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Apink)가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10년 차 K팝 대표 걸그룹의 저력을 과시했다.
걸그룹 에이핑크는 지난 13일 오후 11시 기준 미니 9집 'LOOK(룩)'의 타이틀곡 '덤더럼(Dumhdurum)'으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등 5개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차트 올킬은 2015년 7월 발매된 정규 2집 'Pink MEMORY(핑크 메모리)'의 타이틀곡 'Remember(리멤버)' 이후 4년 9개월 만에 다시 이룬 쾌거다.
2011년 데뷔해 'LUV', 'Mr. Chu', 'NoNoNo'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남기고, '1도 없어', '%%(응응)'으로 성공적인 콘셉트 변화를 이루며 걸그룹들의 롤모델로 자리잡은 에이핑크는 '덤더럼'으로 돌아와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덤더럼'은 '떠난 사랑 앞에 내 마음이 덤덤하다'는 의미를 '덤더럼'이라는 단어에 담아낸 댄스곡이다. '덤더럼'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멜로디, 스페니쉬하면서도 동양적인 감성이 에이핑크만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컴백 청신호를 켠 에이핑크의 2020년 앨범 활동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17일 KBS 2TV '뮤직뱅크'에 출격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