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상권 품은 수변 테라스형 상가…김포 르 에디션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11 08:18

112,040.23㎡ 김포 최대 지식산업센터 독점 상가
수변 테라스형 상가로 주말, 평일 유동인구 흡수
수익형부동산 상가..수요 확보에 따라 가치 달라
 
대표적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는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배후수요 확보여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특히 주말과 평일에 사람이 모이는 환경이 상가는 주 7일 상권 형성이 가능해 다른 곳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수도권에서는 김포 한강신도시 일대 상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김포 한강신도시는 최근 데이터센터와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 등 첨단복합시설 유치로 IT산업이 집중적으로 몰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곳이다.  
 
기업들이 속속 입주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포 최대 지식산업센터인 김포 한강 듀클래스의 독점수요를 품은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수로가 보이는 테라스형 상가인 김포 르 에디션은 112,040.23㎡ 김포 최대 지식산업센터인 김포 한강 듀클래스를 독점하는 상가로 798실 지식산업센터 내 상주 근로자 2~3천명의 자체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김포 르 에디션은 지하1층~지상2층 총 84실로 구성돼 있으며 300M 스트리트형 독점 상가로 가마지천 등 수로가 보여 주말에 여가를 즐기기 위한 유동인구 흡수도 가능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김포 르 에디션은 인근 4,000여 세대 아파트와 주변 김포 골드밸리 약 955개 기업체, 학운2,3,4산단, 양촌산단 상주 근로자 약 7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춘 상가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빵샘 , 머지커피 등 F&B 업체와 선임대 계약 체결을 완료해 공실에 따른 위험부담이 줄였으며 키 테넌트의 입점도 예상된다.  
 
사람을 모을 수 있는 교통 인프라도 구축되고 있다. 2026년 개통예정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김포~파주), 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과 김포공항까지 25분 거리의 김포골든라인과 GTX D노선 등 사통팔달의 교통 환경도 조성될 예정이다.  
 
김포 르 에디션 관계자는 "'김포 르 에디션'은 김포 한강 듀클래스의 직장인 독점수요와 주말 여가를 즐기기 위한 수요를 품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