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온’(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지난달 31일 오후 9시 21분경 5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4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온’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실은 힙합곡으로 중독성 있는 보컬과 대규모 세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다. 또 자신에게 주어진 이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겠다는 방탄소년단의 포부를 드러낸 곡이다.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은 30여 명의 댄서와 마칭 밴드(marching band)가 함께하는 대규모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멤버들의 드럼 연주, 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구성이 어우러져 있다.
지난 2020년 2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소울 : 7’은 미국 내 판매량 100만 이상을 넘겨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선정 ‘2020 글로벌 올 포맷 차트’와 ‘2020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올해 초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재진입하는 등 발매 2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