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출신 마케팅 전문가 권영찬 교수가 8월부터 경찰아카데미에서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은 바로 당신’을 주제로 경찰공무원의 스트레스 완화와 동기강화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권영찬 교수는 다음달 9일과 10일 경기경찰청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 등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연다. ‘경찰공무원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으로 ‘동기강화’, ‘직장내 스트레스 완화’, ‘행복한 경찰’ 등의 주제로 리더십 강연을 한다.
특히 부제 ‘우연을 필연으로 만든 소통 노하우’ 주제를 가지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 방법 등 다양한 긍점심리학에 대한 내용을 강연으로 전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11일과 18, 20일 부산소방본부에서 소방공무원 중간 관리자들에게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에서도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완화 방법과 중간관리자로써 겪는 고충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한 내용을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전국에 위치한 소방본부와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동기강화와 리더십 강연’을 지속해오고 있다. 또 전국 경찰청에서 진행하는 ‘경찰 교육 아카데미’에 참여하면서 전국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경찰을 위한 동기강화 리더십 강연’도 열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33년 간의 방송생활과 22년 동안 사업을 하며 다양하게 겪은 협상 과정, 커뮤니케이션 과정, 소통과정에서 경험한 실제 상황을 소개하며 다양한 소통 리더십과 동기부여를 전파 중이다.
강연 외에도 KBS1 ‘아침마당’, MBN ‘동치미’, 채널A ‘행복한 아침’ 등의 방송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토크 형식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최근에는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살집’의 MC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