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가 굿즈 인증샷 열풍을 일으키며 결국 굿즈 이벤트를 재소환하는 등 화제를 낳고 있다.
오는 12일 첫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는 시청자들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재석을 ‘플레이’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시청자와 유재석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콘셉트로, 유재석은 현실 속의 ‘맵’ 안에서 시청자 ‘플레이어’들의 전략과 제안을 바탕으로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 미션을 완수해야 한다.
‘플레이유’는 공개 전부터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주 화요일 진행된 라이브에서 유재석과 티키타카를 주고받으며 그야말로 ‘찐 인터랙티브 콘텐트’를 경험하는 것은 물론, ‘유재석 굿즈’에도 뜨거운 관심을 드러내고 있는 것.
앞서 ‘플레이유’는 지난 3월 ‘플레이유’ 채널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플레이어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굿즈를 받은 시청자들은 ID 카드와 유재석 포토카드 등 키트 구성품을 SNS에서 인증하며 부러움을 샀다.
특히 플레이어 키트는 스타의 포토카드 및 애니메이션 스티커 등을 수집하는 재미에 푹 빠진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민적 인지도를 지닌 유재석의 포토카드와 굿즈들이 이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했다.
이에 힘입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유’ 본편 첫 공개를 앞두고 2차 플레이어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8일까지 ‘플레이유’를 카카오TV에서 시청한 후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플레이어 키트를 증정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는 오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공개되며, 라이브는 매주 화요일 카카오TV와 ‘플레이유’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