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네파(www.nepa.co.kr)가 오토캠핑용 텐트 2종을 새롭게 내놨다. 네파의 ‘뉴 루비콘’은 견고한 돔형 구조로 2개의 폴(Pole)만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텐트다. 이너텐트 위에 덮는 플라이를 제거하면 그늘막처럼 단독 사용할 수 있는 ‘트랜스포밍’ 제품으로 캠핑, 나들이 등 다양한 가족 여행 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4방향 대형 입구로 출입이 편리할 뿐 아니라, 공기순환시스템을 적용해 통풍 및 환기 기능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5만원.
오토캠핑용 거실 텐트 ‘코지 빌라’는 이너텐트의 간편한 설치 및 제거로 거실과 침실 공간을 변형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 보다 용이한 제품. 특히, 넓은 내부 공간은 물론, 215cm의 높은 천장으로 실내에서도 자유로운 활동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거실 공간에 5개의 창을 포함 총 7개의 통풍구가 있어 넓은 시야 확보로 자연 경관을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자외선 차단 기능 및 고급 발수 처리된 내수압 3,000mm의 원단을 사용해 봄·여름 시즌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30만원.
네파 김종원 과장은 “4인 가족이라면 사실 5~6인용 텐트를 준비해야 한다”며 “보다 여유로운 캠핑을 위해 방풍성과 통풍성이 뛰어난 제품이 유용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