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가수 박지훈이 사랑하는 연인과의 갈등을 강렬한 힙합 곡에 풀었다.
28일 박지훈이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HOT&COLD(핫 앤 콜드)'를 발매했다. 'HOT&COLD'는 연인 사이의 부딪침과 이를 통해 성숙해지는 관계에 대해 노래한 앨범이다. '뜨거움과 차가움'이라는 사랑의 대조적인 모습을 박지훈의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연기력으로 드라마틱하게 표현했다.
타이틀곡 'Serious(시리어스)'는 묵직한 신스 베이스를 중심으로 입체감 있는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트랙이다. 강렬한 전자음과 박지훈의 빠른 샤우팅 랩이 특징이다.
가사를 보면 서로 갈등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인의 모습이 그려진다. 도입부에 '차가워진 두 눈이 / 날 뿌리친 그 손이 / 또 붉어지는 오해 / 말해봤자 뭐해 / ... / 알아줘 내 맘을 / I'm so sorry'라며 차갑게 식어버린 상대방의 마음이 묘사된다.
그러나 남자는 연인에 대한 사랑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며 '내 말을 듣지 않고 / 결론을 내는 건데 왜 / 넌 자꾸 날 밀어내려고 하는 건데 / ... / 네가 무슨 말을 해도 너의 곁에'라며 마지막까지 연인에게 이해를 바람과 동시에 자신의 사랑을 정열적으로 표현한다.
후렴에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함께 'Serious Serious'라는 반복적인 가사가 등장하고, 박지훈은 운율에 맞춰 트렌디한 안무를 멋지게 소화한다.
뮤직비디오에선 박지훈의 물오른 비주얼이 돋보인다. 박지훈은 금색 단발 머리와 함께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아름다운 미모를 뽐낸다. 특히, 특유의 파워풀하면서도 정교한 안무로 뮤직비디오의 몰입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