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퇴근길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RBW 마마무가 유쾌한 힐링송으로 컴백 분위기를 띄운다.
마마무의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의 선공개곡 '딩가딩가(Dingga)'가 20일 오후 6시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올해 첫 마마무의 피지컬 앨범인 동시에 1년 만의 완전체 컴백 활동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딩가딩가(Dingga)'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현 상황을 '신나고 즐겁게 이겨내자'라는 마마무만의 재기발랄한 면모를 담아내 행복과 위로를 전해줄 예정이다. 팬들과 신나는 워밍업을 하고 싶었다는 마마무의 의견을 반영해 선공개곡으로 결정됐다.
제목처럼 노래 분위기는 신나고 경쾌하다. 뮤직비디오 시작 장면엔 네온사인으로 '비타민 D'가 적혀 있는데 외출할 수 없어 비타민 D가 부족한 현대인들의 공감을 이끈다. 롤러스케이트장에서 멤버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은 대리만족을 준다. 마마무 특유의 재기발랄 에너지가 곳곳에 담긴 영상이다.
노랫말엔 집순이지만 나가 노는게 그리운 현실적 내용이 담겼다. "부족해 비타민 D/ 아까워요 delivery fee/ 하필 완벽하네 날씨/ 청개구리 난 원래 집순이야...딩가딩가할래/ 친구들 모아/ 한잔 할래/ Drink like a like a like a fish/ 딩가딩 링가링/ 노는 게 좋아 yeah/ 딩가딩가 딩가딩가/ ice cream 먹으러 갈래"
마마무는 "우리도 팬과 함께 하는 무대가 너무 그립다. 곧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마마무 노래 들으시면서 즐겁고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코로나 19의 어려움을 공감했다. 또 "마마무가 아직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과 이에 걸맞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해달라"고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마마무의 새 미니앨범 '트래블'은 11월 3일 베일을 벗는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