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백퍼센트와 배우 양희경이 KBS 2TV '불후의 명곡'(이하 불명)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백퍼센트와 양희경은 8일 오후 방송된 '불명-배우 특집 해피투게더'에서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를 불렀다. 백퍼센트의 종환·록현·혁진은 고양이 눈매를 표현한 아이 메이크업을 하고 뮤지컬 ‘캣츠’를 연상시키는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양희경은 폭발적인 고음과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여 좌중을 압도,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했다. 이들의 무대는 명곡 판정단으로부터 419점을 받아 배우 특집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백퍼센트는 공식 트위터에 '양희경 선생님과 함께 한 무대에서 우승 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양희경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양희경과 함께 찍은 우승 인증샷을 올렸다.
백퍼센트는 앞서 ‘불후의 명곡‘ 박남정 편에서 틴탑 니엘과 함께 꾸민 박남정의 ‘널 그리며’로 첫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주 삼일절 특집에서 화려한 태권도 퍼포먼스와 절도 넘치는 편곡으로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재해석, '불명'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백퍼센트는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는 새 미니 앨범의 멤버별 메인컷 이미지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음 주부터 각 방송사 음악 방송을 통해 타이틀 곡 '심장이 뛴다'의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