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데이식스가 신곡 ‘녹아내려요’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2일 오후 6시 발매된 데이식스 새 미니 앨범 ‘밴드 에이드’와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는 발매 3시간 만인 오후 9시 기준 멜론 톱 100, 핫 100, 실시간 차트와 지니, 벅스,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정상에 등극했다. 이로써 데이식스는 올해 데뷔 10년 차를 맞이해 처음으로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진기록을 달성하고 절정의 인기를 재입증했다.
특히 ‘녹아내려요’는 발매 직후인 오후 7시 기준 멜론 톱 100 차트 5위로 진입해 해당 차트 자체 최고 순위를 새로 썼고 오후 8시 2위에 이어 오후 9시에는 1위로 올라섰다. 또한 타이틀곡을 비롯해 ‘괴물’, ‘그녀가 웃었다’, ‘망겜’, ‘도와줘요 록앤드롤’, ‘카운터’, ‘아임 파인’, ‘아직 거기 살아’까지 앨범 수록곡 전 곡이 오후 7시 기준 멜론 톱 100, 지니, 벅스 전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여기에 최근 발매 5개월 만에 멜론 톱 100 차트 한 자릿수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웰컴 투 더 쇼’도 동반 상승세를 타며 3일 0시 기준 3위 피크를 찍었다. 데이식스는 3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톱 100 차트에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예뻤어’, ‘해피’ 등 무려 12곡을, 톱 10 기준으로는 ‘녹아내려요’, ‘웰컴 투 더 쇼’,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해피’ 등 총 4곡을 올려놓고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신보는 2일 오후 7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써클 차트의 실시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2일 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0위 및 3일 오전 8시 기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해외 9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데이식스만의 힐링 에너지로 차갑게 얼어붙은 세상을 컬러풀하게 물들이는 모습을 그린 신곡 뮤직비디오는 같은 시간 유튜브 국내 인기 급상승 음악 3위에 자리했다.
데이식스의 미니 9집 ‘밴드 에이드’는 록 그룹을 뜻하는 ‘Band’와 도움을 의미하는 ‘Aid’를 더해 이름 붙였다.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는 세상의 절망에 얼어버릴 것 같을 때 ‘너’로 인해 모든 것이 녹아내린다는 메시지의 노래로 강렬하면서도 경쾌한 사운드, 따스한 가사가 조화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