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스타서 게임 개발 지원 솔루션 선보여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09 11:23

권오용 기자
NHN의 지스타 2022 BTB관.

NHN의 지스타 2022 BTB관.

 
NHN은 ‘지스타 2022’에서 게임 개발을 돕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NHN은 오는 17일 ‘지스타 2022’의 BTB 전시관에 부스를 열고, 게임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과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 AI 상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NHN게임플랫폼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상용화 전 단계의 신규 서비스인 ‘게임앤빌’과 ‘게임톡’, ‘게임스타터’를 선공개한다.  
 
NHN게임플랫폼은 게임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임 론칭 및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솔루션 브랜드다. 2017년 로그인·결제·아이템·지표 등 게임에 필요한 공통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베이스’를 출시한 이후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게임앤빌’은 실시간 멀티 플레이 게임 서버의 구축·배포·채널 관리가 가능한 게임 서버 엔진으로, 클라이언트나 웹 개발자를 포함한 초보 개발자들도 쉽게 사용 가능할 만큼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N:N 접속 게임, 턴제 및 보드 게임, 싱글 이용자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서버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게임톡’은 간편하게 게임 내 채팅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실시간 채팅을 포함한 1대 1 대화, 길드 채팅 등 필요에 맞게 채팅의 종류를 사용할 수 있고, 채널 관리, 자동 번역, 악의적인 이용자 제재, 금칙어 관리 등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스타터’는 PC게임의 실행과 업데이트까지 가능한 런처 서비스다.  
 
NHN 앱가드는 지스타 특별 프로모션 및 현장 선물을 준비하는 등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NHN 앱가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지스타 기간 중 신규로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3개월간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얼굴인식, AI 패션, OCR을 포함한 다양한 AI 상품도 NHN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스타 현장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을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NHN 정우진 대표는 “NHN은 게임개발사들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수요 높은 서버 개발자 인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