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고온다습한 날씨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까지 장시간 착용하며 피부에 적신호가 켜졌다. 마스크 내부에 열감과 습기가 더해지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 게다가 피부가 물기에 젖으면 보호 장벽이 손상되고 피지 분비가 급증해 트러블, 홍조, 모공 늘어짐 같은 각종 피부 질환을 일으키기도 한다. 장마철 예민해진 피부를 산뜻하고 보송하게 지켜주고 싶다면 '산뜻·보송' 뷰티템 BEST 4에 주목해보자.
꿉꿉한 날씨와 마스크 속 세균 번식으로 인해 하나둘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순하고 빠른 케어가 가능한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이하 파란소화기 응급스팟)를 추천한다. ‘파란소화기 응급스팟’은 울긋불긋한 피부 고민을 집중 케어하는 트러블 스팟 제품이다. 불가리안 로즈오일은 물론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뿔난 피부에 빠른 진압을 돕는다는 전언이다. 또한 천연유래성분을 활용하고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엄격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통과해 쉽게 자극 받는 민감 피부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높은 습도와 무더운 날씨에 달아오르고 예민해진 피부에는 시카고(CICAGO)의 시카고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이하 시카술톤패드)’를 추천할 만하다. ‘시카술톤패드’는 쉽게 예민해져 붉어진 술톤 피부에 진정, 쿨링, 수분 3중 케어효과를 동시에 전하는 제품이다.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굴곡진 부위에 빈틈없이 밀착해 민감 피부에 빠른 진정효과를 선사하며, 바쁜 아침 건조하고 각질이 심한 부위에 올려 3분 미니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외부자극에 의한 붉어짐 개선 임상 완료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엄격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통과해 쉽게 자극받는 과민감 피부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시카고 브랜드만의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와 미백 기능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빠른 피부 진정과 함께 거뭇한 피부톤을 환하게 돕는다.
휘게의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는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 걱정 없는 약산성 클렌징 제품이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땀과 먼지와 함께 뒤엉킨 피지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6가지 식물성 오일과 8종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