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도날드가 오는 10일과 11일 양일 간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에게 맥도날드의 불고기 버거를 무료로 제공하는 ‘드라이브 스루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해 차 안에서 주문을 하면, 차량 한 대당 불고기 버거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로 7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매장당 선착순으로 1000개씩 추후 드라이브 스루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상당의 맥도날드 제품 할인 및 원 플러스 원 쿠폰이 포함된 쿠폰북을 증정한다.
◆ LG전자가 전면에 부드럽고 우아한 느낌을 강조한 곡면 글라스 디자인 냉장고 ‘LG 디오스 V9500(모델명: R-F955VBLB)’를 이번 주말 출시한다. 950리터 용량에 상냉장, 하냉동 타입으로 상냉장실 오른쪽 문에 LG만의 독보적인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해, 음료수·유제품 등 자주 꺼내는 식품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어 냉장고 문 전체를 여는 횟수와 냉기 손실을 절반으로 줄였다. 이밖에 ‘알뜰야채실’은 투명 창이 있어 안에 넣어 둔 야채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멀티 수납 코너’는 치즈·냉장육 등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610만원
◆ 이마트가 가정의 달 먹거리로 직접 수입한 활(活) 랍스터를 8일부터 일주일간 1만2990원(1마리/500g내외)에 판매한다. 이 랍스터는 미국 동북부 대서양 연안 인근 해역에서 어획한 것으로 최상의 상품성을 위해 항공직송으로 들여왔다. 또 국내로 들여온 후에는 동해 전용 계류장에 보관되어 선도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최근 1~2년 동안 고급 갑각류가 대중화되면서 지난해에만 이마트에서 60만 마리가 팔려나갔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사용하던 커피머신을 가져오면 새로운 머신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보상판매를 진행한다. 본 프로모션은 다음달 15일까지 백화점 및 할인점(일부 매장)과 온라인샵, 모바일샵, 돌체구스토 클럽을 통해 진행되며, 1인 1대 한정으로 일부 머신은 할인 품목에서 제외된다. 돌체구스토 관계자는 “높은 퀄리티의 블랙 및 화이트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머신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수거되는 커피 머신들에 대해서는 부품 재활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 CJ푸드빌 상생아카데미가 내달 개강 예정인 4기의 교육생을 13일까지 모집한다. 은퇴나 전직을 앞둔 중장년층 지원자의 신청을 받아 매번 40여 명을 기수 별로 교육중인 상생 아카데미는 이번 4기에도 48명을 대상으로 창업 시 보탬이 되는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전액 무료로 수강을 받으며 단순히 요리법 외 매장 운영 등에 관한 현장 맞춤형 창업 교육을 받는다. 수료생 중 신청자에 한해 빕스, 뚜레쥬르, 투썸 매장에서 근무하며 창업 전 점포 운영을 실제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