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겨울 시즌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내년 3월 12일까지 '카드 수집'과 '엘릭서', '초월' 등 성장 요소를 모두 지원해 빠르게 시즌3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모험가들은 이벤트 기간 지급되는 '점핑권'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아이템 레벨 1585로 곧바로 성장시킨 뒤 '쿠르잔 남부' 대륙부터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이후 추가 미션을 달성하면 아이템 레벨 1640까지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또 게임 내 '싱글 모드'를 플레이하고 주어진 '싱글 챌린지 미션'을 해결하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세상을 구하는 빛' 카드 세트와 '남겨진 바람의 절벽' 카드 세트를 얻을 수 있다.
게임 내 콘텐츠도 업데이트했다.
로스트아크의 대규모 레이드를 혼자서도 체험할 수 있는 싱글 모드에 '카멘'과 '에키드나'가 추가된다.
카멘은 지난해 9월 오리지널 레이드 출시 당시 역대 최고의 난이도로 선보인 바 있다. 모든 싱글 모드에 전용 버프 효과 및 전투 가이드를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난이도를 낮추고 보상은 상향했다.
게임 내 '악보 시스템'도 선보인다. 게임 안에서 음악을 작곡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악보 게시판에서 다른 모험가들과 곡을 공유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겨울 시즌을 기념해 보상을 지급한다.
'심연의 폭풍'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이벤트 던전에서 적들을 물리치고 징표를 획득한 뒤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보상은 자신의 영지를 꾸밀 수 있는 설치물 '크리스마스 축제 스노우볼', '24 윈터 이동 효과 선택상자', '심연의 초월 유적 복원권' 등이다.
'2025 윈터 PC방 파티 타임'은 PC방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내년 3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접속 시간에 따라 '24 PC방 아바타 선택 상자', '도약의 전설 카드 선택 팩' 등을 준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로드맵 발표에서 약속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하나하나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