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온라인 유통기업 1위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오는 30일까지 국내선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일페이는 지난 8월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일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돼 결제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바 있다. 현재 이베이코리아 산하 G마켓, 옥션, G9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내 ‘제주도닷컴’에서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도착지에 한해 스마일페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실제 스마일페이 결제가 적용된 8월 한 달 간 G마켓, 옥션, G9 내 아시아나항공X제주도닷컴 국내선 결제액은 전월 대비 20% 상승했다.
오는 30일까지 G마켓, 옥션, G9에서 아시아나항공X제주도닷컴 국내선 항공권을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3%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발권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삼성카드 결제 시 무제한, 그 외 카드는 최대 5천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 표시 카드(PLCC)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스마일캐시로 2.3% 캐시백을 제공한다. 다른 카드를 사용해도 0.3%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옥션, G9 모두 국내선 항공권 검색 결과에서 스마일페이 결제가 가능한 아시아나항공X제주도닷컴 운임을 별도 표시해 확인이 쉽다. 김포, 부산, 광주, 대구, 여수, 청주 등에서 출발하는 제주 노선을 비롯해 광주, 부산, 여수 등 다양한 국내선 노선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G9에서 ‘아시아나스마일페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여행사업팀 강수현 매니저는 “스마일페이의 국내선 항공권 결제 오픈 후 편의성이 크게 향상돼 이용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앞으로도 운임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