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와 제작사 펑키스튜디오는 ‘소년 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이하 ‘소년 판타지’)가 3월 23일 오후 10시 첫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Mnet에서 지난 2월 2일부터 방송을 하고 있는 ‘보이즈 플래닛’은 목요일 오후 8시50분 편성돼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결성을 위한 서바이벌이라는 점에서 비교와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소년 판타지’는 글로벌 보이그룹 탄생을 위한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젝트다. 앞서 매력 넘치는 참가자들의 티저를 공개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기도 했다.
프로그램 MC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레전드 아티스트로 모든 아이돌 연습생의 롤모델로 손꼽히고 있는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단독으로 나선다.
뿐만 아니라 ‘소년판타지’는 16일 본격적인 프로모션 타임 테이블을 오픈하고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공개한다. 오는 17일 ‘소년 판타지’ 참가자들의 첫 프로필 티저 영상 오픈도 앞두고 있다.
‘소년 판타지’는 3월 방송을 앞두고 팬들과 직접 만나는 ‘하이!판타지’ 오프라인 이벤트도 예고했다. 다음 달 1일 코엑스에서 하이터치회와 사진 촬영, 포토카드 배부 등 다채로운 코너로 얼굴을 미리 비추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