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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대결! 애니메이션’ 92만 드로잉 유튜버 이연과 함께하는 GV 개최 확정

애니메이터들의 치열한 업계 비하인드를 담아내 기대를 높이고 있는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이 특별한 GV 개최를 확정했다.다음 달 6일 개봉하는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의 ‘열정덕후 GV’가 오는 21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다.이번 ‘열정덕후 GV’에는 구독자 수 92만 명을 자랑하는 드로잉 유튜버 이연이 함께한다. 이연은 크로키, 수채화 그리기 등 미술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내레이션을 더한 신선한 영상으로 92만 구독자들을 사로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이날 GV에서는 대기업 디자이너 출신으로 직장 생활에서의 경험과 창작의 치열함에 대해 공감하는 이연의 흥미로운 해석부터 좋아하는 일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는 이연 작가의 경험이 더해진 감상평까지 다채로운 대담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애니메이커들의 이야기를 담은 ‘대결! 애니메이션’은 다음 달 6일 국내에서 개봉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2.18 11:04
연예일반

‘무빙’ 이정하 김도훈, 디즈니 스튜디오에 떴다! 더빙까지 도전

‘무빙’ 이정하, 김도훈이 디즈니에 떴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가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무빙’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던 배우 이정하, 김도훈과 함께하는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공개했다.이정하, 김도훈은 최근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방문해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의 귀여운 염소 발렌티노 더빙 체험부터 ‘위시’의 크리스 벅, 폰 비라선손 두 감독과 제니퍼 리 각본가를 만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들의 방문을 담은 영상에서 이정하와 김도훈은 스튜디오 내부에 전시된 디즈니 작품들을 감상하며 자신들의 최애 애니메이션을 골라보거나 어린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는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향한 깊은 애정을 가득 드러내고 있다. 특히 이들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 ‘위시’를 향해 기대감을 고스란히 전해 눈길을 모은다. 이어 ‘겨울왕국’ 시리즈부터 ‘주토피아’, ‘모아나’ 그리고 ‘위시’까지 다채로운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참여한 홈타운 히어로 윤나라 애니메이터와 함께 본격적인 스튜디오 탐방에 나섰다. 두 사람은 100년 동안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다양한 캐릭터 탄생 비하인드를 들으며 놀라움과 감탄을 전하거나 ‘위시’ 포토존에서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또한 이들은 녹음실에 방문해 ‘위시’에서 아샤의 친구이자 마스코트 같은 귀여운 염소 발렌티노 캐릭터 더빙 체험에 나섰다. 먼저 더빙에 나선 김도훈은 “발렌티노 그 자체입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내며 한국어 스타일로 발렌티노의 목소리를 개성 있게 만들어냈다. 이정하 역시 자신만의 귀엽고 개성 있는 발렌티노 목소리로 현장의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었다. 이어 이정하와 김도훈은 ‘위시’의 세계를 창조해낸 크리스 벅, 폰 비라선손 두 감독과 제니퍼 리 각본가와 만나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투어의 방점을 찍었다. 이들은 두 감독과 각본가에게 엄청난 팬심을 드러냈다. 크리스 벅 감독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오신 걸 환영해요”라며 반가움을 표했다.또한 “‘위시’를 2D와 3D를 합쳐서 만들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듣고 싶다”는 배우 이정하의 수줍은 질문에 폰 비라선손 감독은 “‘위시’는 디즈니 유산에 충실한 작품이어야 했다. 펼치자마자 이야기 속 세계로 들어가는 동화책 느낌의 수채화 기법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정하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한국 팬들에게 한 마디 전해주실 수 있는지 묻자 제니퍼 리 각본가는 “‘겨울왕국’ 시리즈 때 한국 팬들께 너무 감사했다”라고 말했으며, 크리스 벅 감독은 “그렇게 가슴 벅찬 경험은 처음이었고 한국 관객들에게 크나큰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인사했따.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는 내년 1월 3일 국내 관객들을 찾아간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12.01 09:49
산업

비비랩, 키네틱 아티스트 ‘루카스 자노토’ 협업 브랜드 필름 공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이 키네틱 아티스트 ‘루카스 자노토’와 협업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비비랩 리브랜딩 활동의 일환이다. ‘키네틱 아티스트와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접근을 통해 새로워진 비비랩을 보여주고자 진행됐다. 키네틱 아트는 조각이나 물체의 움직임을 표현한 예술작품을 의미한다. 비비랩은 자신만의 기하학적인 캐릭터를 활용해 반복적인 움직임을 선보이는 ‘루카스 자노토’와 협업하여 비비랩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근원지인 ‘뷰티베이스’를 그려냈다. 루카스 자노토는 이탈리아 출신의 디자이너이자 애니메이터, 감독이다. 레트로풍의 색상과 반복적인 움직임을 담아낸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유쾌한 감정을 표현하는 아티스트다. 올해 초에는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와 협업하여 화제를 일으켰다.브랜드 필름의 콘셉트는 ‘뷰티베이스 팩토리’이다. ‘외면의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시작된다’라는 비비랩의 브랜드 본질을 전달하고자 아름다움의 기초체력을 만들어가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신체 내부로 표현된 도형과 뷰티베이스 텍스트 사이를 분주히 움직이는 일꾼으로 변신한 루카스의 캐릭터들이 저분자 콜라겐 인텐시브 제품들과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움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즐겁게 표현했다.브랜드 필름은 디지털 사이니지인 삼성동 무역센터 케이팝스퀘어 인천공항 미디어타워, 강남역 인근 옥외광고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10일부터는 TV광고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뉴트리원 브랜드마케팅본부 장예원 이사는 “리브랜딩으로 새로워진 비비랩을 표현하고자 해외에서 화제를 일으킨 키네틱 아티스트 ‘루카스 자노토’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용준 기자 2023.08.01 09:00
영화

김용화 감독, 이번엔 우주다! 韓 SF 신세계 연 ‘더 문’ [종합]

무한한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 ‘더 문’이 올여름 극장 문을 두드린다. 쌍천만 신화를 쓴 ‘신과 함께’ 김용화 감독이 이번엔 우주로 떠난다.25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더 문’ 시사 및 간담회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배우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를 비롯해 김용화 감독이 참석했다.‘더 문’은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도경수)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설경구)의 사투를 그린 SF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의 김용화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날 김용화 감독은 “우주 안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너무 좋았다. 누군가 영화를 보고 ‘사람들이 다 사랑하고 살았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더라. ‘더 문’이 관객들한테 이렇게 다가갔으면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이어 “우리나라 최초의 달 탐사선 다누리호가 달의 앞면과 뒷면을 돌면서 사진을 찍어 나사에 팔고 있다. 그 정도로 엄청난 화질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며 “저희가 4K를 고집했던 이유가 실제가 그거보다 뛰어난데 그거보다 못 보여준다면 이 영화를 만들 이유가 없다는 생각에서였다. 해상도가 섬찟해질 때까지 작업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더 문’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작품인 만큼 유영하는 장면은 필수다. 김 감독은 “배우가 와이어를 착용했다. 무술액션팀이 배우와 촬영 3개월 전부터 유영 장면에 대해 충분히 맞춰봤다”며 “영화 내에서 소화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소화 안 되는 부분은 VFX의 도움을 받았다. 애니메이터들이 한땀 한땀 만든 장면”이라고 말했다.‘더 문’의 예산은 280억. 김용화 감독은 “작은 예산은 아니지만 280억으로 이 정도 영화를 만드는 건 불가능하지 않을까”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VFX 비용은 할리우드 대비 말도 안 되는 비용을 들였다.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샷의 수를 줄이고 앵글을 조절했다”며 “사진처럼 정교함을 느끼게 해주려고 했다”고 이야기했다. 도경수는 홀로 고립된 달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우주 대원 황선우를 연기했다. 이날 도경수는 “현장에서 준비와 배려를 너무 잘 해주셔서 부상은 없었다. 유영하는 장면에서는 와이어를 사용했는데 5~6줄이 묶인 특수 와이어를 사용했다”며 “유영하는 장면이 가장 힘들었다. 입고 나온 우주복, 세트가 실제와 너무 똑같이 만들어졌다. 덕분에 크게 몰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도경수는 ‘신과 함께’에 이어 두 번째로 김용화 감독과 호흡을 맞춘다. 도경수는 “‘신과 함께’ 때는 감독님이 어렵기도 무섭기도 했다. 이번 ‘더 문’을 찍으면서는 감독님이랑만 거의 소통하고 교류했더니 아주 가까워졌다”고 말했다.또 도경수는 여름 대작의 주인공을 맡은 것에 대해 “항상 보시는 분들께 공감을 드리고 싶다고 생각한다. ‘더 문’으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공감시켜 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임했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설경구는 우주센터 전임 센터장 김재국으로 분해 인생 캐릭터를 경신할 전망이다. 설경구는 “도경수, 김희애를 보니 나는 날로 먹었다는 생각이 들어 부끄러웠다. 우리 (우주센터) 팀원들이 세트장에 백여 명씩 상주해 있었다. 중요한 부분만 지어두고 CG 처리한 곳이 아니라 2층까지 연결된 세트장이다. 세트장 자체가 현장에 오면 착각이 들 정도다. 실제 있는 장소인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또 어려운 우주 용어에 대해 “너무 어려웠다. 외운다고 되는 게 아니더라”며 “잘 이해가 안 돼서 오히려 상황에 몰입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나사의 메인 디렉터 윤문영 역은 김희애가 맡았다. 김희애는 “분량이 적어서 이런 자리에 초대받는 것도 영광이다. 영어 하는 장면이 길게 느껴졌는데 화면 보니까 생각보다 빨리 휙 지나가더라. 외울 땐 힘들었는데”라며 웃었다.그러면서 “막상 찍을 때는 영어고 뭐고 생각이 안 나더라. 감정대로 나왔다”며 “언어의 장벽 없이 무사히 촬영할 수 있어서 감사히 생각한다”고 덧붙였다.영화 ‘더 문’은 8월 2일 개봉한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7.25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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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엘리멘탈’ 오늘(2일) 200만 돌파… ‘슬램덩크’보다 빠르다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200만 고지를 넘었다.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엘리멘탈’은 이날 오전 0시 1분께 누적 관객 수 200만을 넘어섰다. 현재까지 합산 관객 수는 208만 1828명이다.이는 올해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최초 200만 관객을 돌파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속도와 동일하고,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 469만 관객을 동원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 보다 10일 빠른 속도다. ‘엘리멘탈’ 을 향한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알 수 있다.‘엘리멘탈’ 즐기기가 문화 전반에 퍼지고 있어 주말 박스오피스는 물론 개봉 4주차의 흥행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함께 ‘엘리멘탈’의 200만 관객 돌파를 기념하는 피터 손 감독과 이채연 애니메이터의 축하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내한을 통해 한국 관객들과 만남이 더욱 특별했음을 전했던 바, 이번 국내 극장가 흥행 돌풍에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 물결을 넘어 물보라를 일으킬 수 있기를”이라는 멘트와 함께 축하하는 마음을 전했다. 피터 손 감독은 상상력 넘치는 면모를 발휘해 웨이드 캐릭터의 입장으로 소감을 전했다. “너무 신이나 주변 물 친구들을 불러 기쁨의 파도타기를 보여주지 않을까요?”라는 말로 미소를 자아냈다. 이어 직접 그린 앰버와 웨이드의 환한 미소가 담긴 스케치와 함께 감사를 표했다.놀라운 역주행 신화와 함께 200만 관객을 돌파,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를 그린 작품이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에 상영되고 있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7.02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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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램덩크’보다 빠르다…‘엘리멘탈’, 100만 돌파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4일 개봉한 ‘엘리멘탈’은 개봉 11일 째인 이날 오후 5시20분 기준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이는 지난 1월 개봉해 460만 관객을 동원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100만 돌파 시기보다 빠른 기록이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개봉 14일 째에 100만 관객을 넘어섰다.피터 손 감독과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국내 100만 관객 돌파 소식에 축하의 말을 전했다. 피터 손 감독은 “저희 영화를 향한 여러분들의 관심이 앰버처럼 아주 뜨거운 것 같다”고 했다.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100만 돌파를 기념해 만세를 부르며 환호하고 있는 앰버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리며 감사 인사를 대신했다.‘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등 4개 원소를 의인화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로, 한국계 미국인 피터 손 감독의 자전적 요소를 바탕으로 가족애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6.24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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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디즈니픽사 공습에 주춤… '범죄도시3' 1000만 언제쯤?

‘천만영화’를 향해 질주하던 ‘범죄도시3’이 할리우드 기대작들의 공습에 다소 주춤하고 있다. 여전히 박스오피스에선 정상이지만 일일 관객 수가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범죄도시3’이 언제쯤 1000만 관객을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1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3’은 전날 하루 동안 27만 8732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 수는 868만 603명. 지난 13일 800만 관객을 돌파한 이후 5일째 800만대에 머물게 됐다. 개봉 초기에는 단기간 1000만 관객을 동원할 기세였지만 현재 추세라면 900만을 넘어 1000만까지 가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할리우드의 힘은 강했다가장 큰 변수로 작용한 건 DC스튜디오의 ‘플래시’와 디즈니픽사의 ‘엘리멘탈’이었다. ‘플래시’의 경우 마블스튜디오에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를 흥행으로 이끈 제임스 건 감독이 콘텐츠 부문 수장으로 간 뒤 처음으로 내는 작품이라 미국 현지에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디즈니픽사의 신작 ‘엘리멘탈’ 역시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공개된 작품답게 남다른 퀄리티와 감동적인 스토리라인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국계 피터 손 감독과 이채연 애니메이터의 내한 역시 작품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됐다. 기대작들이 연이어 포진된 상황에 ‘범죄도시3’ 역시 긴장할 수밖에 없었다. ‘범죄도시3’ 관계자는 언제쯤 1000만을 달성하리라고 보느냐는 질문에 “‘플래시’ 등 신작들의 스코어를 봐야 이후 추산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두 작품은 지난 14일 나란히 개봉했다. ‘플래시’가 개봉 당일 박스오피스 2위로 먼저 치고 나갔고, 이틀 연속 그 자리를 지키다 3일째인 16일 ‘엘리멘탈’에게 2위 자리를 뺏겼다. 17일 ‘엘리멘탈’과 ‘플래시’는 각각 17만 7852명, 13만 314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범죄도시3’과 약 1.5~2배 차이다.예매율은 엎치락뒤치락 하는 상황이다. 18일 오전 9시 기준 ‘엘리멘탈’은 실시간 예매율에서 22.5%를 점유하며 21.8%의 ‘범죄도시3’을 근소하게 앞서고 있다. 다음 주 개봉하는 신작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와 ‘플래시’가 각각 14.4%, 13.0%로 그 뒤를 쫓는다. ◇‘스파이더맨’ ‘귀공자’ 등장, 방어 가능할까오는 21일엔 ‘스파이더맨’의 멀티버스 세계관을 극대화한 애니메이션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가 개봉한다. ‘신세계’와 ‘마녀’로 유명한 박훈정 감독의 신작 ‘귀공자’도 포진해 있다. 특히 ‘귀공자’의 경우 ‘범죄도시3’을 선호하는 범죄 액션 장르의 팬들과 관객이 일정 부분 겹쳐 각축전이 예상된다. ‘범죄도시3’은 전편이 무려 1200만 관객을 동원한 만큼 극장에서 장기 상영을 할 경우 1000만 돌파는 가능하리라 점쳐지지만, 안심하기는 어렵다. ‘범죄도시3’은 평점 7.78로 9.28을 기록했던 1편, 8.99를 나타냈던 2편에 비해 다소 낮다. 주인공 마석도(마동석)를 전면에 내세워 가슴 졸일 일 없는 액션을 펼치는 건 시원하지만, 역시 세 번이나 반복되다 보니 식상하다는 평가도 있다. ‘범죄도시’ 시리즈는 6월 현재 4편의 후반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범죄도시3’이 뒷심을 발휘해 4편으로 좋은 기운을 전달해 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마동석 등 ‘범죄도시3’ 주연들은 800만 돌파를 기념해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9일 감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마동석, 이준혁. 김민재, 전석호, 안세호 등 배우들과 이상용 감독까지 흥행 주역들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작품에 대한 관심을 다시 끌어올릴 계기가 될지 지켜볼 일이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6.19 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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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인터뷰] ‘엘리멘탈’ 이채연 애니메이터 “픽사 입사? 실패할 용기 가져야”

애니메이터를 꿈꾸며 캐나다로 떠난 지 어언 10년.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로 픽사라는 꿈의 무대에 서게 된 이채연 애니메이터에게 지난 10년의 세월은 남다르다. 특히 ‘엘리멘탈’의 이야기 토대가 이민자들의 생활이기에 이번 작품과 만남은 이 애니메이터에게 더 큰 의미일 수밖에 없다.‘엘리멘탈’로 내한한 이채연 애니메이터를 최근 서울 영등포구의 한 호텔에서 만났다. 이 자리에서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2년 가까이 걸렸던 ‘엘리멘탈’ 작업기부터 자신이 참여한 작품을 들고 한국을 찾은 소감, 애니메이터를 꿈꾸는 이들을 향한 조언 등 여러 이야기를 공개했다.“한국에서 게임 애니메이터로 일을 하다가 디즈니 픽사 영화를 보고 ‘나도 캐릭터 이야기로 감동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래서 유학을 결심했죠. 당연히 타지에서의 생활이 쉽지는 않았어요.”처음 캐나다로 떠났을 때만 해도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영어를 잘하지 못 했다. 게다가 이민자는 현지에서 소수자. 마이너리티로의 삶이 시작된 셈이다. 이 애니메이터는 “독기와 끈기로 버텼다”며 웃었다. 그를 게임에서 애니메이션계로 이끈 작품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이었다. “사랑 이야기에 끌리는 편”이라는 그는 “‘라푼젤’은 이야기 못지 않게 비주얼도 센세이셔널한 작품이었다.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를 보고 ‘나도 저런 캐릭터 한 번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엘리멘탈’의 배경은 여러 원소들이 모여 사는 ‘엘리멘트 시티’다. 이곳으로 주인공 앰버의 가족들이 이주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한국계인 피터 손 감독 역시 이민 2세대. 다민족, 다인종 시민들이 모여 사는 뉴욕에서의 경험을 피터 손 감독은 ‘엘리멘탈’에 녹여냈다.이채연 애니메이터는 “소수자로 캐나다와 미국에서 거주하며 늘 고민이 있었다”면서 “앰버가 ‘엘리멘탈’에서 웨이드에게 ‘너는 이해 못 한다’며 화를 내는 장면이 있다. 그런 장면이 내게는 더욱 남다르게 와 닿았다”고 이야기했다.“이제 10년 이상 살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미국이나 캐나다의 문화에 익숙해져 있지만, 여전히 차별적인 시선을 느낄 때도 있어요. ‘엘리멘탈’에서 웨이드의 가족이 앰버에게 ‘영어 잘하네’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런 말 저도 들어봤거든요. ‘네 고향에도 맥도날드 있어?’ 같은 말도요. 비슷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엘리멘탈’에 공감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이야기뿐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엘리멘탈’에는 볼거리가 많다. 이채연 애니메이터조차 ‘이게 가능한가’, ‘기술력이 여기까지 발전했단 말인가’라는 생각을 했을 정도다. 그는 “처음에 테스트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던 분들이 정말 오래 고민하고 연구해서 작업한 내용물을 넘겨 받았는데, 내가 과연 그분들만큼의 퀄리티를 낼 수 있을지 고민됐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그는 “막상 해야하는 상황이 되니 어떻게든 하게 되더라”며 웃음을 보였다.이채연 애니메이터가 특히 애정을 갖는 캐릭터는 자신이 가장 많이 작업에 참여한 앰버다. 앰버의 감정을 잘 드러내면서도 너무 인간처럼, 혹은 불처럼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구석구석 신경 쓴 요소가 많다. 엘리멘트 시티에 사는 4원소 가운데 유독 불만 2D의 느낌을 갖고 있는 것도 이런 고민에서다. 리얼함에 초점을 맞췄더니 ‘지나치게 무섭다’는 피터 손 감독의 피드백이 있었다고 했다. 감독이 기획부터 완성까지 7년여를 쏟은 작품. 70~80명의 애니메이터들이 투입돼 만들어진 ‘엘리멘탈’은 오는 14일 국내 개봉한다.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자신을 보고 디즈니 픽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꿈을 꿀지 모를 이들에게 “실패할 용기를 가지라”고 조언했다.“애니메이터가 되고 싶다고 그림에만 꽂혀 있을 게 아니라 공감 능력을 키우면 좋을 것 같아요. 애니메이션을 작업하다 보면 캐릭터에 공감을 해야 하는데, 하는 척만 하는 건 티가 나거든요. 그리고 특정한 스튜디오만을 목표로 삼기 보다는 자기가 있는 곳에서 버티는 힘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고 봐요. 그러다 보면 기회가 오거든요. 몇 번쯤 실패를 하더라도.”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6.09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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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리뷰] ‘엘리멘탈’ 이토록 뜨겁고 푸른 픽사의 로맨스라니

‘엘리멘탈’은 어쩌면 픽사 역사상 가장 뜨거운 로맨스로 남을 것 같다. 그간 여러 작품을 통해 우정, 성장, 가족애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해왔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가 이번엔 불과 물의 사랑 이야기를 들고 왔다.‘엘리멘탈’의 배경은 엘리멘트 시티다. 불, 물, 흙, 공기 등 4원소가 모여 사는 이곳은 마치 뉴욕과 같은 코스모폴리탄 시티다. 부모 대에 엘리멘트 시티에 정착한 앰버는 불들이 모여 사는 ‘파이어타운’ 구역을 벗어난 적이 없다. 불은 다른 원소들 사이에서 늘 무언가를 태울까 걱정되는 존재. 차별과 혐오의 시선을 늘 받아왔던 앰버의 부모는 자신들의 딸이 같은 불을 만나길 바란다. 엘리멘트 시티에 터를 잡았을 때부터 앰버의 가족은 작은 식료품 가게를 운영해왔다. 앰버는 이 가게를 물려받아 운영하는 게 자신의 의무라 생각한다. 이런 과정에서 앰버가 자신이 진짜 원하는 건 무엇인지, 자신은 왜 그렇게 화를 참지 못 하는지 사유하기는 어렵다.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어렵게 자신을 기른 부모. 그런 부모의 희생에 보답하는 건 자신의 삶 역시 조금은 희생하는 것뿐이라고 앰버는 믿고 있기 때문이다.그런 앰버의 앞에 어느 날 물 웨이드가 나타났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일에 전혀 어색함이 없는 웨이드. 앰버는 거울처럼 자신을 비추는 웨이드를 통해 조금씩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알아가게 되지만, 여전히 부모 앞에서 자신의 욕구와 욕망을 드러내는 일은 어렵기만 하다. 출신도 자라온 환경도 다른 두 사람이 서로의 다름을 바라보고 이를 극복해 가는 과정은 지나쳐온 어떤 청춘의 한 페이지처럼 뜨겁고 참 푸르다. 한국계 미국인인 피터 손 감독은 이민자 2세로 뉴욕에서 자라온 자신의 경험을 ‘엘리멘탈’ 곳곳에 녹여냈다. 감독이 직접 겪어온 일들이 담겨 있는 만큼 불, 물, 흙, 공기라는 캐릭터를 내세우고 있음에도 매우 현실적이다. 부모와 자녀 세대의 가치관 충돌은 비단 이민자 가정에만 있는 것은 아니므로 국내 관객들에게도 충분히 소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비주얼 역시 주목할 포인트. 불 앰버와 물 웨이드는 픽사 사상 처음으로 등장한 뼈대가 없는 캐릭터다. 이들의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애니메이터들이 구석구석 공을 들였다. 불, 물, 공기, 흙이라는 요소 본연의 특질을 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영화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다양한 원소들이 모여 사는 엘리멘트 시티를 앰버와 웨이드가 탐험하는 장면은 특히 압권이다. 불의 눈으로만 세상을 봐 왔던 앰버와 물의 눈으로만 세상을 봐 왔던 웨이드가 서로의 시각을 공유하면서 펼쳐지는 풍경이 환상적이다. 픽사의 최신 기술력을 확인하는 데 더할 나위 없다. 전체 관람가. 109분.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6.02 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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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슴의 왕’ 미공개 스틸 8종 공개… 현장 증정 이벤트까지

애니메이션 영화 ‘사슴의 왕’ 미공개 스틸이 오픈됐다.31일 공개된 ‘사슴의 왕’ 미공개 티저에는 그간 보지 못 했던 주요 등장인물의 디테일한 면모가 담겨 있다.먼저 용맹하고 과감한 전투로 위세를 떨쳤던 과거 외뿔단 수장 시절 반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화마의 마을’ 사람들과 친근하게 어울리는 편안한 반과 유나, 천재적인 의술 실력은 물론 눈에 띄는 얼굴로 SNS상에서도 화제인 의사 홋사르의 매력적인 열일 현장도 담겨 있다. 서로를 쫓고 쫓기던 반, 홋사르, 추격자 사에가 한데모여 한곳을 바라보는 스틸에서는 팬데믹 제국 속에서 피어나는 새로운 유대와 희망을 느낄 수 있다. ‘모노노케 히메’로 이미 정평이 난 ‘천재 애니메이터’ 안도 마사시 감독의 손길이 느껴지는 사슴 스틸 역시 눈길을 끈다. ‘사슴의 왕’은 온 세상을 팬데믹에 빠뜨린 전염병에서 살아남은 최강의 전사 반과 소녀 유나, 치료법을 찾기 위해 둘을 뒤쫓는 천재 의사 홋사르 그리고 제국의 음모가 교차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사슴의 왕’을 보기 위해 극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해 2주차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메가박스 군자와 인천논현에서 ‘사슴의 왕’을 본 관람객에게 메인 A3 PET 포스터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최후의 전사 반과 살아남은 아이 유나를 포함해 작품의 주요 등장인물의 박진감 넘치는 비주얼을 담고 있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5.31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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