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타투이스트' 도이, 브래드 피트부터 한예슬까지 사로잡은 타투 실력은?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14 21:31

이지수 기자
웨이브 '더 타투이스트' 예고편 캡처.

웨이브 '더 타투이스트' 예고편 캡처.

 
웨이브가 전 세계 타투 트렌드를 이끄는 한국 타투 대표 10인이 출연하는 ‘더 타투이스트’를 16일(수) 선보인다.
 
‘더 타투이스트’는 은밀하지만 당당한 타투 이야기를 그린 국내 최초 시추에이션 타투 다큐멘터리다.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문화 장르이자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타투를 주제로, 각자 자신만의 타투를 품으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린다.
 
특히 SG워너비 이석훈, 댄스 크루 프라우드먼의 수장 모니카가 타투숍의 매니저로 나선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으며, 이 타투숍에는 나만이 가질 수 있는 특별한 타투를 새겨 줄 10인의 타투이스트가 등장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사연을 가지고 타투숍을 찾는 사연자들 만큼이나 타투와 관련된 특별한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 선사할 진정한 ‘힐링 타투’에 관심이 모아진다. 우선 K-타투이스트 10인에 합류하는 도이는 브래드 피트, 스티븐 연 등 세계적인 스타들뿐만 아니라 한예슬 등 화려한 타투를 자랑하는 핫한 스타들이 선택한 타투이스트로 유명하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타투이스트인 그가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타투로 사연자의 마음을 어루만질 예정이다.
  
현재 유튜버로 활동 중이자 독창적인 ‘호냥이(호랑이+고양이)’ 디자인 등 예술적인 타투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타투이스트 단, 오일 파스텔 타투이스트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장르를 넘나드는 예술을 선보이고 있는 공그림의 타투 세계도 ‘더 타투이스트’에서 만날 수 있다.
 
타투 없는 타투이스트 시카투의 출격도 이색적이다. ‘대치동 키즈’, 서울대 출신인 그는 먹으로 그린 듯한 아름다운 타투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부 타투이스트’ 그림-휴고는 타투를 통해 인연을 맺었고, 결혼으로 일과 사랑을 모두 잡고 있다. 결혼 전 극심했던 부모님의 반대를 딛고 결혼해 행복한 삶을 꾸리고 있는 두 사람은 타투로 더욱 풍성해진 삶의 색을 사연자들에게도 함께 덧입힐 것으로 기대된다.
 
웨이브 '더 타투이스트' 예고편 캡처.

웨이브 '더 타투이스트' 예고편 캡처.

 
여기에 한국의 1세대 파인 타투 작업자 유주, 타투와 함께하는 세계 여행을 꿈꾸는 서프보이, 한예종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타투이스트로 뚜렷한 세계를 형성해 나가고 있는 로코, 뉴욕에서 한국화를 떠올리게 하는 섬세한 꽃 타투로 K-타투의 진가를 널리 알리고 있는 다니 등 개성 뚜렷한 타투이스트들이 ‘더 타투이스트’가 보여줄 ‘힐링 파워’를 함께한다.
 
‘더 타투이스트’ 속 10인의 타투이스트는 특별한 ‘원앤온리’ 타투로 심신의 상처도 어루만지는 공감과 치유의 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스틸에서는 공들여 도안을 그리고, 온 신경을 타투에 집중한 채 작업에 매진하고 있는 타투이스트 10인의 열정이 공개돼 ‘더 타투이스트’ 론칭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더 타투이스트’는 총 4회로 16일부터 한 주에 2회씩 공개된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이지수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