다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가득하다. 이집의 인기메뉴 중 하나인 보말해물짬뽕은 제철에 가장 맛이 좋은 싱싱한 해산물과 제주해녀가 직접 채취한 자연산보말을 넣어 만든다. 푸짐한 제철 해산물과 보말이 들어가 더욱 깊은 맛을 내는 짬뽕국물은 해장하기에도 좋아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다고 한다.
또한 국물 못지않게 중요한 면발은 직접 개발한 것으로, 시금치를 첨가해 영양까지 고려하였으며 면의 빛깔은 연한 초록색으로 매우 인상적이다. 제주 협재 맛집 면차롱의 또 다른 인기메뉴는 감귤탕수육으로 새콤달콤한 제주감귤소스 맛과 잘 튀겨진 고기는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라고 한다.
그 밖에 계란후라이가 올라간 독새기짜장면은 견과류를 넣어 고소함을 더욱 살려내었으며, 제철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쟁반짜장, 매운맛이 강렬하게 땡길 때 찾게 된다는 마라새우볶음 요리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입맛에 따라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
제주 한림맛집 면차롱의 한 관계자는 “모든 메뉴는 기호에 따라 맵기 조절이 가능하며, 점심시간에는 특히 손님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전화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전하며 “전화예약도 가능하지만 네이버예약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제주 협재 가볼만한곳 면차롱의 영업시간은 매일 11시부터 22시까지이며 당일 준비한 재료가 빨리 소진되면 22시 이전에 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