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은 회사가 후원하는 만화가 이현세가 주최한 '2025 이현세 만화창작캠프'가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현세 만화창작캠프'는 웹툰 작가를 꿈꾸는 예비 창작자들이 집중적인 창작 훈련으로 한 편의 단편 만화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01년 세종대학교 이두호 명예교수의 주도로 시작된 이 캠프는, 2014년부터 네이버웹툰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전국 단위 창작자 양성 프로그램으로 확대됐다.
올해로 9회째 공식 후원을 이어온 네이버웹툰은 참가비 전액을 지원하며 창작 기회를 제공해왔다. 네이버웹툰에서 서비스 중인 '킬러 배드로'의 임리나 작가, '연의 편지'의 조현아 작가, '부동산이 없는 자에게 치명적인'의 유기 작가, '수호소녀' 엠제이 작가 등이 만화창작캠프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캠프는 6월 30일부터 7월 10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KOBACO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전국 대학생 및 베스트도전 작가 96명과 멘토 작가 및 운영진 등 총 125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합숙 형태로 운영된 캠프 기간 동안 창작에 몰두해 단편 작품을 완성했다.
캠프에는 이현세, 이두호 작가와 웹툰 작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콘티 구성부터 작화, 마감에 이르기까지 실무 중심의 피드백을 제공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 작품 전시가 열렸으며, 우수작은 네이버웹툰 단편선 연재로 독자들과 만난다.
이현세 작가는 "창작자로서 자신과 마주하며 작업에 몰입하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 캠프로 체험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네이버웹툰이 함께해온 이 자리가 예비 작가들이 각자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