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옥석 가리기 중요…입지·수요·설계 3박자 갖춘 김포 르 에디션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25 15:00 수정 2022.11.25 14:23

-김포 최대 지식산업센터 독점수요 품어
-‘물세권’ 테라스형 상가, 주 7일 상권 형성
-주 7일 상권 형성.....빵샘과 머지커피 등 F&B 업체 계약체결
 
대표적인 투자상품인 상가는 옥석가리기가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상가투자 시 입지, 배후수요, 설계를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말하고 있다. 상가는 잘 만 고르면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한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고 향후 본인이 직접 운영 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개발과 지하철 5호선 연장 확정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김포에서는 112,040.23㎡ 김포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김포 한강 듀클래스의 수요를 독점하는 김포 르 에디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 르 에디션은 지하1층~지상2층 총 84실로 구성돼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한데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내 상주 근로자 2~3천명의 자체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하고 있고 인근 4,000여 세대 아파트와 주변 김포 골드밸리 약 955개 기업체, 학운2,3,4산단, 양촌산단 상주 근로자 약 7만여명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특징이 있다.  
 
가마지천 수변공원이 보이는 ‘물세권’ 테라스형 상가 설계로 평일에는 직장인 수요와 주말에는 여가 생활을 위해 움직이는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화된 설계와 풍부한 배후수요, 입지적인 강점으로 주변 상가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현재 푸드코트 내에 대형베이커리 업체인 빵샘과 머지커피 등 F&B 업체들이 선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키 테넌트들의 입점도 예상된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에 약 4만 6,000여 가구가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지하철 5호선 연장과 GTX-D노선 개발이 계획돼 있다. 또한 김포 한강신도시에는 데이터센터와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 등 첨단복합시설이 유치될 예정으로 IT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 르 에디션 관계자는 ‘김포 르 에디션은 입지, 배후수요, 특화설계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상가로 향후 개발과 더불어 안정적이면서 높은 임대수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