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는 KOZ엔터테인먼트(이하 KOZ)가 약 4년 반 동안 준비한 장기 프로젝트다.
KOZ는 회사를 설립한 2019년부터 보이그룹을 기획했고, 여러 번의 오디션을 통해 음악적 재능과 열정을 갖춘 소년들을 선발했다. 이 팀은 길게는 4년 동안 KOZ에서 트레이닝을 거친 멤버들로 이루어졌는데, 장기간 데뷔를 준비하며 다방면에서 역량을 키웠다.
각고의 노력 끝에 데뷔하는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음반부터 곡 작업에 참여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펼친다. 재현, 태산, 운학은 싱글에 담긴 트리플 타이틀곡 중 ‘돌아버리겠다’와 ‘Serenade’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솔직하고 꾸밈없는 음악으로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포부가 엿보인다.
개성 강한 음악색을 지닌 KOZ와 하이브의 조합이라는 점 또한 대중의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K팝 그룹들을 제작한 하이브는 오랜 기간 공들여 준비한 KOZ의 새 보이그룹을 든든히 지원사격할 전망이다. 하이브의 풍부한 인프라에 국내 최정상 프로듀서 팝타임(Pop Time)을 필두로 한 KOZ 소속 프로듀서진의 색깔이 더해져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음반을 완성했다.
데뷔를 앞둔 보이넥스트도어를 향한 K팝 팬들의 관심은 점차 뜨거워지고 있다. 멤버들의 얼굴이 처음으로 공개된 데뷔 싱글 ‘후!(WHO!)’ 트레일러 필름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은 지난 18일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했다.
하이브와 KOZ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선보이는 보이넥스트도어는 또래 친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을 음악에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는 팀이다. 오는 30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WHO!’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