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경정이 시작되는 첫 회차다. 전체적인 편성은 저배당 흐름 가능성이 높지만 지난 회차에도 강자들이 덜미를 잡히면서 중·고배당 경주가 많았던만큼 신중함이 요구된다. 상승세의 중하위권 선수를 믿어 보는 전략도 환수율을 높이는 전략이 될 듯 하다.
<5일·화>
▲1경주= 유리한 코스에서 스타트승부 펼칠 2번 박석문과 최근 경주감각 좋고 상급모터를 배정받은 5번 이태근의 동반입상이 기대되는 경주. 5번 이태근이 상승세에 있지만 강세 보이고 있는 코스에서 총알 스타트승부 펼칠 2번 박석문이 좀 더 유리하겠다. 2-5쌍복승 경주권을 기본으로 선회력좋은 4번 이주영을 방어하는 전략이면 무난하겠다.
▲3경주= 쌍승식보다는 삼복승에 주력하는 경주다. 인코스의 권현기와 작전펼치기 좋은 코스를 배정받은 2번 김현철, 선회력면에서 앞서는 5번 최재원을 묶어가나가는 삼복승은 단방일 듯 하다. 축 선정이 관건인데 코스의 유리함면에서는 2번 김현철이 앞서지만 경주감각이 스타트는 5번 최재원이 유리하겠다. 1-2-5 삼복승경주권에 5-2,1경주권 유력할 듯 하다.
<6일·수>
▲4경주= 2코스에서 만큼은 자신있는 2번 유근영의 근소한 우세가 예상된다. 경주 감각이 좋은 3번 김민천과 작전펼치기 좋은 코스의 4번 정민수의 후착경합. 4번 정민수가 다양한 작전구사 가능한 코스를 배정받아 고민이 되지만 기복이 워낙 심해 믿고 베팅하기가 부담스러운 만큼 2-3, 3-2 쌍승식 조합경주권이 기대가 된다. 삼복승까지 노린다면 2-3-4경주권이 기본을 듯.
▲9경주= 유리한 코스에서 상급모터를 활용해 나갈 2번 최광성과 선회력에서 앞서는 4번 최재원의 경합. 모터로 보나 코스의 유리함으로 보나 2번 최광성이 앞서지만 다양한 작전구사 및 경주감각면에서 앞서고 있는 4번 최재원이 안정적일 듯 하다. 4-2쌍복승 경주권만 주력하자.
<7일·목>
▲1경주= 작전 펼치기 좋은 코스를 배정받은 3번 길현태와 아웃코스의 불리함이 있지만 최근 경주감각면에서 앞서고 있는 5번 유근영의 각축. 비교적 쉬운 편성인 만큼 복승식은 단방승부 노릴 수 있겠다. 축이 관건인데 5번 유근영이 기복없는 빠른 스타트를 유지하고 있는 3번 길현태를 넘어서기는 힘들 것 같다. 3-5쌍복경주권이 유력시 된다.
▲9경주= 비교적 쉬운 편성에서 코스의 유리함을 살려나갈 2번 서화모와 아웃코스에서 유독강세를 보이고 있는 6번 최재원의 동반입상이 유력시 되는 경주. 결국 어느 선수에게 주력하느냐가 문제가 되겠는데 스타트기복이 심한 2번 서화모보다는 기복없는 빠른 스타트감을 유지하고 있는 6번 최재원이 유리할 듯 하다. 6-2,3경주권. 경정고수 전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