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Search] ㈜청개구리투자클럽 직장인을 위한 종목 발굴프로젝트-OCI머티리얼즈
등록2016.02.15 18:54
-청개구리 투자클럽 전문가 김기성
초저금리 시대에 돌입했다. 직장인들은 제한된 월급 속에서 경기 악화를 체감하고 있다. ㈜청개구리투자클럽은 직장인들이 보다 더 여유 있는 생활을 가능토록 투자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직장인들에게 맞는 종목을 직접 발로 뛰어 탐방 후 리포트를 작성해 개인투자자 대부분이 체감하는 정보 부족에 대한 현상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OCI머티리얼즈는 1982년 전자산업 소재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되어 04년 소디프신소재, 2010년 OCI머티리얼즈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전지 제조에 사용되는 특수가스(NF3,SiH4,WF6 등)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NF3의 경우 현재 전세계 1위 생산량을 나타내고 있다.
동사가 제조하는 특수가스 중에서 NF3의 경우 현재 17년까지 수급이 타이트할 전망이다. 이는 16년 삼성전자 시안 3D NAND 양산과 SK하이닉스 M14라인 가동, 중국패널업체들의 신규라인 증설효과로 특수가스 수요의 지속 증가가 지속되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신규 공장 가동에 따른 사용량 증가 뿐만 아니라 DRAM의 미세화 전환, 3D NAND 시장의 개화, LCD패널의 대면적화 및 고해상도화 또한 동사의 실적 개선이 지속될 수 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사는 15년 3분기 기준 연6600톤의 NF3캐파를 가동하고 있고 16년 하반기 연 8600톤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16년 시장 점유율은 14년 34%에서 16년 38%로 상승할 전망이다.
한편 시장에서는 이러한 공급량 증가에 의해 16년 하반기 관련 시장이 둔화될 것으로 보는 우려의 시각도 존재한다. 하지만 3D NAND 수요가 성장을 견인하며 10% 이상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공급 증가율은 6% 수준에 그칠 것으로 기대되어 16년 상반기까지 공급이 더욱 타이트해질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SK그룹으로 피인수된 점은 동사의 실적 안정적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동사의 실적 가치는 지속적인 상승 흐름이 이어질 전망이다.
앞으로 SK그룹과의 시너지 효과가 어떠한 방식으로 동사의 가치 상승을 견인할 수 있을지 주목해 볼 만 하다.