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 ‘국캐대표 선발전’ 진행
일간스포츠

입력 2022.08.01 11:26

서지영 기자
.

.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운영사 핸드허그가 신세계사이먼과 캐릭터 페어 ‘국캐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캐릭터 페어는 창작 캐릭터들이 국민들의 선택을 통해 인지도를 쌓고 새로운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창작 캐릭터들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투표를 통해 선발된 캐릭터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젤리크루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를 통해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젤리크루와 신세계사이먼은 미리 정해진 캐릭터를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 아닌, 대중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캐릭터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참여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개인 창작자 입장에서는 이를 통해 대형 유통사의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플랫폼 모두에서 동시에 고객과 만날 수 있어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캐대표 선발전은 온라인 사전 투표를 통해 젤리크루 크리에이터 330여 명 중 1차 선정된 60명(팔로워 합계 약 170만)과 신인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러스트코리아의 신진 크리에이터 100여 명 중 10명이 선정된다. 
 
신인 발굴 루키 프로젝트에 선정된 2명에게는 젤리크루 플랫폼 즉시 입점 및 신세계사이먼에 대형 조형물 설치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지영 기자 seojy@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